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아모스 - 1장 본문

고전/성경

성경, 아모스 - 1장

건방진방랑자 2022. 2. 10. 20:45
728x90
반응형

아모스서

AMOS

 

 

1(CHAPTER 1)

 

킹제임스

 

1 The words of Amos, who was among the herdmen of Tekoa, which he saw concerning Israel in the days of Uzziah king of Judah, and in the days of Jeroboam the son of Joash king of Israel, two years before the earthquake.

2 And he said, The LORD will roar from Zion, and utter his voice from Jerusalem; and the habitations of the shepherds shall mourn, and the top of Carmel shall wither.

3 Thus saith the LORD; For three transgressions of Damascus, and for four, I will not turn away [the punishment] thereof; because they have threshed Gilead with threshing instruments of iron:

4 But I will send a fire into the house of Hazael, which shall devour the palaces of Ben-hadad.

5 I will break also the bar of Damascus, and cut off the inhabitant from the plain of Aven, and him that holdeth the sceptre from the house of Eden: and the people of Syria shall go into captivity unto Kir, saith the LORD.

6 # Thus saith the LORD; For three transgressions of Gaza, and for four, I will not turn away [the punishment] thereof; because they carried away captive the whole captivity, to deliver [them] up to Edom:

7 But I will send a fire on the wall of Gaza, which shall devour the palaces thereof:

8 And I will cut off the inhabitant from Ashdod, and him that holdeth the sceptre from Ashkelon, and I will turn mine hand against Ekron: and the remnant of the Philistines shall perish, saith the Lord GOD.

9 # Thus saith the LORD; For three transgressions of Tyrus, and for four, I will not turn away [the punishment] thereof; because they delivered up the whole captivity to Edom, and remembered not the brotherly covenant:

10 But I will send a fire on the wall of Tyrus, which shall devour the palaces thereof.

11 # Thus saith the LORD; For three transgressions of Edom, and for four, I will not turn away [the punishment] thereof; because he did pursue his brother with the sword, and did cast off all pity, and his anger did tear perpetually, and he kept his wrath for ever:

12 But I will send a fire upon Teman, which shall devour the palaces of Bozrah.

13 # Thus saith the LORD; For three transgressions of the children of Ammon, and for four, I will not turn away [the punishment] thereof; because they have ripped up the women with child of Gilead, that they might enlarge their border:

14 But I will kindle a fire in the wall of Rabbah, and it shall devour the palaces thereof, with shouting in the day of battle, with a tempest in the day of the whirlwind:

15 And their king shall go into captivity, he and his princes together, saith the LORD.

 

 

개역개정

 

1:1 유다 왕 웃시야의 시대 곧 이스라엘 왕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의 시대 지진 전 이년에 드고아 목자 중 아모스가 이스라엘에 대하여 이상으로 받은 말씀이라

1:2 그가 이르되 여호와께서 시온에서부터 부르짖으시며 예루살렘에서부터 소리를 내시리니 목자의 초장이 마르고 갈멜 산 꼭대기가 마르리로다

1:3 <이스라엘 이웃 나라들에 내리신 벌>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다메섹의 서너 가지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철 타작기로 타작하듯 길르앗을 압박하였음이라

1:4 내가 하사엘의 집에 불을 보내리니 벤하닷의 궁궐들을 사르리라

1:5 내가 다메섹의 빗장을 꺾으며 아웬 골짜기에서 그 주민들을 끊으며 벧에덴에서 규 잡은 자를 끊으리니 아람 백성이 사로잡혀 기르에 이르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1:6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가사의 서너 가지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모든 사로잡은 자를 끌어 에돔에 넘겼음이라

1:7 내가 가사 성에 불을 보내리니 그 궁궐들을 사르리라

1:8 내가 또 아스돗에서 그 주민들과 아스글론에서 규를 잡은 자를 끊고 또 손을 돌이켜 에그론을 치리니 블레셋의 남아 있는 자가 멸망하리라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1:9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두로의 서너 가지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그 형제의 계약을 기억하지 아니하고 모든 사로잡은 자를 에돔에 넘겼음이라

1:10 내가 두로 성에 불을 보내리니 그 궁궐들을 사르리라

1:11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에돔의 서너 가지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가 칼로 그의 형제를 쫓아가며 긍휼을 버리며 항상 맹렬히 화를 내며 분을 끝없이 품었음이라

1:12 내가 데만에 불을 보내리니 보스라의 궁궐들을 사르리라

1:13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암몬 자손의 서너 가지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자기 지경을 넓히고자 하여 길르앗의 아이 밴 여인의 배를 갈랐음이니라

1:14 내가 랍바 성에 불을 놓아 그 궁궐들을 사르되 전쟁의 날에 외침과 회오리바람의 날에 폭풍으로 할 것이며

1:15 그들의 왕은 그 지도자들과 함께 사로잡혀 가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개역한글

 

Amo 1:1 유다 왕 웃시야의 시대 곧 이스라엘 왕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의 시대의 지진 전 이년에 드고아 목자 중 아모스가 이스라엘에 대하여 묵시 받은 말씀이라

Amo 1:2 저가 가로되 여호와께서 시온에서부터 부르짖으시며 예루살렘에서부터 음성을 발하시리니 목자의 초장이 애통하며 갈멜 산 꼭대기가 마르리로다

Amo 1: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다메섹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철 타작기로 타작하듯 길르앗을 압박하였음이라

Amo 1:4 내가 하사엘의 집에 불을 보내리니 벤하닷의 궁궐들을 사르리라

Amo 1:5 내가 다메섹 빗장을 꺾으며 아웬 골짜기에서 그 거민을 끊으며 벧에던에서 홀 잡은 자를 끊으리니 아람 백성이 사로잡혀 길에 이르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Amo 1:6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가사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모든 사로잡은 자를 끌어 에돔에 붙였음이라

Amo 1:7 내가 가사 성에 불을 보내리니 그 궁궐들을 사르리라

Amo 1:8 내가 또 아스돗에서 그 거민과 아스글론에서 홀 잡은 자를 끊고 또 손을 돌이켜 에그론을 치리니 블레셋의 남아 있는 자가 멸망하리라 이는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Amo 1:9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두로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그 형제의 계약을 기억지 아니하고 모든 사로잡은 자를 에돔에 붙였음이라

Amo 1:10 내가 두로 성에 불을 보내리니 그 궁궐들을 사르리라

Amo 1:11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에돔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가 칼로 그 형제를 쫓아가며 긍휼을 버리며 노가 항상 맹렬하며 분을 끝없이 품었음이라

Amo 1:12 내가 데만에 불을 보내리니 보스라의 궁궐들을 사르리라

Amo 1:1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암몬 자손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자기 지경을 넓히고자 하여 길르앗의 아이 밴 여인의 배를 갈랐음이니라

Amo 1:14 내가 랍바 성에 불을 놓아 그 궁궐들을 사르되 전쟁의 날에 외침과 회리바람 날에 폭풍으로 할 것이며

Amo 1:15 저희의 왕은 그 방백들과 함께 사로잡혀 가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현대인의 성경

 

1:1 "이것은 웃시야가 유다 왕으로, 여호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엘의 왕으로 있을 당시, 지진이 나기 2년전에 드고아의 한 목자였던 아모스가 이스라엘에 대하여 계시받은 말씀이다.”

1:2 아모스가 말하였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부르짖으시며 예루살렘에서 큰 소리로 외치시니 목장의 풀이 마르고 갈멜산 꼭대기가 시들고 있다.

1:3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다마스커스의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내 분노를 돌이키지 않겠다. 이것은 그가 쇠막대기로 타작하듯 길르앗을 호되게 몰아쳤기 때문이다.

1:4 그러므로 내가 하사엘의 궁전에 불을 보내 벤-하닷의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1:5 내가 다마스커스 성문을 부수고 아웬 골짜기에 사는 자를 죽이며 벧-에덴의 통치자를 제거하겠다. 시리아 백성은 길 땅으로 사로잡혀갈 것이다. 이것은 나 여호와의 말이다.

1:6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가사에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내 분노를 돌이키지 않겠다. 이것은 그가 한 민족을 송두리째 끌어다가 에돔에 종으로 팔았기 때문이다.

1:7 그러므로 내가 가사성에 불을 보내 그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1:8 내가 아스돗에 사는 자와 아스글론의 통치자를 제거하고 돌이켜 에그론을 치겠다. 살아남은 블레셋 사람들이 다 멸망할 것이다. 이것은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다.

1:9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두로의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내 분노를 돌이키지 않겠다. 이것은 그가 형제의 계약을 무시하고 전쟁 포로가 된 한 민족을 송두리째 에돔에 종으로 팔았기 때문이다.

1:10 그러므로 내가 두로성에 불을 보내 그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1:11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에돔의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내 분노를 돌이키지 않겠다. 이것은 그가 칼로 그 형제를 추격하며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버리고 언제나 분노가 하늘에까지 치밀어 화가 그칠 날이 없기 때문이다.

1:12 그러므로 내가 데만성에 불을 보내 보스라의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1:13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암몬의 서너 가지 죄에 대하여 내가 내 분노를 돌이키지 않겠다. 이것은 그가 자기 영토를 넓히려고 길르앗에 있는 임신부의 배를 갈랐기 때문이다.

1:14 그러므로 내가 랍바성에 불을 놓아 그 요새들을 태우겠다. 폭풍 속의 회오리바람처럼 전쟁의 함성이 있을 것이며

1:15 그 왕과 신하들은 사로잡혀갈 것이다. 이것은 나 여호와의 말이다.

 

 

쉬운 성경

 

Amo 1:1 아모스는 드고아 마을의 목자였는데, 하나님께서 그에게 이스라엘에 대한 환상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 때는 웃시야가 유다 왕이었고, 요아스 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엘 왕이었으며, 지진이 일어나기 두 해 전이었습니다.

Amo 1:2 아모스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사자처럼 시온에서 부르짖고 예루살렘에서 큰 소리를 내시니 목자의 풀밭이 시들고 갈멜 산조차 메마른다.”

Amo 1:3 <이스라엘의 이웃 나라들에 내린 심판 다마스커스 백성>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마스커스가 많은 죄를 지었으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하겠다. 이는 그들이 쇠톱니가 달린 타작판으로 길르앗 백성을 압제했기 때문이다.

Amo 1:4 그러므로 내가 하사엘의 집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벤하닷의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Amo 1:5 내가 다마스커스의 문을 부수고 아웬 골짜기의 주민들을 없애고 벧에덴의 왕도 없애겠다. 아람 백성은 길 땅으로 끌려갈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Amo 1:6 <블레셋 백성>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가사가 죄를 많이 지었으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하겠다. 이는 그들이 그 곳의 온 백성을 사로잡아 에돔으로 팔아 넘겼기 때문이다.

Amo 1:7 그러므로 내가 가사 성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그 성의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Amo 1:8 내가 또 아스돗의 주민을 없애고 아스글론의 왕을 없애겠다. 나의 손을 돌이켜 에그론 백성을 치고 블레셋의 남은 사람을 벌할 것이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다.

Amo 1:9 <두로 백성>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두로가 죄를 많이 지었으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하겠다. 이는 그들이 이스라엘과 맺은 형제의 언약을 기억하지 않고, 그 곳의 모든 백성을 사로잡아 에돔에 종으로 팔아넘겼기 때문이다.

Amo 1:10 그러므로 내가 두로 성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그 성의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Amo 1:11 <에돔 백성>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에돔이 죄를 많이 지었으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하겠다. 이는 그들이 칼을 들고 그의 형제인 이스라엘 백성을 뒤쫓았으며, 자비로운 마음을 버렸기 때문이다. 에돔 백성은 언제나 화를 냈으며 분노를 거두어들이지 않았다.

Amo 1:12 그러므로 내가 데만 성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보스라의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Amo 1:13 <암몬 백성>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암몬이 죄를 많이 지었으므로, 내가 그들을 심판하겠다. 이는 그들이 땅을 넓히려고 길르앗으로 쳐들어가서 아이 밴 여자들의 배를 갈랐기 때문이다.

Amo 1:14 그러므로 내가 랍바 성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그의 요새들을 태울 것이다. 전쟁하는 동안, 폭풍 속의 회오리바람 같은 거친 함성이 들리고, 싸움은 맹렬할 것이다.

Amo 1:15 그 때에 그들의 왕과 신하들은 모두 포로로 사로잡혀 갈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표준새번역

 

1:1 드고아의 목자 아모스가 전한 말이다. 그가 이스라엘에 일어난 일의 계시를 볼 무렵에, 유다의 왕은 웃시야이고, 이스라엘의 왕은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었다. 그가 계시를 본 것은, 지진이 일어나기 이 년 전이다.

1:2 아모스가 선포하였다. "주께서 시온에서 부르짖으시며 예루살렘에서 큰소리로 외치시니, 목자의 초장이 시들고 갈멜 산 꼭대기가 마른다.”

1:3 "나 주가 선고한다. 다마스쿠스가 지은 서너 가지 죄를, 내가 용서하지 않겠다. 그들이 쇠도리깨로 타작하듯이, 길르앗을 타작하였기 때문이다.

1:4 그러므로 내가 하사엘의 집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벤하닷의 요새들을 삼킬 것이다.

1:5 내가 다마스쿠스의 성문 빗장을 부러뜨리고, 아웬 평야에서는 그 주민을 멸하고, 벳에덴에서는 왕권 잡은 자를 멸하겠다. 아람 백성은 기르로 끌려갈 것이다.” 주께서 말씀하신다.

1:6 "나 주가 선고한다. 가사가 지은 서너 가지 죄를, 내가 용서하지 않겠다. 그들이 사로잡은 사람들을 모두 끌어다가, 에돔에 넘겨 주었기 때문이다.

1:7 그러므로 내가 가사 성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요새들을 삼킬 것이다.

1:8 내가 아스돗에서 그 주민을 멸하고, 아스글론에서 왕권 잡은 자를 멸하고, 손을 돌이켜 에그론을 치고, 블레셋 족속 가운데서 남은 자를 모조리 멸하겠다.” 주 하나님이 말씀하신다.

1:9 "나 주가 선고한다. 두로가 지은 서너 가지 죄를, 내가 용서하지 않겠다. 그들이 형제의 언약을 기억하지 않고 사로잡은 사람들을 모두 끌어다가, 에돔에 넘겨 주었기 때문이다.

1:10 그러므로 내가 두로 성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요새들을 삼킬 것이다.”

1:11 "나 주가 선고한다. 에돔이 지은 서너 가지 죄를, 내가 용서하지 않겠다. 그들이 칼을 들고서 제 형제를 뒤쫓으며, 형제 사이의 정마저 끊고서, 늘 화를 내며, 끊임없이 분노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1:12 그러므로 내가 데만에 불을 보내겠다. 그 불이 보스라의 요새들을 삼킬 것이다.”

1:13 "나 주가 선고한다. 암몬 자손이 지은 서너 가지 죄를, 내가 용서하지 않겠다. 그들이 땅을 넓히려고 길르앗으로 쳐들어가서 아이 밴 여인들의 배를 갈랐기 때문이다.

1:14 그러므로 내가 랍바 성벽에 불을 놓겠다. 그 불이 요새들을 삼킬 것이다. 그 때 거기에 전쟁 터지는 날의 함성 드높고, 회리바람 불어 오는 날의 폭풍처럼 싸움이 치열할 것이다.

1:15 그들의 왕은 신하들과 함께 포로가 되어서 끌려갈 것이다.” 주께서 말씀하신다.

 

 

현대어 성경

 

Amo 1:1 아모스의 말이다. 그는 드고아라는 유다 남부의 산촌에 살던 목자였다. 그는 종일 언덕에 앉아 양 떼를 지키고 있었는데, 어느 날 환상 중에서 하나님이 자기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일어난 일들을 몇 가지 그에게 일러주셨다. 그가 이 환상을 보았을 때에 남왕국 유다의 왕은 웃시야이고 북왕국 이스라엘의 왕은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었으며, 2년 뒤에는 지진이 일어났다.

Amo 1:2 [이 예언서의 표어] 아모스는 자기가 보고 들은 것을 이같이 말하였다. “여호와께서 시온산 위에서부터 마치 굴속에서 나오는 무서운 사자처럼 부르짖으셨다. 그러자 갑자기 푸르렀던 갈멜산의 초장들이 시들어 마르고, 양치는 사람들이 모두 슬피 울었다.”

Amo 1:3 [다메섹에 대한 심판 선언]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메섹 백성이 죄를 짓고 또 죄를 지었으니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 내가 더 이상 그들을 처벌하지 않고 놓아 둘 수가 없다. 그들은 타작기로 곡식을 털듯이 길르앗에 사는 내 백성을 모조리 쳐죽였기 때문이다.

Amo 1:4 그러므로 내가 하사엘의 왕궁에 불을 놓아 벤하닷의 강한 요새 도성을 파괴하겠다.

Amo 1:5 내가 다메섹의 성문들을 잠가 놓은 빗장들을 부수고 그 주민들을 죄악의 골짜기에서 말살시키고 권력 잡은 자를 쾌락의 집에서 끊어 버리겠다. 그 다음에 아람 백성은 ㄱ) 길 땅으로 끌려가 노예가 될 것이다.” 주께서 말씀하셨다. (. 아람 족속은 본래 에서 해방되었다(9:7))

Amo 1:6 [블레셋에 대한 심판 선언]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가사 주민들이 죄를 짓고 또 죄를 지었으니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 내가 더 이상 그들을 처벌하지 않고 놓아 둘 수가 없다. 그들은 내 백성을 에돔에 노예로 팔아먹기 위하여 주민들을 모두 사로잡아 끌고 갔기 때문이다.

Amo 1:7 그러므로 내가 가사의 온 성안에 불을 지르겠다. 그러면 그 모든 요새들이 파괴될 것이다.

Amo 1:8 내가 아스돗의 주민들을 말살시키고 아스글론의 왕을 죽이고 내 손을 에그론에 뻗치겠다. 블레셋 사람들은 모조리 죽을 것이다.” 주께서 말씀하셨다.

Amo 1:9 [두로에 대한 심판 선언]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두로 주민들이 죄를 짓고 또 죄를 지었으니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 내가 더 이상 그들을 처벌하지 않고 놓아 둘 수가 없다. 그들은 이스라엘과 맺은 형제의 조약을 깨뜨리고 그 나라를 침략하고 정복하여 그 백성을 모두 잡아다가 에돔에 노예로 팔아먹었기 때문이다.

Amo 1:10 그러므로 내가 두로의 온 성벽 안에 불을 지르겠다. 그러면 그들의 모든 요새와 궁궐이 불에 탈 것이다.”

Amo 1:11 [에돔에 대한 심판 선언]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에돔 족속이 죄를 짓고 또 죄를 지었으니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 내가 더 이상 그들을 처벌하지 않고 놓아 둘 수가 없다. 그는 칼을 들고 자기의 동생 이스라엘의 뒤를 쫓았기 때문이다. 그는 가차없이 잔인하고 무자비한 행동을 하였다. 그는 항상 분노를 폭발하고 끊임없이 혈기를 올리고 있다.

Amo 1:12 그러므로 내가 ㄱ) 데만성에 불을 지르겠다. ) 보스라의 모든 요새들도 불에 타 없어질 것이다” (. 에돔의 북쪽 도시. . 남쪽에 있던 에돔의 수도. 에돔 전역이 황폐할 것을 뜻하는 대표적인 두 이름이다)

Amo 1:13 [암몬에 대한 심판 선언]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암몬 족속이 죄를 짓고 또 죄를 지었으니 내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 내가 더 이상 그들을 처벌하지 않고 놓아 둘 수가 없다. 그들은 자기들의 영토를 확장시키기 위하여 길르앗을 침공하고, 그곳에서의 임신한 여인들의 배를 칼로 가르며 잔악한 범죄들을 감행하였기 때문이다.

Amo 1:14 그러므로 내가 랍바의 온 성안에 불을 지르겠다. 그러면 치열한 전쟁이 터지는 날에 드높은 함성 속에서, 무서운 폭풍이 부는 날에 쌩쌩거리는 바람 소리 속에서, 그들의 요새들과 궁궐들이 모두 불에 탈 것이다.

Amo 1:15 그때에 그들의 왕이 자기의 관료들과 함께 유형지로 끌려갈 것이다.” 주께서 말씀하셨다.

 

 

우리말성경

 

Amo 1:1 드고아의 목자 아모스가 이스라엘에 대해 이상으로 받은 말씀입니다. 그때 유다 왕은 웃시아였고 이스라엘 왕은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었으며 지진이 있기 2년 전입니다.

Amo 1:2 아모스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크게 소리치시고 예루살렘에서 그 음성을 발하시리니 목자의 풀밭이 시들고 갈멜 산 꼭대기가 마를 것이다.” 아모스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시온으로부터 부르짖으시고 예루살렘으로부터 큰 소리를 내시리니 목자의 목초지가 마르고 갈멜 산 꼭대기가 시들어 버릴 것이다.”

Amo 1:3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메섹이 지은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일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철 타작기로 타작하듯 길르앗을 압제했기 때문이다.

Amo 1:4 내가 하사엘의 집에 불을 보내서 벤하닷의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Amo 1:5 내가 다메섹 성문 빗장을 부수고 *아웬 골짜기에 사는 사람들을 없애고 *벧에덴에서 규를 잡고 있는 왕을 없애겠다. 아람 사람은 사로잡혀 길로 끌려갈 것이다.”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이다.

Amo 1:6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가사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것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사로잡은 사람을 끌어다가 모두 에돔에 팔아넘겼기 때문이다.

Amo 1:7 내가 가사의 성에 불을 보내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Amo 1:8 내가 또 아스돗에 사는 사람들을 없애 버리고 아스글론에서 규를 잡고 있는 왕을 없애버리겠다. 내가 또 손을 돌려 에그론을 쳐 블레셋의 남은 사람들을 없애 버리겠다.”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Amo 1:9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두로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것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형제의 계약을 어기고 사로잡은 사람을 모두 에돔에 팔아넘겼기 때문이다.

Amo 1:10 내가 두로의 성벽에 불을 보내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Amo 1:11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에돔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일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한 가닥의 동정심도 없이 칼을 가지고 자기 형제를 뒤쫓으며 그들이 항상 맹렬하게 화를 내며 끝없이 분노를 품었기 때문이다.

Amo 1:12 내가 데만에 불을 보내 보스라의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Amo 1:13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암몬의 서너 가지 죄 때문에 내가 그들을 처벌하는 것을 돌이키지 않겠다. 그들이 자기 영토를 넓히려고 길르앗의 임신한 여인들의 배를 갈랐기 때문이다.

Amo 1:14 내가 랍바 성벽에 불을 놓아서 전쟁하는 날, 함성과 회오리바람이 일어나는 날에 폭풍 가운데서 성채들을 불사르겠다.

Amo 1:15 암몬의 왕은 자기 관리들과 함께 사로잡혀 갈 것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아모스서 - 3장  (0) 2022.02.10
성경, 아모스서 - 2장  (0) 2022.02.10
성경, 요엘 - 3장  (0) 2022.02.10
성경, 요엘 - 2장  (0) 2022.02.10
성경, 요엘 - 1장  (0) 2022.02.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