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3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3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6:05
728x90
반응형

3(PSALM 3)

 

킹제임스

 

A Psalm of David, when he fled from Absalom his son.

1 LORD, how are they increased that trouble me! many [are] they that rise up against me.

2 Many [there be] which say of my soul, [There is] no help for him in God. Selah.

3 But thou, O LORD, [art] a shield for me; my glory, and the lifter up of mine head.

4 I cried unto the LORD with my voice, and he heard me out of his holy hill. Selah.

5 I laid me down and slept; I awaked; for the LORD sustained me.

6 I will not be afraid of ten thousands of people, that have set [themselves] against me round about.

7 Arise, O LORD; save me, O my God: for thou hast smitten all mine enemies [upon] the cheek bone; thou hast broken the teeth of the ungodly.

8 Salvation [belongeth] unto the LORD: thy blessing [is] upon thy people. Selah.

 

 

개역개정

 

3:1 <다윗이 그의 아들 압살롬을 피할 때에 지은 시>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3:2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셀라)

3:3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3:4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셀라)

3: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3:6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3: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3:8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셀라)

 

 

개역한글

 

Psa 3:1 [다윗이 그 아들 압살롬을 피할 때에 지은 시]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소이다

Psa 3:2 많은 사람이 있어 나를 가리켜 말하기를 저는 하나님께 도움을 얻지 못한다 하나이다(셀라)

Psa 3:3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니이다

Psa 3:4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셀라)

Psa 3: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Psa 3:6 천만 인이 나를 둘러치려 하여도 나는 두려워 아니하리이다

Psa 3: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꺽으셨나이다

Psa 3:8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셀라)

 

 

현대인의 성경

 

3:1 "(다윗이 자기 아들 압살롬을 피할 때 지은 시) 여호와여, 나의 원수가 어찌 이렇게도 많습니까? 나를 대적하는 자가 너무나 많습니다.”

3:2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은 나를 돕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3:3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며 나의 머리를 드시는 분이십니다.”

3:4 내가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가 거룩한 산에서 응답하시는구나.

3:5 내가 잘 자고 다시 깨었으니 밤새도록 여호와께서 지켜 주셨음이라.

3:6 수천만의 대적이 나를 포위할지라도 내가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3: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구하소서! 주께서는 내 원수들의 뺨을 치시며 그들의 이빨을 꺾어 놓지 않으셨습니까?

3:8 구원은 여호와께서 주시는 것입니다. 주의 백성에게 주의 복을 내리소서.

 

 

쉬운 성경

 

Psa 3:1 <아침기도-다윗이 아들 압살롬을 피해 도망갈 때 부른 노래> 여호와여, 나의 원수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나에게 대항하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Psa 3:2 많은 사람들이 나에 관해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를 구해 주시지 않을 거야라고 합니다. (셀라)

Psa 3:3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며,나의 영광이시고, 내 머리를 드시는 분이십니다.

Psa 3:4 내가 여호와께 큰 소리로 부르짖을 때, 그분은 그 거룩한 산에서 내게 응답하십니다. (셀라)

Psa 3:5 내가 저녁에 누워 잠을 자고, 아침에 다시 깨어나는 것은 여호와께서 나를 지켜 주시기 때문입니다.

Psa 3:6 수천 수만 명의 적들이 사방으로 나를 둘러싸더라도 나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Psa 3: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구해 주소서. 내 원수들의 턱뼈를 부수뜨리고, 악한 사람들의 이를 부러뜨려 주소서.

Psa 3:8 구원은 여호와께 있으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려 주소서. (셀라)

 

 

표준새번역

 

3:1 주님, 나를 대적하는 자들이 어찌 이렇게도 많습니까? 나를 치려고 일어서는 자들이 어찌 이렇게도 많습니까?

3:2 나를 빗대어 "하나님도 너를 돕지 않는다" 하고 빈정대는 자들이 어찌 이렇게도 많습니까? (셀라)

3:3 그러나 주님, 주님은 나의 방패, 내 명예를 회복시켜 주시는 분, 나를 떳떳하게 살게 해주시는 분이시니,

3:4 내가 주님을 바라보며 소리 높여 부르짖을 때에, 주께서는 그 거룩한 산에서 응답하여 주십니다. (셀라)

3:5 내가 누워 곤하게 잠 들어도 또다시 깨어나게 되는 것은, 주께서 나를 붙들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3:6 나를 대적하여 사방에 진을 친 자들이, 천만 대군이라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않으렵니다.

3:7 주님, 일어나십시오. 나의 하나님, 이 몸을 구원해 주십시오. , 주께서 내 모든 원수들의 턱을 치시고, 악인들의 이빨을 부러뜨리셨습니다.

3:8 구원은 주께만 있습니다. 주의 백성에게 복을 내려 주십시오. (셀라)

 

 

현대어 성경

 

Psa 3:1 [하나님께 의지하면;다윗의 노래-아들 압살롬을 피하여 도망 가야 하였을 때 지은 노래] , 여호와여! 이것에게 대드는 적들이 어찌 이리 많은지요. 나를 치려고 일어서는 자들이 어찌 이리 많기만 한지요.

Psa 3:2 “하나님이 너를 구해 줘? 어림도 없지!” 이렇게 빈정거리는 자가 이다지도 많단 말인가요. (셀라)

Psa 3:3 그래도 여호와 주께서는 언제나 나를 지켜 주시고 어떤 위험이 밀려와도 막아주시는 나의 방패, 나의 영광이십니다. 나의 머리를 쳐들게 해주시는 분입니다.

Psa 3:4 도와달라고 이것이 간청할 때 그러마고 거룩한 산에서 대답하며 지키시니 (셀라)

Psa 3:5 아무런 걱정 없이 잠자리에 누워 자고 아침 되어 편안히 눈뜨며

Psa 3:6 제 아무리 수많은 원수들이 이 몸을 내리치려 사방으로 둘러싼다고 해도 무서워할 것 없어라. (셀라)

Psa 3:7 일어나소서, 여호와여. , 나의 하나님 구해 주소서! 제발 원수들 뺨따귀 후려치소서! 그 못된 것들 이빨을 부숴뜨리소서!

Psa 3:8 승리는 오직 여호와께만 있사오니 여호와여, 이 백성이 잘되게 하소서! 번영하게 하소서!

 

 

우리말성경

 

Psa 3:1 여호와여, 내게는 적들이 어찌 이리 많습니까! 나를 거스르고 맞서는 사람이 많습니다.

Psa 3:2 많은 사람들이 나를 두고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얻지 못한다라고 말합니다. (*셀라)

Psa 3:3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내 방패이시며 내 영광이시며 내 머리를 드시는 분이니

Psa 3:4 내가 여호와께 큰 소리로 부르짖을 때 주의 거룩한 산에서 내게 반드시 응답해 주십니다. (셀라)

Psa 3:5 내가 누워 잠들었다 깨어나는 것은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시는 것이니

Psa 3:6 수많은 사람들이 나를 거슬러 둘러싼다 해도 내가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Psa 3: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내 하나님이여, 나를 건지소서! 주께서 내 모든 원수들의 턱을 치시고 악인들의 이를 부숴 주소서!

Psa 3:8 구원이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백성에게 복을 내리소서. (셀라)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5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2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1편  (0) 2022.02.08
성경, 욥기 - 42장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