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공수 지도안
1. 吾心得安
활동지2장, 평가지1장
粟積于野, 從者, 取飼馬
개사: 명사류를 서술어와 연결해주면서 처소, 대상, 도구, 시간, 원인, 비교 등의 뜻을 나타내는 단어이다.(於, 乎)
粟一束直, 布幾尺(일반)
直=値, 一束: 수식관계(從者, 兩端)
의문문: 의문문에는 화자가 청자에게 실제 대답을 요구하는 일반 의문문 외에 말하는 사람이 상대방의 대답을 바라지 않으면서도 의식적으로 물어보는 반어 유형이 있다.(焉, 寧)
人必取去, 何益(반어)
2. 내용이해
모둠학습, 활동지의 물음에 대해 모둠별 토의 후 답을 기입할 것.
말이 굶주리자 취한 행동
말이 굶주리자 취한 행동 → 길가의 조를 먹임
그때 공이 취한 행동 → 베를 잘라서 값을 대신함
종자의 반응 → 다른 사람이 가져갈 것
공이 그렇게 대응한 이유 → 값을 치러야 맘이 편함
3. 가치관 함양(正直)
민석 | 현세 | |
사례 | 틀린 문제 맞았다고 하다가 실토함 | 엄마돈 몰래 썼다가 정직하게 말함 |
감상 | 내 점수를 받아들이자 | 양심의 가책 |
자기평가와 동료평가지 작성 후 반장에게 제출
EBS 온라인 클래스에 수업 내용 업로드, 복습 시 참고할 것.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학교 > 수업&지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1.19(금) - 절부지의 지도안 (0) | 2021.01.17 |
---|---|
24.01.18(목) - 각주구검 지도안 (0) | 2021.01.17 |
24.01.20(토) - 조광일 지도안 (0) | 2021.01.17 |
24.01.20(토) - 만덕전 수업 지도안 (0) | 2021.01.17 |
2차 수업실연 - 이공수 문제지 (0) | 2021.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