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6. 다음과 같이 단원 지도 계획을 세우고자 할 때, 교수ㆍ학습 내용 및 활동에 따른 교수ㆍ학습 방법으로 적절한 것은?
단원명 | 黃喜好讀書 | ||
학습 목표 |
황희 정승에 관한 문장을 통해서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고, ‘年’자의 쓰임을 알 수 있다. | ||
본문 | 常宴坐一室 終日無言 互開兩眼 看書而已 雖壯年强記者 亦不敢企 | ||
단계 | 교수ㆍ학습 내용 및 활동 | 교수ㆍ학습 방법 | 시간 |
도입 | -전시 학습 복습 및 본시 학습 목표 인식 -과제로 제시한 ‘새로 배우는 한자’ 예습 확인 |
5분 | |
전개 | -본문 바르게 읽고 풀이하기 ‘終日’을 풀이한 후, 짧은 글 짓기 |
㉠ 구조분석법 | 30분 |
-‘黃喜’와 ‘讀書’에 대한 주제 탐구 | |||
-한자의 쓰임(年) 年- ① 해 每年, ② 나이 年歲 |
㉡ 협동학습법 | ||
-모양이 비슷한 한자(已, 己, 乙) | ㉢ 조어분석법 | ||
-記 → 言(말: 뜻 부분)+己(기: 음 부분) | ㉣ 언어활용법 | ||
정리 | -참고 자료 읽기 신문ㆍ서적 등에서 ‘黃喜’에 대해 찾기 |
㉤ 색출법 | 10분 |
-평가 문제 풀기 및 스스로 정리하기 |
① ㉠ | ② ㉡ | ③ ㉢ |
④ ㉣ | ⑤ ㉤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13년 1차 1번 (0) | 2021.11.06 |
---|---|
한문임용 기출 - 12년 2차 1번(擊蒙要訣, 列子集釋, 周生傳) (0) | 2021.11.06 |
한문임용 기출 - 12년 1차 2번 (0) | 2021.11.06 |
한문임용 기출 - 12년 1차 1번 (0) | 2021.11.06 |
한문임용 기출 - 11년 2차 3번(題孔子像於芝佛院, 我東三家文抄批評) (0) | 2021.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