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41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41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6:49
728x90
반응형

41(PSALM 41)

 

킹제임스

 

To the chief Musician, A Psalm of David.

1 Blessed [is] he that considereth the poor: the LORD will deliver him in time of trouble.

2 The LORD will preserve him, and keep him alive; [and] he shall be blessed upon the earth: and thou wilt not deliver him unto the will of his enemies.

3 The LORD will strengthen him upon the bed of languishing: thou wilt make all his bed in his sickness.

4 I said, LORD, be merciful unto me: heal my soul; for I have sinned against thee.

5 Mine enemies speak evil of me, When shall he die, and his name perish?

6 And if he come to see [me], he speaketh vanity: his heart gathereth iniquity to itself; [when] he goeth abroad, he telleth [it].

7 All that hate me whisper together against me: against me do they devise my hurt.

8 An evil disease, [say they], cleaveth fast unto him: and [now] that he lieth he shall rise up no more.

9 Yea, mine own familiar friend, in whom I trusted, which did eat of my bread, hath lifted up [his] heel against me.

10 But thou, O LORD, be merciful unto me, and raise me up, that I may requite them.

11 By this I know that thou favourest me, because mine enemy doth not triumph over me.

12 And as for me, thou upholdest me in mine integrity, and settest me before thy face for ever.

13 Blessed [be] the LORD God of Israel from everlasting, and to everlasting. Amen, and Amen.

 

 

개역개정

 

41:1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가난한 자를 보살피는 자에게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그를 건지시리로다

41:2 여호와께서 그를 지키사 살게 하시리니 그가 이 세상에서 복을 받을 것이라 주여 그를 그 원수들의 뜻에 맡기지 마소서

41:3 여호와께서 그를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가 누워 있을 때마다 그의 병을 고쳐 주시나이다

41:4 내가 말하기를 여호와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가 주께 범죄하였사오니 나를 고치소서 하였나이다

41:5 나의 원수가 내게 대하여 악담하기를 그가 어느 때에나 죽고 그의 이름이 언제나 없어질까 하며

41:6 나를 보러 와서는 거짓을 말하고 그의 중심에 악을 쌓았다가 나가서는 이를 널리 선포하오며

41:7 나를 미워하는 자가 다 하나같이 내게 대하여 수군거리고 나를 해하려고 꾀하며

41:8 이르기를 악한 병이 그에게 들었으니 이제 그가 눕고 다시 일어나지 못하리라 하오며

41:9 내가 신뢰하여 내 떡을 나눠 먹던 나의 가까운 친구도 나를 대적하여 그의 발꿈치를 들었나이다

41:10 그러하오나 주 여호와여 내게 은혜를 베푸시고 나를 일으키사 내가 그들에게 보응하게 하소서 이로써

41:11 내 원수가 나를 이기지 못하오니 주께서 나를 기뻐하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41:12 주께서 나를 온전한 중에 붙드시고 영원히 주 앞에 세우시나이다

41:13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영원부터 영원까지 송축할지로다 아멘 아멘

 

 

개역한글

 

Psa 41:1 [다윗의 시, 영장으로 한 노래] 빈약한 자를 권고하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저를 건지시리로다

Psa 41:2 여호와께서 저를 보호하사 살게 하시리니 저가 세상에서 복을 받을 것이라 주여 저를 그 원수의 뜻에 맡기지 마소서

Psa 41:3 여호와께서 쇠약한 병상에서 저를 붙드시고 저의 병중 그 자리를 다 고쳐 펴시나이다

Psa 41:4 내가 말하기를 여호와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가 주께 범죄하였사오니 내 영혼을 고치소서 하였나이다

Psa 41:5 나의 원수가 내게 대하여 악담하기를 저가 어느 때에나 죽고 그 이름이 언제나 멸망할꼬 하며

Psa 41:6 나를 보러 와서는 거짓을 말하고 그 중심에 간악을 쌓았다가 나가서는 이를 광포하오며

Psa 41:7 나를 미워하는 자가 다 내게 대하여 수군거리고 나를 해하려고 꾀하며

Psa 41:8 이르기를 악한 병이 저에게 들었으니 이제 저가 눕고 다시 일지 못하리라 하오며

Psa 41:9 나의 신뢰하는바 내 떡을 먹던 나의 가까운 친구도 나를 대적하여 그 발꿈치를 들었나이다

Psa 41:10 그러하오나 주 여호와여 나를 긍휼히 여기시고 일으키사 나로 저희에게 보복하게 하소서

Psa 41:11 나의 원수가 승리치 못하므로 주께서 나를 기뻐하시는 줄을 내가 아나이다

Psa 41:12 주께서 나를 나의 완전한 중에 붙드시고 영영히 주의 앞에 세우시나이다

Psa 41:13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송할지로다 아멘 아멘

 

 

현대인의 성경

 

41:1 (다윗의 시.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가난한 자를 보살펴 주는 자는 복이 있으니 환난 때에 여호와께서 그를 구하실 것이다.

41:2 여호와께서 그를 보호하시고 그의 생명을 지키시며 그를 이 땅에서 축복하시고 원수들의 손에 그를 맡겨 두시지 않을 것이다.

41:3 그가 병 중에 있을 때 여호와께서 그를 돌보시고 그 아픈 상처를 어루만지시며 그의 건강을 회복시켜 주실 것이다.

41:4 "나는 '여호와여, 내가 주께 범죄하였으니 나를 불쌍히 여기시고 나를 고치소서. 하였으나 "

41:5 "내 원수들은 나에게, '저가 언제나 죽어 기억에서 사라질까? 하고 악담하는구나.”

41:6 나를 만나러 오는 자들이 겉으로는 다정한 척 하면서도 속으로는 비방하는 말을 꾸며 나가서는 그것을 퍼뜨리고 다닌다.

41:7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나에 대해서 서로 수군거리고 나를 해할 악한 계획을 세우며

41:8 '저가 고질병에 걸렸으니 다시는 병상에서 일어나지 못하리라. 하는구나.

41:9 심지어 내가 신뢰하고 내 빵을 먹던 나의 가장 친한 친구까지도 나를 배반하였다.

41:10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기시고 일으키셔서 내 원수들에게 내가 보복하게 하소서.”

41:11 주께서는 내 원수들이 나를 이기지 못하게 하셨으므로 주께서 나를 기쁘게 여기시는 줄을 내가 압니다.

41:12 주는 나의 정직함을 보시고 나를 붙들어 주셨으며 나를 주 앞에 영원히 용납하셨습니다.

41:13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하라. 지금부터 영원히 그를 찬양하라. 아멘! 아멘!

 

 

쉬운 성경

 

Psa 41:1 <아플때의 기도-다윗의 시.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연약한 사람들을 돌보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어려움이 닥칠 때에 여호와께서 그 사람을 건져 주십니다.

Psa 41:2 여호와께서 그를 지키실 것이며, 그의 생명을 보호하실 것입니다. 주님께서 이 땅에서 그에게 복 주실 것이며, 원수들에게 먹히지 않도록 그를 붙잡아 주실 것입니다.

Psa 41:3 그가 아플 때에 여호와께서 붙들어 주실 것이며, 병상에서 그를 일으켜 다시 건강하게 해 주실 것입니다.

Psa 41:4 내가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내 병을 고쳐 주소서. 내가 주님께 죄를 지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sa 41:5 원수들이 나를 보고 나쁜 말들을 하고 다닙니다. “저 자가 언제 죽어 없어져 그 이름을 잊어 버리게 될까?”

Psa 41:6 사람들이 나를 보러 올 때마다, 그들은 거짓말만 합니다. 속으로는 험담을 생각해 내고, 좋지 않은 소문을 퍼뜨리고 다닙니다.

Psa 41:7 나의 원수들 모두가 나에 대해서 수군거리고 다닙니다. 마음속으로 내게 가장 불행한 일이 생기기를 바라는 자들입니다.

Psa 41:8 그들은 그 자가 지독한 병에 걸렸다네. 다시는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할 거야라고 말합니다.

Psa 41:9 나에게는 가장 친하고 믿을 만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는 나와 함께 밥을 먹는 가까운 친구였지만, 이제는 그 친구마저 나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Psa 41:10 그러나 주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내게 힘을 주셔서 그들에게 이를 갚을 수 있게 하소서.

Psa 41:11 원수들이 내 앞에서 큰소리 치지 않으므로 주께서 나를 기쁘게 여기시는 줄 압니다.

Psa 41:12 내가 순전할 때에 주께서 나를 붙들어 주시는 줄 압니다. 나를 언제까지나 주와 함께 있게 해 주소서.

Psa 41:13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합시다. 영원부터 영원까지 그분을 찬양합시다. 아멘! 아멘

 

 

표준새번역

 

41:1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을 이해하는 사람은 복이 있다. 재난이 닥칠 때에 주께서 그를 구해 주신다.

41:2 주께서 그를 지키시며 살게 하신다. 이 땅에서 복을 받게 하시며, 원수의 밥이 되지 않게 하신다.

41:3 주께서는, 그가 어떤 병에 걸리든지 붙들어 주시니, 어떤 병상이라도 떨치고 일어난다.

41:4 내가 드릴 말씀은 이것입니다. "주님, 나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나를 고쳐 주십시오. 내가 주님께 죄를 지었습니다."

41:5 나의 원수들은 나쁜 말을 지어서 "저 자가 언제 죽어서, 그 이름이 없어질까?" 하고 나에게 말합니다.

41:6 나를 만나러 와서는 빈 말이나 늘어놓고, 저주할 말을 모아 두었다가, 거리로 나가면 곧 떠들어댑니다.

41:7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모두 나를 두고 험담을 꾸미고, 나를 해칠 재앙을 궁리하고

41:8 "몹쓸 병마가 그를 사로잡았구나. 그가 병들어 누웠으니, 다시는 일어나지 못한다" 하고 수군댑니다.

41:9 내가 믿는 흉허물 없는 친구, 나와 한 상에서 밥을 먹던 친구조차도, 내게 발길질을 하려고 뒤꿈치를 들었습니다.

41:10 그러나 주님은 나의 주님이시니, 나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나도 그들에게 갚을 수 있도록 나를 일으켜 세워 주십시오.

41:11 이 모든 것으로, 주께서 나를 사랑하심을, 내 원수들이 나를 보고 큰소리 치지 못할 것임을 나는 압니다.

41:12 그러므로 나만은, 조금도 다치는 일이 없도록, 주께서 붙들어 주시고, 나를 주님 앞에 길이 세워 주실 줄 압니다.

41:13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신 주님, 찬양을 받으십시오. 영원에서 영원까지. 아멘, 아멘.

 

 

현대어 성경

 

Psa 41:1 [병들어 몸 아플 때; 다윗의 노래.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얼마나 복되랴. 어디 한곳 기댈 데 없이 가난하게 살아가는 이들. 돌보아 주는 이들은. 재난받는 날 여호와께서 그런 이들을 건져 주시리라.

Psa 41:2 여호와께서 그런 이들을 지켜 주시리라. 그 목숨을 보존케 하시리라. 이 땅에서 복되이 살게 하시리라. 원수들에게 그 생명 내맡기지 않으시리라.

Psa 41:3 병들어 몸 아플 때 여호와께서 보살피시리라. 어떤 병으로 누워 있어도 주께서 회복시키시리라.

Psa 41:4 “여호와여, 주님을 거슬러 이것이 죄를 지었으니 불쌍히 여기소서. 나를 고쳐 주소서하고 내가 주께 빌 때

Psa 41:5 내 원수들은 내게 악담을 퍼부으며 내가 죽어 없어지기를, 사람들의 기억에서 완전히 사라지기를 바랐습니다.

Psa 41:6 그들은 내가 어떻게 되었는가 알려고 찾아와서는 속에도 없는 소리를 지껄여 대다가 밖에 나가서는 나쁜 말만 퍼뜨리고 다닙니다.

Psa 41:7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하나같이 나에 대해 수군거리며 어찌되었든 이것에게 불행한 일 덮치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Psa 41:8 한다는 소리가 병이 골수에 뻗쳤으니 자리 털고 일어나기는 다 글렀구먼합니다.

Psa 41:9 나와 가장 가까운 나와 한솥밥 먹던 친구들도 내게 등돌리고 돌아서더군요.

Psa 41:10 여호와여, 주께서 이것을 불쌍히 여기소서. 이것을 일으켜 세워 주소서. 저것들에게 앙갚음해야겠어요.

Psa 41:11 저 원수들이 다시는 큰소리 치지 못하게 해야겠어요. 그래 주시면 주께서 나를 흐뭇하게 생각하시는 줄 알겠습니다.

Psa 41:12 허물 없는 이 몸 주께서 붙들어 주소서. 주님 가까이에서 영원토록 살게 하소서.

Psa 41:13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드높여라! 영원토록 영원토록 이제나 영원히 찬양하여라.! 아멘! 아멘!

 

 

우리말성경

 

Psa 41:1 가난한 사람들을 생각해 주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고통당할 때 여호와께서 그를 건지실 것입니다.

Psa 41:2 여호와께서 그를 보호하시고 살려 주실 것입니다. 그가 땅에서 복을 받을 것이며 주께서 그의 적들의 뜻대로 그를 내주지 않으실 것입니다.

Psa 41:3 그가 아플 때 여호와께서 그에게 힘을 주시고 병상에서 일으켜 다시 건강하게 해 주실 것입니다.

Psa 41:4 내가 오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기시고 내 영혼을 고쳐 주소서. 내가 주께 죄를 지었습니다했습니다.

Psa 41:5 내 적들이 내게 악담을 합니다. “그가 언제 죽을까? 그의 이름이 언제 사라질까?” 하며

Psa 41:6 나를 보러 와서는 빈말이나 늘어놓고 마음 가득 악을 모아 두었다가 밖으로 나가서 퍼뜨리고 다닙니다.

Psa 41:7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모두 합심해 나를 두고 수군거리고 어떻게 하면 나를 해칠까 계획을 세우면서

Psa 41:8 “그가 몹쓸 병에 걸려서 자리에서 다시는 일어나지 못할 것이다라고 합니다.

Psa 41:9 내가 믿던 가까운 친구, 내 빵을 나눠 먹던 그 친구조차 나를 대적해 발꿈치를 들었습니다.

Psa 41:10 그러나 오 여호와여, 내게 자비를 베푸소서. 나를 일으켜 내가 그들에게 갚아 주게 하소서.

Psa 41:11 주께서 나를 기뻐하시는 줄 내가 압니다. 내 적들이 나를 이기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Psa 41:12 내 진실함을 보신 주께서 나를 붙드시고 주의 얼굴 앞에 영원히 세우십니다.

Psa 41:13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양합니다. 아멘, 아멘.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43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2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0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39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38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