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02년 1~2번 본문

기출문제/교육과정

한문임용 기출 - 02년 1~2번

건방진방랑자 2021. 9. 2. 06:32
728x90
반응형

[1~2]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다음 글에 제시된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고등학교 한문과목의 한자·한자어·한문 내용체계 중 한문영역의 내용을 3가지만 쓰시오. (4)

한자, 한자어, 한문을 익혀 언어생활에서 바르게 읽고 쓰며, 한문을 독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삶과 지혜를 이해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며, 전통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려는 태도를 지니고, 한자 문화권 내에서의 상호 이해와 교류 증진에 기여한다. (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문의 목표 전문’)

 

十五. 벗과의 사귐

학습목표

비슷한 한자의 음과 뜻을 안다.

우정에 대한 가치관을 이해한다.

 

竹馬故友. 莫逆之友. 知己之友. 獨木不成林. 責善朋友之道也. 不知其人視其友. 交友之道莫如信義.

 

교사 은 이 단원을 옛 사람의 우정이란 가치관과 한자·한자어·한문 영역의 통합 학습을 시키기 위해 1차시의 수업에 이어 2차시 수업을 다음과 같이 계획하였다.

1. 1차시 정리 시간에 학급을 각각 45명씩 조를 편성하였다.

2. 홀수조는 -, -, -, -등 유사 한자를 조사하게 하였다.

3. 짝수조는 友情에 관한 내용이 들어 있는 신문 기사, 서적 등에서 友情에 관한 漢字 漢字語를 찾아보게 하였다.

 

2. 다음 글에서 교사 은 여러 가지 학습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 가운데 3번 짝수조에 적용한 학습방법을 쓰고, 그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답안은 교사 으로 시작하는 서술문으로 작성할 것.) (5)

 

 

 

 

 

인용

목차

02학년도 전체

풀이와 답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