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다음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5-74호)에 대한 한문 교사들의 대화이다. 괄호 안의 ㉠, ㉡에 해당하는 내용을 순서대로 쓰시오. [2점]
A 교사: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교육과정에서는 한문을 왜 배워야하며 한문 교과의 역할은 무엇인지 명확히 밝히려 한 듯합니다. B 교사: 네.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삶과 지혜를 이해하여 자신의 삶에 필요한 능력과 자질을 계발하고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교과 역량 및 핵심 개념에서 모두 ( ㉠ )을/를 제시한 것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죠. A 교사: 학교급별 학습 내용의 위계화도 개정의 중점이네요. 내용 체계를 보면, ‘중학교 한문’에서는 핵심 개념 ‘한문의 독해’의 내용 요소로 ‘문장의 구조’가 제시되어 있는데, ‘고등학교 한문Ⅰ’에서는 ‘문장의 구조’ 외에 ‘문장의 성분의 ( ㉡ )와/과 도치’가 제시되었습니다. B 교사: ‘중학교 한문’은 한문 문장 구조의 기본 어순을 중심으로 제시되었고, ‘고등학교 한문Ⅰ’은 문장 안에서 중복을 피하거나 표현을 간단하게 하는 경우와 특정한 환경 아래에서 어순이 바뀌는 경우까지 고려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17년 B형 8번(諱辯) (0) | 2021.11.10 |
---|---|
한문임용 기출 - 17년 A형 2번(맹자) (0) | 2021.11.10 |
한문임용 기출 - 16년 B형 8번(三物吟) (0) | 2021.11.10 |
한문임용 기출 - 16년 B형 1번(삼국사기, 중용, 장자) (0) | 2021.11.10 |
한문임용 기출 - 15년 B형 1번(子夜吳歌, 山居秋暝) (0) | 2021.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