충청남도교육청 공고 제2020 – 13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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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충청남도 공․사립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제1차 시험 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 공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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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충청남도 공․사립 중등교사, 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제1차 시험 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0년 11월 13일
충청남도교육감
• 시험장과 시험장 주변은 주차공간이 없고, 당일 교통혼잡이 예상되오니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어 응시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자 및 보호자 차량 진입 불가하며, 시험장소까지의 이동시간을 감안하여 여유있게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
1. 시험 일자 : 2020. 11. 21.(토) 09:00~ |
2. 시험 장소 |
시험장 |
시험 장소 |
비고 |
제1시험장 |
천안월봉중 |
수학, 지구과학, 지리, 도덕·윤리, 특수(중등) |
제2시험장 |
천안불무중 |
국어, 물리, 음악 |
제3시험장 |
천안백석중 |
생물, 일반사회, 역사, 체육, 기술, 정보‧컴퓨터, 식품가공, 사서 |
제4시험장 |
천안용곡중 |
미술, 영어, 가정, 전기, 전자, 기계, 상업, 중국어 |
제5시험장 |
천안가온중 |
화학, 한문, 일본어, 화공, 보건, 영양, 전문상담 |
3. 시험 시간 |
□ 입실 시간
입실 가능시간 |
입실 완료시간 |
입실 금지시간 |
07:30부터 입실 가능 |
08:30까지 입실 완료 |
09:00 이후 시험실 입실 금지 |
□ 시험 시간표
교시 |
시험 과목 |
시험 시간 |
시험 시간(1.2배) |
시험 시간(1.5배) |
1교시 |
교육학 |
09:00~10:00(60분) |
09:00∼10:12(72분) |
09:00∼10:30(90분) |
2교시 |
전공A |
10:40~12:10(90분) |
10:52∼12:40(108분) |
11:10∼13:25(135분) |
3교시 |
전공B |
12:50~14:20(90분) |
13:20∼15:08(108분) |
14:05∼16:20(135분) |
※ 시험 시간 1.2배, 1.5배 시험 시간 연장은 장애인 편의 제공 대상자만 해당됨.
4. 시정표 |
□ 일반 시험실
구분 |
시험 시간 |
시험 과목 등 |
응시자 입실·교육 |
08:30~08:55(25분) |
ㆍ08:30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ㆍ응시자 유의사항 교육 및 휴대전화 등 회수 |
08:55~09:00(5분) |
ㆍ문제지 및 답안지 배부 | |
1교시 |
09:00~10:00(60분) |
교육학 |
휴식 |
10:00~10:40(40분) |
ㆍ10:30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
2교시 |
10:40~12:10(90분) |
전공A |
휴식 |
12:10~12:50(40분) |
ㆍ12:40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
3교시 |
12:50~14:20(90분) |
전공B |
□ 장애인 편의 제공 시험실[1.2배 시험 시간 연장]
구분 |
시험 시간 |
시험 과목 등 |
응시자 입실·교육 |
08:30~08:55(25분) |
ㆍ08:30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ㆍ응시자 유의사항 교육 및 휴대전화 등 회수 |
08:55~09:00(5분) |
ㆍ문제지 및 답안지 배부 | |
1교시 |
09:00~10:12(72분) |
교육학 |
휴식 |
10:12~10:52(40분) |
ㆍ10:42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
2교시 |
10:52~12:40(108분) |
전공A |
휴식 |
12:40~13:20(40분) |
ㆍ13:10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
3교시 |
13:20~15:08(108분) |
전공B |
□ 장애인 편의 제공 시험실[1.5배 시험 시간 연장]
구분 |
시험 시간 |
시험 과목 등 |
응시자 입실·교육 |
08:30~08:55(25분) |
ㆍ08:30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ㆍ응시자 유의사항 교육 및 휴대전화 등 회수 |
08:55~09:00(5분) |
ㆍ문제지 및 답안지 배부 | |
1교시 |
09:00~10:30(90분) |
교육학 |
휴식 |
10:30~11:10(40분) |
ㆍ11:00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
2교시 |
11:10~13:25(135분) |
전공A |
휴식 |
13:25~14:05(40분) |
ㆍ13:55까지 시험실 입실 완료 |
3교시 |
14:05~16:20(135분) |
전공B |
※ 중식시간은 별도로 운영하지 않으며, 도시락·간식 등은 개인적으로 지참하여 휴식 시간 등에 이용 가능
5. 수험표 출력 안내 |
□ 수험표 출력
수험표 출력 기간 |
출력 대상자 |
2020. 11. 13.(금) 10:00 ~ 2020. 11. 21.(토) 18:00 |
응시자 전원 (추후 출력이 불가함) |
❍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 시스템(http://edurecruit.cne.go.kr/)에 접속하여 출력
※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 채용 시스템 → 중등교원채용 → 수험표출력 ▷ 화면 상단 메뉴에서 “수험표출력” 클릭하여 수험표출력 화면으로 이동한 후 프린터로 출력 |
❍ 반드시 컬러로 출력하여 시험 당일 신분증과 함께 지참하여야 함.
❍ 수험표는 이면지를 사용하여 출력할 수 없으며, 수험표 여백에 낙서 및 메모는 절대 불가함.
❍ 수험표를 분실하였을 경우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 채용 시스템에서 다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 재교부 방법
❍ 시험일에 시험장에서 수험표가 없는 경우 시험 시작 40분 전(08:20)까지 수험표 재발급처에서 재교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6. 응시자 유의사항 |
응시자는 시험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본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 수험생은 시험당일 08:30까지 입실을 완료하여야 하며, 해당 시험실 책상에 부착된 라벨(과목,수험번호,성명)을 확인하고 지정된 좌석에 앉아야 하며, 매 교시 시험시작 후에는 입실이 절대 불가 합니다.
❍ 시험실에 입실하면 시험실의 질서유지 및 공정한 시험관리를 위하여 일체의 행동이 통제 되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퇴장을 명하면 즉시 퇴실하여야 합니다.
❍ 시험당일 응시자 준비물
- 수험표 및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등) -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는 검은색 필기구: 답안 작성 시 필요함.(1~3교시 전체) (연필, 지워지거나 번지는 펜은 사용할 수 없음.) - 컴퓨터용싸인펜 : 수험번호 마킹용 - 수정테이프: 답안지 상단의 성명과 수험번호 등 수정 시 필요함. 단, 답란은 절대로 수정할 수 없으며 만일 수정테이프를 사용하여 답란을 수정할 경우 수정한 부분은 채점하지 않음. |
❍ 시험당일 응시자 소지 금지물품
- 휴대전화, 블루투스기기, 이어폰, 태블릿PC, 노트북, 넷북, 디지털 카메라, MP3, PMP, 전자사전, 카메라펜, 캠코더, 전자계산기, 디지털전자시계,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워치(밴드)·스마트센서,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 [단, 아날로그 손목시계(바늘시계)는 소지 가능] |
※ 시험실 내에는 시계가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개인용시계(시각 표시 기능만 있는 아날로그 시계만 가능함. (탁상시계와 수능시계 등 전자시계 착용 불가)
※ 시험실에는 휴대폰(통신기기), 태블릿PC, 넷북(노트북포함) 등 각종 전자기기는 일체 소지할 수 없으며, 부득이하게 소지한 경우 감독관에게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고, 3교시 시험 종료 시까지 돌려받을 수 없으며, 또한 충남교육청에서는 물품의 보관 시 훼손 및 파손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소지 금지물품을 제출하지 않고 사용하거나 소지한 것이 발각된 경우에도 부정행위로 처리합니다.
❍ 수험표는 반드시 칼라프린터로 출력해야 함.(이면지를 사용하여 출력할 수 없으며, 수험표 여백(뒷면포함)에 낙서 및 메모는 절대 불가.)
(감독관에게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 될 수 있음)
❍ 신분증 미 지참으로 본인 확인이 불가능 할 경우 응시할 수 없습니다.
❍ 모자, 장갑, 귀마개 등을 착용하고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책상위에는 수험표 및 필기도구 이외에 어떠한 물품도 놓을 수 없습니다.
❍ 수험표 분실자는 시험당일 시험시작 40분전(08:20)까지 시험장에 설치된 시험본부에 방문하여 수험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수험생은 시험도중 질문을 할 수 없으며, 시험문제 등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조용히 손을 들어 감독관이 직접 와서 조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시험 종료시간이 임박하여 답안교체 요구 시 교체하여 주되, 종료시간까지 미작성시 본인 책임이며 교체 전 답안지는 폐 답안지로 처리합니다.
❍ 답안 작성이 끝나도 중도 퇴실 할 수 없으며, 시험 종료 시까지 지정된 좌석에서 조용히 대기해야 합니다.
❍ 매 교시 시험 종료 후 감독관의 답안지 확인이 완전히 끝난 후 퇴실할 수 있습니다.
❍ 수험생은 시험 중 화장실 출입 등의 행동이 통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시험 시작 후에 수험생이 불가피하게 화장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퇴실하게 될 경우 퇴실이전에 작성한 답안만을 인정하고, 재 입실 할 수 없으며 시험본부에서 지정하는 장소에 대기하여야 함을 재강조하여 알려드리오니 수험생은 각별히 음식물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고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실내 작품 또는 비품, 비치물에는 일체 접촉을 삼가고, 시험장(학교)내에서는 흡연을 금하며, 화장실 등 시험장 시설을 깨끗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당일은 시험장 주변이 매우 혼잡하고 주차시설이 부족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 하시기 바라며, 특히 평상시보다 이동/주차시간이 매우 길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여유 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부득이 개인차량을 시험장에 주차하는 경우 개인차량 도난방지시스템을 설치하신 수험생께서는 무음처리 또는 해제를 요청 드리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정행위자의 답안지는 회수하고 퇴장시키며, 부정행위자는 퇴장시키며 관계법령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 수험생 외에는 일체 시험장내 출입이 불가능하오니 수험생 관계자(가족, 친지, 동료 등)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장은 현재 중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교실과 책걸상이며, 전문 임용시험장이 아니므로 추위나 여러 가지 불편이 따를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고, 반드시 따뜻한 옷차림으로 시험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문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별도 공고합니다.
《시험실 소지 금지 물품》 - 휴대전화, 태블릿PC, 블루투스기기, 노트북, 넷북, 디지털 카메라, MP3, PMP, 전자사전, 카메라펜, 캠코더, 전자계산기, 디지털전자시계,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워치(밴드)·스마트센서, 전자담배,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 [단, 아날로그 손목시계(바늘시계)는 소지 가능] |
7. 부정행위 처분 및 유형 |
❍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자는 부정행위자로 처리되며, 그 유형별 제재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자에 대하여는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2(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에 의거 해당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고, 그 처분이 있은 날부터 5년간 이 시험의 응시자격을 정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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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시험 무효 또는 정지 및 5년간 시험 응시자격 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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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다른 응시자의 답안지를 보거나 본인의 답안지를 보여주는 행위 ② 대리 시험을 의뢰하거나 대리로 시험에 응시하는 행위 ③ 통신기기, 그 밖의 신호 등을 이용하여 해당 시험내용에 관하여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행위 ④ 부정한 자료를 가지고 있거나 이용하는 행위 ⑤ 병역사항, 가(산)점,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에 관한 사항 등 시험에 관한 소명 (증명)서류에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이를 위조·변조하여 시험 결과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행위 ⑥ 그 밖에 부정한 수단으로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시험 결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
2.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자에 대하여는 해당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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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시험 정지 또는 무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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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시험 시작 전에 문제지를 열람하는 행위 (전체 면수, 인쇄 상태 확인 후 시험 문제를 계속 열람하는 행위) ② 시험 시작 전 또는 종료 후에 답안을 작성하는 행위 ③ 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④ 그 밖에 시험의 공정한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아래 행위 등 - 감독관의 본인 확인 및 소지품 검색 요구에 따르지 않는 행위 - 시험실에 소지금지 물품을 반입하여 시험 시작 전 감독관 수거 시 이를 제출하지 않고 사용 또는 소지하는 행위 ▷소지금지 물품
※ 감독관은 금속 탐지기를 이용하여 소지금지 물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8. 답안지 작성 유의사항 |
교육학(1교시)과 전공(2,3교시)에 대한 응시자 유의사항이 다르니 각각의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 시험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
□ 교육학(1교시) 응시자 유의사항
1. 문제지(초안 작성 용지 포함) 및 답안지의 전체 면수와 인쇄 상태를 확인합니다.
- 초안 작성 용지와 답안지는 각각 2면입니다.
- 초안 작성 용지는 문제지에서 분리하여 사용합니다.
2. 답안지 모든 면의 상단에 성명과 수험번호를 기재하고, 검은색 펜을 사용하여 수험번호와 쪽 번호를 해당란에 ●로 표기합니다.
- ●로 표기한 부분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수정 테이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시 |
1번째 답안지 표기 |
2번째 답안지 표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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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답안의 초안 작성은 초안 작성 용지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초안 작성 용지에 작성한 답안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2, 3교시 시험에는 답안의 초안 작성은 문제지 여백을 활용합니다.
4. 문항에 대한 답안은 2면 이내로 전용 답안지에 작성합니다.
- 답안지에는 문항 내용을 기재하지 않습니다.
5. 답안은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는 동일한 종류의 검은색 펜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 연필, 지워지거나 번지는 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답안을 작성할 때, 가로 선을 그어 답안란의 줄을 추가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에 활용합니다.
- 단, 가로 선은 답안란 내에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답안을 수정할 때는 반드시 두 줄(〓)을 긋고 수정할 내용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 수정테이프 또는 수정액을 사용하여 답안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8. 문항에 대한 답안 내용 이외의 것(답안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기 위한 밑줄이나 기호 등)은 일절 표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단, 일반적인 글쓰기 교정 부호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9. 문항에서 요구하는 내용의 가짓수가 제한되어 있는 경우, 요구한 가짓수까지의 내용만 답안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 첫 번째로 작성한 내용부터 문항에서 요구한 가짓수에 해당하는 내용까지만 순서대로 채점함.
10. 다음에 해당하는 답안은 채점하지 않으니 유의하여야 합니다.
ㆍ답안란 이외의 공간(옆면, 뒷면 등)에 작성한 부분 ㆍ내용이 지워지거나 번지는 등 식별이 불가능한 부분 ㆍ연필로 작성한 부분, 수정테이프 또는 수정액을 사용하여 수정한 부분 ㆍ개인 정보를 노출하거나 암시하는 표시(성명 및 수험번호 기재란 제외)가 있는 답안지 전체 |
11. 답안지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는 답안 작성 시간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 종료 종이 울리면 답안을 일절 작성할 수 없으며, 답안지 교체 후에는 교체 전 답안지를 폐답안지로 처리합니다.
12. 시험 종료 전까지 답안 작성을 완료해야 합니다.
- 시험 종료 후 답안 작성은 부정행위로 간주합니다.
13. 답안을 작성하지 않은 빈 답안지에도 성명, 수험번호, 쪽번호를 기재·표기한 후 답안지를 모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위의 사항을 위반하여 작성한 답안은 채점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공(2~3교시) 응시자 유의사항
1. 문제지 및 답안지의 전체 면수와 인쇄 상태를 확인합니다.
- 답안지는 2면입니다.
2. 답안지 모든 면의 상단에 성명과 수험번호를 기재하고, 검은색 펜을 사용하여 수험번호의 해당란에 ●로 표기합니다.
- ●로 표기한 부분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수정 테이프를 사용
3. 답안의 초안 작성은 문제지 여백을 활용합니다.
4. 각각의 문항에 대한 답안은 해당 문항의 답안란에 작성하여야 합니다.
- 답안지에는 문항 내용을 기재하지 않습니다.
5. 답안은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는 동일한 종류의 검은색 펜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 연필, 지워지거나 번지는 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답안을 작성할 때, 가로 선을 그어 답안란의 줄을 추가하거나 세로 선을 그어 답안란을 다단으로 구분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단, 가로 선과 세로 선은 해당 답안란 내에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답안을 수정할 때는 반드시 두 줄(〓)을 긋고 수정할 내용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 수정테이프 또는 수정액을 사용하여 답안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8. 문항에 대한 답안 내용 이외의 것(답안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기 위한 밑줄이나 기호 등)은 일절 표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단, 일반적인 글쓰기 교정 부호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문항에서 요구하는 내용의 가짓수가 제한된 경우, 요구한 가짓수까지의 내용만 답안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 첫 번째로 작성한 내용부터 문항에서 요구한 가짓수에 해당하는 내용까지만 순서대로 채점합니다.
10. 다음에 해당하는 답안은 채점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ㆍ다른 문항의 답안란에 작성한 부분(문항 번호를 임의로 수정하는 경우, 맞바꿔 작성한 부분을 화살표로 표시하는 경우 등 포함) ㆍ답안란 이외의 공간(옆면, 뒷면 등)에 작성한 부분 ㆍ내용이 지워지거나 번지는 등 식별이 불가능한 부분 ㆍ연필로 작성한 부분, 수정테이프 또는 수정액을 사용하여 수정한 부분 ㆍ개인 정보를 노출하거나 암시하는 표시(성명 및 수험번호 기재란 제외)가 있는 답안지 전체 |
11. 답안지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는 답안작성 시간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 종료종이 울리면 답안을 일절 작성할 수 없으며, 답안지 교체 후에는 교체 전 답안지를 폐답안지로 처리합니다.
12. 시험 종료 전까지 답안작성을 완료해야 합니다.
- 시험 종료 후 답안작성은 부정행위로 간주합니다.
13. 답안을 작성하지 않은 빈 답안지에도 성명, 수험번호를 기재·표기한 후, 답안지를 모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위의 사항을 위반하여 작성한 답안은 채점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장애인 편의 제공 응시자 유의사항 |
□ 답안작성용 컴퓨터(PC) 제공 응시자 유의사항
❍ 답안작성용 컴퓨터(PC)를 제공 받는 응시자는 다음 답안작성 관련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ㆍ답안은 별도로 제공하는 USB 메모리 내 답안작성용 파일에 작성합니다. ㆍ답안작성용 파일에 수험번호, 성명을 정확히 기재합니다. ㆍ응시자는 USB 등 별도 저장장치를 소지할 수 없습니다. ㆍ응시자는 시험이 종료될 때까지 컴퓨터 모니터를 켜 두고 감독관이 시험과정을 감독할 수 있도록 합니다. ㆍ메모장, 한글 외의 다른 응용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MS워드, 인터넷, 각종 사전 프로그램, 계산기, 맞춤법 검사 등) ㆍUSB에 포함된 시험 관련 파일은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다른 저장 장치에 복사할 수 없습니다. ㆍ고의나 부주의 등으로 기기 고장 또는 파일 오류가 발생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음성 지원 컴퓨터(PC) 제공 응시자 유의사항
❍ 음성 지원 컴퓨터(PC)를 제공받는 응시자는 다음 화면낭독 프로그램 이용 응시자 공지사항을 숙지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화면낭독 프로그램 이용 응시자 공지사항》
ㆍ시험에 사용하는 화면낭독 프로그램은 센스리더 프로페셔널/더넥스트임. ㆍ문제를 풀 때에는 해당 화면낭독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부속 프로그램인 센스독서기의 사용을 권장함. ※ 센스독서기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메모장도 가능함. ㆍ센스독서기의 ‘보조음성엔진’, ‘특수문자’, ‘구두점’ 등 대부분의 읽기 관련 환경설정은 ‘독서창’ 상황에서 설정해야 함. ㆍ센스독서기에서 글자당 철자 확인 및 한자 확인 단축키는 ‘ctrl-slash’임. ㆍ응시자가 사용할 이어폰 또는 헤드셋은 응시자가 별도 지참하여야 함. |
❍ 음성 지원 컴퓨터(PC)를 제공받는 응시자는 다음 화면낭독 프로그램 이용 응시자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화면낭독 프로그램 이용 응시자 유의사항》
본 응시자 유의사항은 2021학년도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화면낭독 프로그램을 이용해 시험 문제 텍스트 파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자료입니다. 아래 사항을 숙지하고 시험에 응시하기 바랍니다.
1. USB에 포함된 파일 1) 시험 문제 텍스트 파일: '*교시 **과목명.txt' - 문제지 본문이 담긴 텍스트 파일임. 2) 답안작성용 파일 : ‘*교시 답안작성용 파일.txt’ 3) 응시자 유의사항 파일: '응시자 유의사항.txt' - 화면낭독 프로그램용 시험 문제 텍스트 파일의 활용 방법과 시험 시 유의사항을 안내하는 파일임.
2. 시험 중 유의사항 1) 답안은 별도로 제공하는 답안작성용 파일에 작성합니다. 2) 답안지에 성명, 수험번호를 정확히 기재합니다. 3) 응시자는 USB 등 별도저장장치를 소지할 수 없습니다. 4) 시험 문제 텍스트 파일을 이용하는 응시자는 시험이 종료될 때까지 컴퓨터 모니터를 켜 두고 감독관이 시험과정을 감독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시험 문제 텍스트파일은 센스독서기 또는 메모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청취합니다. 6) 센스독서기나 메모장, ᄒᆞᆫ글 이외의 다른 응용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MS 워드, 인터넷, 각종 사전 프로그램, 계산기, 맞춤법 검사 등) 7) USB에 포함된 시험 관련 파일은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다른 저장장치에 복사할 수 없습니다.
3. 시험 문제 텍스트 파일 사용 방법 - 제공 프로그램인 센스독서기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1) 센스리더의 부속 프로그램인 ‘센스독서기’를 이용해 시험 문제 텍스트파일을 엽니다. ① 열고자 하는 해당 텍스트 파일에 포커스합니다. ② 키보드의 팝업 메뉴 키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③ 키보드의 상하 화살표 키를 이용하여 "센스독서기로 실행 (s)"에서 엔터합니다. 2) 문항과 문항은 빈 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 편집자주 사용: 원문에는 없지만 편집상 필요한 글이나 화면낭독 프로그램의 접근이 어려운 편집 형태 등에는 한글 단어나 문장 형식의 '편집자 주'가 사용됩니다. 예) @밑줄시작@, @밑줄끝@, @글상자시작@, @글상자끝@, @지문시작@, @지문끝@, @빈칸@ 등 4) 시험 문제 텍스트파일은 점자문제지의 보조 자료로 활용해 주십시오. 화면낭독 프로그램은 시험 문제 내용을 완벽하게 읽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자문제지를 이용해야만 효과적으로 풀 수 있는 문제도 있습니다. (예: 영어, 옛글자, 비로마 문자, 수식, 도식, 악보 등) 5) 시험 문제 텍스트파일 사용 중 응시자의 부주의로 인해 원문이 변경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6) 고의나 부주의 등으로 기기 고장 또는 파일 오류 발생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센스독서기 읽기 설정 시험 문제 텍스트파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센스독서기의 초기설정을 아래와 같이 권장합니다. (단, 문제의 성격이나 응시자의 필요에 따라 설정은 응시자가 효과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메모장일 경우 센스리더 설정에서 응시자가 센스독서기 설정에 준해서 설정값을 바꿀 수 있습니다.) 1) 설정(S) → 음성(V) → 읽기방법 설정(W) - 구두점 읽기 = 읽지 않기, - 특수문자 읽기 = 선택 2) 설정(S) → 음성(V) - 억양 넣음 = 해제 3) 설정(S) → 문서(D) → 워드랩 설정(W) - '워드랩 설정'에서 선택을 권장하고, 그에 따른 줄길이는 문제 성격과 응시자 편의에 맞춰 설정합니다. |
10. 임신부 편의 제공 응시자 유의사항 |
❍ 화장실 사용에 따른 시험실 출입 외에는 일반시험실과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 시험시간 시정 등 일반시험실과 동일하게 진행함.
❍ 임신부 편의를 제공 받는 응시자는 아래 화장실 사용 관련 응시자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화장실 사용 관련 응시자 공지사항》
ㆍ화장실 사용이 허용된 임신부는 시험시간 중 화장실 사용을 위한 시간대 및 횟수에 제한 없이 시험실 출입이 가능함. ※ 단, 화장실 사용과 관련된 모든 시간은 시험시간에 포함되므로 유의 ㆍ화장실 사용 시에는 동성의 복도 감독관과 동행하여 화장실을 이용하고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소지품 검사를 함. ㆍ화장실 사용으로 인해 시험시간 내에 재입실하지 못하는 경우, 화장실 사용 전까지 작성한 답안만 유효 처리함. ㆍ시험 관련 자료 및 물품 소지, 화장실 내 시험 관련 내용 기재 행위 등은 부정행위로 처리되므로 금지함. |
13. 시험장별 수험생 배정 현황 |
□ 제5시험장(천안가온중) <시험실 수: 30실>
시험실 |
교과 |
인원 |
수험번호 |
비고 | |
시작 |
종료 | ||||
제1시험실 |
화학 |
24 |
21140001 |
21140024 |
|
제2시험실 |
화학 |
24 |
21140025 |
21140048 |
|
제3시험실 |
화학 |
24 |
21140049 |
21140072 |
|
제4시험실 |
화학 |
6 |
21140073 |
21140078 |
|
3 |
21147001 |
21147003 |
| ||
4 |
21147101 |
21147104 |
| ||
1 |
21147201 |
21147201 |
| ||
1 |
21147301 |
21147301 |
| ||
3 |
21147401 |
21147403 |
| ||
5 |
21147501 |
21147505 |
| ||
제5시험실 |
한문 |
23 |
21320001 |
21320023 |
|
제6시험실 |
영양 |
1 |
21770064 |
21770064 |
|
보건 |
1 |
21740178 |
21740178 |
| |
제7시험실 |
일본어 |
21 |
21380001 |
21380021 |
|
전문상담 |
2 |
21760121 |
21760122 |
| |
제8시험실 |
화공 |
14 |
21550001 |
21550014 |
|
제9시험실 |
보건 |
24 |
21740001 |
21740024 |
|
제10시험실 |
보건 |
24 |
21740025 |
21740048 |
|
제11시험실 |
보건 |
24 |
21740049 |
21740072 |
|
제12시험실 |
보건 |
24 |
21740073 |
21740096 |
|
제13시험실 |
보건 |
24 |
21740097 |
21740120 |
|
제14시험실 |
보건 |
24 |
21740121 |
21740144 |
|
제15시험실 |
보건 |
24 |
21740145 |
21740168 |
|
제16시험실 |
보건 |
9 |
21740169 |
21740177 |
|
14 |
21740179 |
21740192 |
| ||
제17시험실 |
보건 |
24 |
21740193 |
21740216 |
|
제18시험실 |
보건 |
24 |
21740217 |
21740240 |
|
제19시험실 |
보건 |
21 |
21740241 |
21740261 |
|
2 |
21747001 |
21747002 |
| ||
1 |
21747501 |
21747501 |
| ||
제20시험실 |
영양 |
24 |
21770001 |
21770024 |
|
제21시험실 |
한문 |
1 |
21329001 |
21329001 |
|
제22시험실 |
전문상담 |
1 |
21769001 |
21769001 |
|
제23시험실 |
영양 |
24 |
21770025 |
21770048 |
|
제24시험실 |
영양 |
15 |
21770049 |
21770063 |
|
9 |
21770065 |
21770073 |
| ||
제25시험실 |
보건 |
2 |
21747502 |
21747503 |
|
영양 |
16 |
21770074 |
21770089 |
| |
3 |
21777001 |
21777003 |
| ||
1 |
21779001 |
21779001 |
| ||
제26시험실 |
전문상담 |
24 |
21760001 |
21760024 |
|
제27시험실 |
전문상담 |
24 |
21760025 |
21760048 |
|
제28시험실 |
전문상담 |
24 |
21760049 |
21760072 |
|
제29시험실 |
전문상담 |
24 |
21760073 |
21760096 |
|
제30시험실 |
전문상담 |
24 |
21760097 |
21760120 |
|
합계 |
|
636 |
|
|
|
16. 코로나19 대비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 |
2021학년도 충청남도 공·사립 중등 교사, 보건․영양․사서․전문상담․특수(중등)교사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1차) 코로나19 대비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시험 당일 외부인의 시험장 출입을 전면통제하고, 시험 진행에 대한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응시자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한 시험장 조성을 위해 많은 협조 바랍니다.
1. 응시 제한
○ 응시 불가(확진자): 입원치료통지서를 발급받아 현재 격리 치료중인 자 ⇨ 응시료 환불신청 가능
<격리 치료중인 응시자의 응시료 환불 신청 절차 안내> 1) 신청대상: 입원치료통지서를 발급받아 현재 격리 치료중인 사람(확진자) 2) 신청기간: 2020. 11. 9.(월) 09:00 ~ 11. 20.(금) 18:00 ※ 해당 기간 안에 신청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하니 양해바랍니다. 3) 제출서류: ① 신청서(붙임1 서식) ② 입원치료통지서 4) 제출방법: 교육청에 전화(041-640-7345)로 환불 신청 의사를 알리고, 아래 방법 중 선택 ① 이메일 : mateshin@cne.go.kr ② 팩 스 : 041-631-7962 ※ 신청완료 및 서류도착 여부를 교육청에 전화(041-640-7345)로 필히 확인할 것 |
○ 응시 제한(자가격리자): 자가격리통지서를 발급받아 현재 격리중인 사람
⇨ 별도 시험장 신청 가능
< 자가격리대상자 별도시험장 응시 신청 절차 안내 > 1) 신청대상 : 자가격리통지서를 발급받아 현재 격리중인 자 2) 사전신청기간: 2020. 11. 9.(월) 09:00 ~ 11. 18.(수) 18:00 3) 제출서류: ① 신청서(붙임2 서식) ② 자가격리통지서 사본 ③ 코로나19 음성확인서 ④ 방역당국 외출허가(관할보건소로부터 통지) 4) 제출방법: 교육청에 전화(041-640-7345)로 신청 의사를 알리고, 아래 방법 중 선택 ① 이메일 : mateshin@cne.go.kr ② 팩 스 : 041-631-7962 5) 유의사항 가. 관할 보건소(모니터링 담당자)로부터 외출허가를 득한 후, 응시자 본인이 이동수단을 마련하여 별도 시험장까지 시험시간내에 도착, 시험 종료 후 복귀 가능해야 함 나. 관할 보건소의 시험 허가 신청을 득하더라도 증상(발열,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 다. 신청완료 및 서류도착 여부를 교육청에 전화(041-640-7345)로 필히 확인할 것 라. 사전 준비 및 감독관 추천 등으로 인하여 사전 미신청자는 시험 응시 불가 마. 사전신청 종료(11. 18.(수) 18시 마감) 후 11.20.(금) 18시 까지 자가격리 통지를 받은 자는 서류를 구비하여 추가 신청 가능(11.20.(금) 18:00 이후 자가격리 통지를 받은 자는 담당자와 통화(041-640- 7345)후 응시여부 안내 → 08:20까지 별도시험장 입실, 1교시(09:00)시작 이후 응시 불가) 바. 시험 운영의 안정성 등의 사정으로 별도 시험장 운영이 불가능할 경우 시험 5일전[11. 16.(월)]에 공지 |
○ 응시 제한(일반 응시자 중): 시험 당일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등이 나타난 코로나19 의심증상자 ⇨ 일반 시험장 별도 시험실 응시 가능
※ 별도 시험실 응시 시 응시자 동의서를 작성하여야 하고, 지정된 시험실 및 화장실을 이용하여야 하며, 시험 종료 후 보건소 지침에 따라 선별진료소 방문 등 조치 될 수 있음 |
2. 응시자 협조 사항
○ 시험 당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실 및 퇴실 시까지 계속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마스크 여분 반드시 지참)
- 마스크는 응시자가 개인적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마스크 훼손 또는 미착용 시 입실 불가)
- 본인 확인을 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마스크를 벗어 신분확인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장 입장 시 체온 측정 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온 측정 등으로 시험실 입실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니 미리 시험장에 도착 바랍니다.(수험표, 신분증 반드시 지참)
○ 시험실 입실 시에는 손소독제로 손 소독 후 입실하고 화장실에 다녀와서도 반드시 손 소독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장 내에서 타인과 대화를 자제하고 반드시 거리두기를 실천하여야 하며, 화장실 사용 등 대기 시에도 1.5m 이상 거리를 두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실 내에서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경우 휴지, 손수건, 옷소매 등으로 가리는 등 기본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중 코로나19 임상증상(발열,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등)이 발생한 경우는 반드시 감독관에게 즉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 시험실 응시자가 시험 중 코로나19 임상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교시 종료 후 별도 시험실로 이동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시험 종료 후 응시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퇴실합니다.
○ 시험 당일 마스크 미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감독관이 즉시 퇴실 요구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 시행일로부터 14일간 발열, 호흡기 증상 등을 모니터링하여 증상 발생 시 관할 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3.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준수
○ 호흡기 감염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비누로 꼼꼼하게 손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 증상 발생 및 악화 시 보건소 또는 1339, 지역번호+120으로 우선 문의
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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