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스가랴 - 2장 본문

고전/성경

성경, 스가랴 - 2장

건방진방랑자 2022. 2. 11. 06:05
728x90
반응형

2(CHAPTER 2)

 

킹제임스

 

1 I lifted up mine eyes again, and looked, and behold a man with a measuring line in his hand.

2 Then said I, Whither goest thou? And he said unto me, To measure Jerusalem, to see what [is] the breadth thereof, and what [is] the length thereof.

3 And, behold, the angel that talked with me went forth, and another angel went out to meet him,

4 And said unto him, Run, speak to this young man, saying, Jerusalem shall be inhabited [as] towns without walls for the multitude of men and cattle therein:

5 For I, saith the LORD, will be unto her a wall of fire round about, and will be the glory in the midst of her.

6 # Ho, ho, [come forth], and flee from the land of the north, saith the LORD: for I have spread you abroad as the four winds of the heaven, saith the LORD.

7 Deliver thyself, O Zion, that dwellest [with] the daughter of Babylon.

8 For thus saith the LORD of hosts; After the glory hath he sent me unto the nations which spoiled you: for he that toucheth you toucheth the apple of his eye.

9 For, behold, I will shake mine hand upon them, and they shall be a spoil to their servants: and ye shall know that the LORD of hosts hath sent me.

10 # Sing and rejoice, O daughter of Zion: for, lo, I come, and I will dwell in the midst of thee, saith the LORD.

11 And many nations shall be joined to the LORD in that day, and shall be my people: and I will dwell in the midst of thee, and thou shalt know that the LORD of hosts hath sent me unto thee.

12 And the LORD shall inherit Judah his portion in the holy land, and shall choose Jerusalem again.

13 Be silent, O all flesh, before the LORD: for he is raised up out of his holy habitation.

 

 

개역개정

 

2:1 <척량줄을 잡은 사람> 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한 사람이 측량줄을 그의 손에 잡았기로

2:2 네가 어디로 가느냐 물은즉 그가 내게 대답하되 예루살렘을 측량하여 그 너비와 길이를 보고자 하노라 하고 말할 때에

2:3 내게 말하는 천사가 나가고 다른 천사가 나와서 그를 맞으며

2:4 이르되 너는 달려가서 그 소년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예루살렘은 그 가운데 사람과 가축이 많으므로 성곽 없는 성읍이 될 것이라 하라

2:5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불로 둘러싼 성곽이 되며 그 가운데에서 영광이 되리라

2:6 오호라 너희는 북방 땅에서 도피할지어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내가 너희를 하늘 사방에 바람 같이 흩어지게 하였음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2:7 바벨론 성에 거주하는 시온아 이제 너는 피할지니라

2:8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영광을 위하여 나를 너희를 노략한 여러 나라로 보내셨나니 너희를 범하는 자는 그의 눈동자를 범하는 것이라

2:9 내가 손을 그들 위에 움직인즉 그들이 자기를 섬기던 자들에게 노략거리가 되리라 하셨나니 너희가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신 줄 알리라

2:10 여호와의 말씀에 시온의 딸아 노래하고 기뻐하라 이는 내가 와서 네 가운데에 머물 것임이라

2:11 그 날에 많은 나라가 여호와께 속하여 내 백성이 될 것이요 나는 네 가운데에 머물리라 네가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네게 보내신 줄 알리라

2:12 여호와께서 장차 유다를 거룩한 땅에서 자기 소유를 삼으시고 다시 예루살렘을 택하시리니

2:13 모든 육체가 여호와 앞에서 잠잠할 것은 여호와께서 그의 거룩한 처소에서 일어나심이니라 하라 하더라

 

 

개역한글

 

Zec 2:1 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한 사람이 척량줄을 그 손에 잡았기로

Zec 2:2 네가 어디로 가느냐 물은즉 내게 대답하되 예루살렘을 척량하여 그 장광을 보고자 하노라 할 때에

Zec 2:3 내게 말하는 천사가 나가매 다른 천사가 나와서 그를 맞으며

Zec 2:4 이르되 너는 달려가서 그 소년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예루살렘에 사람이 거하리니 그 가운데 사람과 육축이 많으므로 그것이 성곽없는 촌락과 같으리라

Zec 2:5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그 사면에서 불 성곽이 되며 그 가운데서 영광이 되리라

Zec 2:6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너를 하늘의 사방 바람 같이 흩어지게 하였거니와 이제 너희는 북방 땅에서 도망할지니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Zec 2:7 바벨론 성에 거하는 시온아 이제 너는 피할지니라

Zec 2:8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를 노략한 열국으로 영광을 위하여 나를 보내셨나니 무릇 너희를 범하는 자는 그의 눈동자를 범하는 것이라

Zec 2:9 내가 손을 그들 위에 움직인즉 그들이 자기를 섬기던 자에게 노략거리가 되리라 하셨나니 너희가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신 줄 알리라

Zec 2:10 여호와의 말씀에 시온의 딸아 노래하고 기뻐하라 이는 내가 임하여 네 가운데 거할 것임이니라

Zec 2:11 그 날에 많은 나라가 여호와께 속하여 내 백성이 될 것이요 나는 네 가운데 거하리라 네가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네게 보내신 줄 알리라

Zec 2:12 여호와께서 장차 유다를 취하여 거룩한 땅에서 자기 소유를 삼으시고 다시 예루살렘을 택하시리니

Zec 2:13 무릇 혈기 있는 자들이 여호와 앞에서 잠잠할 것은 여호와께서 그 성소에서 일어나심이니라 하라 하더라

 

 

현대인의 성경

 

2:1 내가 다시 살펴보니 한 사람이 손에 측량줄을 잡고 있었다.

2:2 그래서 내가 '당신은 어디로 가십니까? 하고 묻자 그는 나에게 '예루살렘을 측량하여 그 폭과 길이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려고 하오. 하고 대답하였다.

2:3 그때 나에게 말하던 천사가 나가자 다른 천사가 와서 그를 만나

2:4 이렇게 말하였다. '너는 측량줄을 잡고 있는 청년에게 달려가서 앞으로 예루살렘은 사람과 짐승이 너무 많아서 성벽 없는 촌락과 같을 것이라고 말하라.

2:5 여호와께서는 '내가 그 사면에 불담이 되며 그 성의 영광이 되겠다. 하고 말씀하셨다.

2:6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너희를 하늘의 바람처럼 사방 흩어 버렸으나 이제 너희는 북쪽 땅에서 도망하라. 나 여호와가 말한다.

2:7 "바빌로니아에 사는 시온의 백성들아, 이제 너희는 피하라.”

2:8 너희를 치는 자는 나의 눈동자를 치는 자이다. 그래서 전능하신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시며 자기 백성을 약탈한 나라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하셨다.

2:9 '내가 손을 들어 그들을 치겠다. 그들은 자기들을 섬기던 종들에게 약탈을 당할 것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모든 사람이 전능하신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신 줄 알게 될 것이다.

2:10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예루살렘 백성들아, 너희는 노래하며 기뻐하라. 내가 가서 너희 가운데 살겠다.”

2:11 그 때에 많은 나라가 여호와께 돌아와 그의 백성이 될 것이며 그는 그들 가운데 살 것이다. 그러면 그들이 전능하신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신 줄 알 것이다.

2:12 여호와께서 앞으로 거룩한 땅에서 유다를 자기 소유로 삼으시고 예루살렘을 다시 택할 것이다.

2:13 "모든 사람들아, 여호와 앞에서 잠잠하라. 여호와께서 그의 거룩한 처소에서 일어나신다.

 

 

쉬운 성경

 

Zec 2:1 <세 번째 환상: 측량줄> 내가 위를 바라보니 측량줄을 잡은 사람이 보였다.

Zec 2:2 내가 그에게 물었다. “어디로 가십니까?” 그가 내게 말했다. “예루살렘을 측량해서 그 너비와 길이가 어떠한지 알아보러 간다.”

Zec 2:3 그 때에 나와 더불어 말하던 천사가 앞으로 나아가자, 다른 천사가 그를 맞으려고 나아왔다.

Zec 2:4 두 번째 천사가 그에게 말했다. “달려가서 저 소년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예루살렘에 사람과 짐승이 너무 많아져서 성벽이 없는 성이 될 것이다.

Zec 2:5 여호와의 말씀이다. 내가 밖으로는 예루살렘을 에워싸는 불 성벽이 되어 주겠고, 성 안에서는 예루살렘의 영광이 되겠다.

Zec 2:6 서둘러라! 북쪽 땅에서 도망가거라. 내가 너희를 하늘의 사방 바람처럼 흩어지게 하였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Zec 2:7 서둘러라, 바빌론에 거하는 시온아!도망쳐라.

Zec 2:8 너희를 해치는 사람은 곧 내게 보물과 같은 것을 해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주께서 나를 높이실 것이며 나를 보내셔서 너희를 흩은 나라들을 향해 이렇게 말씀하실 것이다.

Zec 2:9 “보라! 내가 손을 들어 그들을 치겠다. 그들은 자기 종들에게 약탈당할 것이다. 그 때에 너희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Zec 2:10 “시온의 딸들아, 노래하며 즐거워하여라. 내가 가서 너희와 더불어 살겠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Zec 2:11 그 날에 세계 여러 나라 백성이 여호와께 올 것이며, 또한 그분의 백성이 될 것이다. 너희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 사실 것이다.

Zec 2:12 유다는 거룩한 땅에서 여호와의 특별한 소유가 될 것이며, 예루살렘은 다시 여호와의 선택된 성이 될 것이다.

Zec 2:13 모든 육체들아, 여호와 앞에서 잠잠하여라. 여호와께서 그분이 살고 계시는 거룩한 처소에서 일어나셨다.

 

 

표준새번역

 

2:1 내가 고개를 들어 보니, 측량줄을 가진 사람이 하나 나타났다.

2:2 내가 그에게 물었다. "어디로 가십니까?" 그가 나에게 대답하였다. "예루살렘을 재서, 그 너비와 길이가 얼마나 되는지 알려고 간다.”

2:3 그 때에 내게 말하는 천사가 앞으로 나아가자 다른 천사가 그를 맞으려고 나아와서,

2:4 그에게 말하였다. "너는 저 젊은이에게 달려가서 이렇게 알려라. '예루살렘 안에 사람과 짐승이 많아져서, 예루살렘이 성벽으로 두를 수 없을 만큼 커질 것이다.

2:5 바깥으로는 내가 예루살렘의 둘레를 불로 감싸 보호하는 불 성벽이 되고, 안으로는 내가 그 안에 살면서 나의 영광을 드러내겠다. 나 주의 말이다.

2:6 어서 너희는 북쪽 땅에서 도망쳐 나오너라! 나 주의 말이다. 내가 너희를 하늘 아래에서 사방으로 부는 바람처럼 흩어지게 하였지만, 이제는 어서 나오너라. 나 주의 말이다.

2:7 바빌론 도성에서 살고 있는 시온 백성아, 어서 빠져 나오너라!'"

2:8 만군의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주께서 나에게 영광스러운 임무를 맡기시고, 너희를 약탈한 민족에게로 나를 보내시면서 말씀하신다. "너희에게 손대는 자는 곧 주의 눈동자를 건드리는 자다.

2:9 내가 손을 들어 그들을 치면, 그들은 저희가 부리던 종에게 노략질을 당할 것이다.” 그 때에야 비로소 너희는 만군의 주께서 나를 보내셨음을 알게 될 것이다.

2:10 "도성 시온아, 기뻐하며 노래를 불러라. 내가 간다. 내가 네 안에 머무르면서 살겠다. 나 주의 말이다.”

2:11 그 날에, 많은 이방 백성들이 주께 와서 그의 백성이 될 것이며, 주께서 예루살렘에 머무르시면서, 너희와 함께 사실 것이다. 그 때에야 너희는, 만군의 주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음을 알게 될 것이다.

2:12 주께서는 그 거룩한 땅에서 유다를 특별한 소유로 삼으실 것이며, 예루살렘을 가장 사랑하는 도성으로 선택하실 것이다.

2:13 육체를 지닌 모든 사람은 주 앞에서 잠잠하여라. 주께서 그 거룩한 거처에서 일어나셨다!

 

 

현대어 성경

 

Zec 2:1 [셋째 환상] 내가 다시 눈을 들어 살펴보니, 손에 줄 자를 든 사람이 나타났다.

Zec 2:2 내가 그 사람에게 물었다. “당신은 어디로 가십니까?” 그가 대답하였다. “예루살렘 도성의 폭과 길이가 얼마나 넓어야 하고 성벽은 어디에 쌓아야 좋을지 알아보려고, 예루살렘을 측량하러 가는 길입니다.”

Zec 2:3 이때에 내게 해석해 주던 천사가 앞으로 나아가자 또 다른 천사가 그에게로 다가왔다.

Zec 2:4 그 천사는 해석해 주는 천사에게 이같이 말하였다. “저 젊은이에게로 달려가서 이렇게 전하시오. “예루살렘에는 사람과 짐승이 많기 때문에 성벽을 둘러쳐서 비좁게 해서는 안 된다.

Zec 2:5 내가 몸소 화염 성벽이 되어 그 도성을 둘러싸고, 나 자신이 그 도성의 영광이 되겠다.” 여호와의 말씀이시다

Zec 2:6 [구원의 약속과 귀환의 촉구] “오라, 오라! 그 북녘 땅 바벨론을 탈출해 오라여호와께서 그곳에 있는 자기의 모든 유랑민들에게 선포하신다. “내가 너희를 사방으로 흩어 놓았으나, 이제 내가 다시 너희를 온 천하에서 불러모을 작정이기 때문이다. 이제 탈출하여 시온으로 오라!” 여호와의 말씀이시다.

Zec 2:7 (6절과 같음)

Zec 2:8 “영광의 주께서 너희를 탄압하던 민족들에게로 나를 보내셨다. 너희를 해치는 자는 손가락으로 여호와의 눈을 찌른 자이기 때문이다!

Zec 2:9 그러므로 보아라! 내가 이제 그들을 주먹으로 쳐서 멸망시키면, 이제까지 그들에게 종살이하던 자들이 그들을 약탈해갈 것이다.” 그때에는 온 세상의 주인이신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는 것을 너희가 깨달을 것이다.

Zec 2:10 “예루살렘 사람들아, 너희는 환호성을 올리며 기뻐하여라! 내가 이제 가서 너희들과 함께 살 작정이기 때문이다.” 여호와의 말씀이시다.

Zec 2:11 그날이 오면, 많은 백성들이 주께로 돌아와서 주님의 백성이 될 것이다. 그러나 주님은 시온산에 사실 것이다. 그때에는 온 세상의 주인이신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는 것을 너희가 깨달을 것이다.

Zec 2:12 주께서는 이 거룩한 땅에서 유다를 자기의 상속 재산으로 차지하시고, 예루살렘을 다시 자기의 도성으로 선택하실 것이다.

Zec 2:13 주께서 이미 자기의 거룩한 집에서 출발하셨으니, 온 세상 사람들은 여호와 앞에서 잠잠하여라!

 

 

우리말성경

 

Zec 2:1 또 내가 눈을 들어 바라보니 어떤 사람이 손에 측량줄을 들고 있었다.

Zec 2:2 내가 물었다. “어디로 가십니까?” 그가 내게 말했다. “예루살렘을 측량해 너비와 길이가 얼마인지 알아보러 간다.”

Zec 2:3 내게 말하던 천사가 나가자 다른 천사가 그 천사를 맞으러 나왔다.

Zec 2:4 두 번째 천사가 그 천사에게 말했다. “달려가서 저 젊은이에게 이렇게 말하여라. ‘예루살렘 안에 사람들과 가축들이 많아져서 예루살렘은 더 이상 성벽으로 둘러쌓을 수 없는 넓은 지역이 될 것이다.’

Zec 2:5 나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바깥으로는 예루살렘의 불로 된 성벽이 돼 줄 것이며 안으로는 예루살렘의 영광이 되겠다.’

Zec 2:6 이제 어서 북쪽 땅에서 도망쳐라. 여호와의 말이다. 내가 너희를 하늘의 네 방향에서 부는 바람처럼 흩어 버렸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Zec 2:7 자 도망쳐라! 바벨론 성에 살고 있는 시온아.”

Zec 2:8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를 괴롭힌 나라들에게 영광스런 일을 하기 위해 주께서 나를 보내시며 말씀하셨다. “너희를 건드리는 나라는 주의 눈동자를 건드리는 것이다.

Zec 2:9 내가 손을 들어 그들을 치겠다. 그러면 그들은 자기네 종들에게 모두 빼앗길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셨음을 알게 될 것이다.

Zec 2:10 시온의 딸아, 소리쳐 노래하고 기뻐하라. 내가 와서 너희와 함께 살겠다.”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이다.

Zec 2:11 그날에 많은 나라들이 여호와께 와서 그들이 그분의 백성이 되며 그분은 너희와 함께 살 것이다. 그러면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네게 보내셨음을 네가 알게 될 것이다.

Zec 2:12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다시 선택하시고 그 거룩한 땅에서 유다를 그분의 것으로 삼으실 것이다.

Zec 2:13 육체를 가진 모든 사람들아, 여호와 앞에서 잠잠하라. 그분께서 그 거룩한 곳에서 일어나신다.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스가랴 - 4장  (0) 2022.02.11
성경, 스가랴 - 3장  (0) 2022.02.11
성경, 스가랴 - 1장  (0) 2022.02.11
성경, 학개 - 2장  (0) 2022.02.11
성경, 학개 - 1장  (0) 2022.02.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