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5. 다음은 한 교사가 작성한 수업 계획의 일부이다. 단원명과 학습목표를 고려할 때, ㉮에 들어갈 학습 자료로 적절한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단원명: V. 민족의 삶 1. 세시 풍속과 명절 학습 목표 1. 우리 민족의 세시 풍속과 명절에 대해 알 수 있다. 2.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려는 태도를 지닐 수 있다. 학습 자료: ( ㉮ ) |
ㄱ. 國以民爲本 民以食爲天 農者 衣食之源 而王政所先也 ㄴ. 男女年少卑幼者 皆着新衣 曰歲粧 訪族戚長老 曰歲拜 ㄷ. 早起見人 猝然呼之 有應者 輒曰 買吾暑 謂之賣暑 賣之則謂無暑病 ㄹ. 作打白餠 切以爲湯 能不傷寒暖而耐久 取其淨潔 俗謂 不食此餠 不得歲云 ㅁ. 舊俗 兒童 以索執其兩端 且越且跳 乃至千餘度 一云 趙重峰先生 使兒童作此戲 健脚力 消脚氣云 |
① ㄱ, ㄷ | ② ㄱ, ㅁ | ③ ㄴ, ㄷ, ㄹ |
④ ㄴ, ㄹ, ㅁ | ⑤ ㄷ, ㄹ, ㅁ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해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13년 1차 19번(伯夷列傳) (0) | 2021.11.06 |
---|---|
한문임용 기출 - 13년 1차 10번(高山九曲潭記) (0) | 2021.11.06 |
한문임용 기출 - 12년 2차 3번 (0) | 2021.11.06 |
한문임용 기출 - 12년 1차 39~40번(息菴集序, 昭代風謠序) (0) | 2021.11.06 |
한문임용 기출 - 12년 1차 38번(爲人求薦書, 送薛存義序) (0) | 2021.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