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1번 본문

기출문제/교육과정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1번

건방진방랑자 2022. 11. 28. 04:35
728x90
반응형

1. 다음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교육과정에 따라 작성한 <교수학습 지도안>의 일부이다.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말을 쓰고,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것을 漢字로 쓰시오. [2]

 

<교수학습 지도안>

학습

목표

()의 상호 이해와 교류를 증진시키려는 태도를 형성할 수 있다.

도입

전시 학습 확인

-()의 개념과 범위, 공통적 특징과 차이점 등에 대하여 모둠별로 토의토론함.

수업

자료

臣崔溥 自濟州漂流 泊甌東 過越南 經燕北 以今六月十四日 到靑坡驛 敬奉傳旨 一行日錄 撰集以進

- 崔溥-

전개

수업 자료 소개 및 상호 이해와 교류

- 조선시대 문신 崔溥는 제주도에 관원으로 부임했는데, 부친상을 당하여 고향으로 돌아오던 중 풍랑을 만나 표류하다가 중국 浙江省에 도착하였고, 반년 뒤에 본국으로 귀환하였다. 이후 그는 왕명에 따라, ‘바다를 표류한 기록이라는 제목을 지닌 ( )/를 썼다.

- 중국에 도착했을 당시 중국 관원은 崔溥 일행이 탄 배를 해안 지대에 출몰하는 왜선인 줄 잘못 알고 나포하여 처형하려고 하였다. 이때 崔溥는 조선의 연혁과 도읍지, 산천과 역사 등에 대해 글로 써서 설명하였다. 이에 관원은 의심을 풀고 음식물을 보내 주었다고 한다.

 

 

 

 

 

 

인용

목차

23학년도 A

답안

시험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