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교육과정 ‘문화’ 영역의 ‘한자문화’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교수ㆍ학습 지도안을 작성하였다. 괄호 안에 들어갈 교수ㆍ학습 방법을 쓰시오. [2점]
교수ㆍ학습 지도안 | |||
단원명 | 한자 문화권의 한자 사용 | ||
학습 목표 | ○ 한자 문화권 각국에서 사용하는 한자 자형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 한자 문화권 각국의 문자 생활에서 한자가 차지하는 비중을 파악할 수 있다. | ||
단계 | 교수ㆍ학습 내용 및 활동 | 교수ㆍ학습 방법 | 시간 |
도입 | ○ 전시 학습 상기 및 본시 학습 목표 세지 ○ 한자 문화권에 대한 내용 환기 | 강의법 대화법 | 5분 |
전개 | ○ 한자 문화권 각국에서 사용하는 한자 자형 웹사이트에서 확인함 | ( ) | 35분 |
○ 각국에서 사용하는 한자의 자형을 비교함. | 비교 학습법 | ||
○ 각국의 문자 생활과 한자의 비중에 대해 토의함. | 토의 학습법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15년 A형 12번(三國史記) (0) | 2021.11.10 |
---|---|
한문임용 기출 - 15년 A형 11번 (0) | 2021.11.10 |
한문임용 기출 - 15년 A형 2번(深父說, 訓民正音序) (0) | 2021.11.10 |
한문임용 기출 - 15년 A형 1번 (0) | 2021.11.10 |
한문임용 기출 - 14년 A형 17번(明美堂集) (0) | 2021.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