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7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7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6:10
728x90
반응형

7(PSALM 7)

 

킹제임스

 

Shiggaion of David, which he sang unto the LORD, concerning the words of Cush the Benjamite.

1 O LORD my God, in thee do I put my trust: save me from all them that persecute me, and deliver me:

2 Lest he tear my soul like a lion, rending [it] in pieces, while [there is] none to deliver.

3 O LORD my God, if I have done this; if there be iniquity in my hands;

4 If I have rewarded evil unto him that was at peace with me; (yea, I have delivered him that without cause is mine enemy:)

5 Let the enemy persecute my soul, and take [it]; yea, let him tread down my life upon the earth, and lay mine honour in the dust. Selah.

6 Arise, O LORD, in thine anger, lift up thyself because of the rage of mine enemies: and awake for me [to] the judgment [that] thou hast commanded.

7 So shall the congregation of the people compass thee about: for their sakes therefore return thou on high.

8 The LORD shall judge the people: judge me, O LORD, according to my righteousness, and according to mine integrity [that is] in me.

9 Oh let the wickedness of the wicked come to an end; but establish the just: for the righteous God trieth the hearts and reins.

10 My defence [is] of God, which saveth the upright in heart.

11 God judgeth the righteous, and God is angry [with the wicked] every day.

12 If he turn not, he will whet his sword; he hath bent his bow, and made it ready.

13 He hath also prepared for him the instruments of death; he ordaineth his arrows against the persecutors.

14 Behold, he travaileth with iniquity, and hath conceived mischief, and brought forth falsehood.

15 He made a pit, and digged it, and is fallen into the ditch [which] he made.

16 His mischief shall return upon his own head, and his violent dealing shall come down upon his own pate.

17 I will praise the LORD according to his righteousness: and will sing praise to the name of the LORD most high.

 

 

개역개정

 

7:1 <다윗의 식가욘, 베냐민인 구시의 말에 따라 여호와께 드린 노래>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피하오니 나를 쫓아오는 모든 자들에게서 나를 구원하여 내소서

7:2 건져낼 자가 없으면 그들이 사자 같이 나를 찢고 뜯을까 하나이다

7:3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이런 일을 행하였거나 내 손에 죄악이 있거나

7:4 화친한 자를 악으로 갚았거나 내 대적에게서 까닭 없이 빼앗았거든

7:5 원수가 나의 영혼을 쫓아 잡아 내 생명을 땅에 짓밟게 하고 내 영광을 먼지 속에 살게 하소서 (셀라)

7:6 여호와여 진노로 일어나사 내 대적들의 노를 막으시며 나를 위하여 깨소서 주께서 심판을 명령하셨나이다

7:7 민족들의 모임이 주를 두르게 하시고 그 위 높은 자리에 돌아오소서

7:8 여호와께서 만민에게 심판을 행하시오니 여호와여 나의 의와 나의 성실함을 따라 나를 심판하소서

7:9 악인의 악을 끊고 의인을 세우소서 의로우신 하나님이 사람의 마음과 양심을 감찰하시나이다

7:10 나의 방패는 마음이 정직한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있도다

7:11 하나님은 의로우신 재판장이심이여 매일 분노하시는 하나님이시로다

7:12 사람이 회개하지 아니하면 그가 그의 칼을 가심이여 그의 활을 이미 당기어 예비하셨도다

7:13 죽일 도구를 또한 예비하심이여 그가 만든 화살은 불화살들이로다

7:14 악인이 죄악을 낳음이여 재앙을 배어 거짓을 낳았도다

7:15 그가 웅덩이를 파 만듦이여 제가 만든 함정에 빠졌도다

7:16 그의 재앙은 자기 머리로 돌아가고 그의 포악은 자기 정수리에 내리리로다

7:17 내가 여호와께 그의 의를 따라 감사함이여 지존하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로다

 

 

개역한글

 

Psa 7:1 [다윗의 식가욘, 베냐민인 구시의 말에 대하여 여호와께 한 노래]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주께 피하오니 나를 쫓는 모든 자에게서 나를 구하여 건지소서

Psa 7:2 건져낼 자 없으면 저희가 사자 같이 나를 찢고 뜯을까 하나이다

Psa 7:3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이것을 행하였거나 내 손에 죄악이 있거나

Psa 7:4 화친한 자를 악으로 갚았거나 내 대적에게 무고히 빼앗았거든

Psa 7:5 원수로 나의 영혼을 쫓아 잡아 내 생명을 땅에 짓밟고 내 영광을 진토에 떨어뜨리게 하소서(셀라)

Psa 7:6 여호와여 진노로 일어나사 내 대적들의 노를 막으시며 나를 위하여 깨소서 주께서 심판을 명하셨나이다

Psa 7:7 민족들의 집회로 주를 두르게 하시고 그 위 높은 자리에 돌아오소서

Psa 7:8 여호와께서 만민에게 심판을 행하시오니 여호와여 나의 의와 내게 있는 성실함을 따라 나를 판단하소서

Psa 7:9 악인의 악을 끊고 의인을 세우소서 의로우신 하나님이 사람의 심장을 감찰하시나이다

Psa 7:10 나의 방패는 마음이 정직한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있도다

Psa 7:11 하나님은 의로우신 재판장이심이여 매일 분노하시는 하나님이시로다

Psa 7:12 사람이 회개치 아니하면 저가 그 칼을 갈으심이여 그 활을 이미 당기어 예비하셨도다

Psa 7:13 죽일 기계를 또한 예비하심이여 그 만든 살은 화전이로다

Psa 7:14 악인이 죄악을 해산함이여 잔해를 잉태하며 궤휼을 낳았도다

Psa 7:15 저가 웅덩이를 파 만듦이여 제가 만든 함정에 빠졌도다

Psa 7:16 그 잔해는 자기 머리로 돌아오고 그 포학은 자기 정수리에 내리리로다

Psa 7:17 내가 여호와의 의를 따라 감사함이여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로다

 

 

현대인의 성경

 

7:1 "(베냐민 사람 구시에 관하여 여호와께 불러 드린 다윗의 노래)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주를 의지합니다. 나를 쫓는 모든 자에게서 나를 구해 주소서.”

7:2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사자같이 달려들어 갈기갈기 찢어도 나를 구해 줄 자 없을 것입니다.

7:3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만일 누구를 해쳤거나 "

7:4 나와 화목하게 지내는 자에게 악을 행하였거나 이유 없이 내 원수를 약탈하였다면

7:5 내 원수가 나를 붙잡아 땅바닥에 짓밟아 죽이고 내 영광이 흙속에 묻히게 하소서.

7:6 "여호와여, 분개한 마음으로 일어나소서. 미쳐 날뛰는 나의 대적들을 막아주시고 나를 위해 심판을 내려 주소서."

7:7 모든 민족들을 주 앞에 모으시고 위에서 그들을 다스리소서.

7:8 "주는 모든 인류의 심판자이십니다. 여호와여, 나의 의로움과 성실함에 따라 나를 심판하소서."

7:9 "의로우신 하나님이시여, 사람의 마음을 깊이 살피시는 주여, 악인들의 악을 끊고 의로운 자를 안전하게 하소서."

7:10 나의 방패는 하나님이시다. 그는 마음이 정직한 자를 구원하신다.

7:11 하나님은 의로우신 재판장이시므로 악인들에게 매일 분노하신다.

7:12 사람이 회개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칼을 가실 것이다. 그가 활을 당겨 이미 쏠 준비를 하셨다.

7:13 그는 죽이는 무기를 갖추시고 불붙는 화살을 겨냥하고 계신다.

7:14 악인이 악을 품고 못된 것을 임신하여 거짓을 낳았구나.

7:15 그는 자기가 판 함정에 자기가 빠지고 말았다.

7:16 악인은 남을 해하려다가 자기가 손해를 보고 자기 폭력에 자기가 다칠 것이다.

7:17 내가 여호와의 의로우심이 대하여 감사하리라. 가장 높으신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리라.

 

 

쉬운 성경

 

Psa 7:1 <사람이 한 일에 따라 심판하실 것에 대한 기도-베냐민 사람 구시가 한 말을 듣고 여호와께 부른 다윗의 식가욘>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주께 피하니 나를 뒤쫓는 사람들에게서 나를 보호하시고 구해 주소서.

Psa 7:2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사자처럼 달려들어 나를 갈기갈기 찢어 놓을 것입니다. 나를 구해 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Psa 7:3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어떻게 살았습니까? 내가 무슨 잘못을 저지른 적이 있습니까?

Psa 7:4 내가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한 일이 있습니까? 아무런 이유 없이 나의 원수의 물건을 빼앗은 적이 있었습니까?

Psa 7:5 만약 내가 그랬다면, 원수가 나를 쫓아와 붙잡도록 내버려 두십시오. 그가 나를 땅에 짓밟고, 나를 땅에 묻게 하소서. (셀라)

Psa 7:6 여호와여 분노하시면서 일어나소서. 나의 성난 원수들을 대항하여 일어나 싸워 주소서. 나의 하나님이시여, 일어나소서! 정의를 선포하여 주소서.

Psa 7:7 모든 나라들을 불러 모아 주를 둘러싸게 하시고, 하늘에서 그들을 다스려 주소서.

Psa 7:8 주께서 민족들을 심판해 주소서. 여호와께서 내가 의롭게 행동했는지 판단해 주소서. 가장 높으신 분이시여, 내가 순수하게 행동하였는지 말씀해 주소서.

Psa 7:9 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알고 계시는 의로우신 하나님, 악한 사람들의 악을 막아 주시고, 의로운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여 주소서.

Psa 7:10 가장 높으신 분, 하나님께서는 나의 방패이십니다. 그분은 마음이 바른 사람들을 구원하여 주십니다.

Psa 7:11 하나님께서는 공평하신 재판장이십니다. 그분은 악인을 향해 날마다 분노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Psa 7:12 만일 그들이 마음을 고쳐 바르게 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는 칼을 가시며 활을 당겨 그들을 겨누실 것입니다.

Psa 7:13 하나님께서는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무기로 불화살을 마련해 두셨습니다.

Psa 7:14 악한 생각을 가슴에 품고,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주는 악인은 자기가 만든 속임수에 빠질 것입니다.

Psa 7:15 다른 사람들을 빠뜨리기 위해 구덩이를 깊이 파는 사람들은 스스로 그 구덩이에 빠질 것입니다.

Psa 7:16 그들은 자신들이 일으킨 어려움에 스스로 빠지게 되고, 그들이 일으킨 폭력이 그들 머리 위로 돌아갈 것입니다.

Psa 7:17 의로우신 여호와여, 내가 감사드립니다. 가장 높으신 분, 주님의 이름을 찬송합니다.

 

 

표준새번역

 

7:1 주 나의 하나님, 내가 주께로 피합니다. 나를 뒤쫓는 모든 사람에게서 나를 구원하여 주시고, 건져 주십시오.

7:2 그들이 사자처럼 나를 찢어 발기어도, 나의 목숨 건져 줄 사람이 없을까 두렵습니다.

7:3 주 나의 하나님, 내가 이런 일을 했다면, 내가 불의한 뇌물을 받았거나,

7:4 화해한 다음에 모질게 앙갚음을 했거나, 내 적대자라고 하여 까닭 없이 그를 약탈했다면,

7:5 원수들이 나를 뒤쫓아와서, 내 생명 덮쳐서 땅에 짓밟고, 내 영광 먼지 속에 뒹굴게 하여도, 나는 좋습니다. (셀라)

7:6 주님, 일어나셔서 진노하시고, 내 대적들의 오만을 꺾어 주십시오. 하나님, 깨어나셔서, 판결을 내려 주십시오.

7:7 민족들을 주님 앞으로 모으시고, 그 높은 법정으로 돌아오십시오.

7:8 주께서는 민족들을 재판하시는 분이시니, 내 의와 내 성실함을 따라 나를 판단해 주십시오.

7:9 악한 자의 악행을 뿌리 뽑아 주시고 의인에게는 마땅한 보상을 해주십시오. 주님은 의로우신 하나님, 사람의 마음 속과 뱃속까지 낱낱이 살피시는 분이십니다.

7:10 하나님은 나를 지키시는 방패시요, 마음이 올바른 사람에게 승리를 안겨 주시는 분이시다.

7:11 하나님은 공정하신 재판장이시요, 언제라도 악인을 벌하시는 분이시다.

7:12 뉘우치고 돌아오지 않으면, 칼을 갈고 활을 당기셔서, 심판을 준비하신다.

7:13 살상 무기를 준비하시고, 화살 끝에 불을 붙이신다.

7:14 악인은 악을 잉태하여 재난과 거짓을 낳는구나.

7:15 구덩이를 파고 또 파지만, 제가 만든 구덩이에 제가 빠진다.

7:16 남을 해친 재난이 저에게로 돌아가고, 남에게 휘두른 폭력도 제 정수리로 돌아간다.

7:17 나는 주께서 행하시는 의를 감사하고 가장 높으신 주의 이름을 노래하련다.

 

 

현대어 성경

 

Psa 7:1 [나를 옳다 하시는 주님;다윗의 애가. 베냐민 사람 구시가 다윗에게 죄를 덮어씌웠을 때 다윗이 어찌하면 좋으냐고 여호와께 여쭈었던 노래] 여호와 나의 하나님, 이 몸 주께 피하오니 뒤쫓아오는 저 많은 자들에게서 나를 구해 주소서. 건져 주소서.

Psa 7:2 사자같이 이 몸뚱어리 찢어 버리고 뜯어 먹을까 무섭습니다. 그런데도 나를 건져 줄 이 없을까 두렵습니다.

Psa 7:3 여호와 나의 하나님, 이 몸이 혹시라도 누구에게 못되게 굴었거나 친구를 배신하였거나 까닭없이 원수에게라도 폭력을 휘둘렀거든 마음대로 하소서.

Psa 7:4 (3절과 같음)

Psa 7:5 원수가 나를 쫓아와 붙잡게 하소서. 고꾸라뜨려 죽이게 하소서. 이 몸을 땅바닥에 팽개치게 하소서. 목숨이 떠나가게 하소서. (셀라)

Psa 7:6 그러나 그렇지 않거든 여호와여, 떨쳐 일어나소서. 원수들이 저렇듯 미친 듯이 분노하오니 어서 일어나 막아 주소서.

Psa 7:7 일어나셔서 바른 판결을 내려 주소서. 세상 뭇 민족들이 모여들어 주님을 둘러싸게 하소서. 그들이 모인 자리 높은 곳 위에 자리 잡고 앉으소서.

Psa 7:8 모든 인간을 판결하시는 여호와여, 내가 바르다는 것을 아시지 않습니까? 아무런 잘못 저지르지 않았다는 것도 잘 아시지 않습니까?

Psa 7:9 못된 짓만 일삼는 것들을 이제는 제발 끝장내 주소서. 바를게 사는 이들에게 그 살아가는 모양대로 갚아 주소서. 정의의 하나님이신 주께서는 사람의 마음 속까지도 꿰뚫어 아시는 분이 아니십니까?

Psa 7:10 하나님은 나의 방패 바르게 사는 이 구해 주시는 분.

Psa 7:11 하나님은 정의로운 재판관 못된 짓 참지 못하여 날마다 분노하시는 분.

Psa 7:12 저들이 그 길을 돌이키지 아니하면 쓰러뜨리려 칼을 갈고 계신다. 활시위를 힘껏 당기시어 화살을 곧 쏘려 하신다.

Psa 7:13 저들을 고꾸라뜨릴 무기 마련하신다. 화살에 타오르는 불을 붙이신다.

Psa 7:14 보라! 못된 것들은 못된 생각만 잉태하여 못된 짓만 자꾸 벌이고 다툼만 일으키며 거짓만 일삼는구나.

Psa 7:15 남이 걸려 넘어질 올가미 숨겨 놓으나 제 스스로 그 올가미에 걸려 드는구나.

Psa 7:16 남에게 한 못된 짓 도로 제게로 되돌아가고 남에게 휘두른 폭력에 제 몸이 상하리라.

Psa 7:17 고마우셔라, 여호와 정의로우시기에 더없이 높으신 여호와 그분 이름 자꾸자꾸 노래하리라.

 

 

우리말성경

 

Psa 7:1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믿습니다. 나를 쫓는 모든 사람들에게서 나를 구원해 건져 주소서.

Psa 7:2 그렇지 않으면 나를 구해 줄 이가 아무도 없으니 그들이 사자같이 나를 물어뜯고 갈기갈기 찢어 놓을 것입니다.

Psa 7:3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만약 내가 이 일을 했다면, 그래서 내 손에 죄악이 있다면

Psa 7:4 내가 만약 나와 화해한 사람에게 악한 행동으로 갚았거나 내 적에게 아무 이유 없이 빼앗은 것이 있다면

Psa 7:5 내 적이 나를 쫓아와 붙잡게 하소서. 그가 내 영혼을 짓밟아 나를 땅속에 묻게 하시고 내 영광이 먼지 속에 있게 하소서. (셀라)

Psa 7:6 여호와여, 진노하며 일어나소서. 내 적들에 맞서 일어나 싸워 주소서. 내 하나님이여, 나를 위해 일어나 심판을 명하소서.

Psa 7:7 민족들 가운데 모인 무리가 주를 에워싸리니 그들을 위해서 높은 자리로 돌아오소서.

Psa 7:8 여호와께서 그 민족들을 심판하시니 여호와여, 내 의에 따라, 내 안에 있는 내 성실함에 따라 나를 판단하소서.

Psa 7:9 악인들의 악을 끊으시고 의인들을 세워 주소서. 이는 의로우신 하나님이 마음과 생각을 살피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Psa 7:10 내 방패는 마음이 올바른 사람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있도다.

Psa 7:11 하나님은 공정한 재판장이시요, 악인들에게는 날마다 분노하시는 분이십니다.

Psa 7:12 사람이 뉘우치지 않으면 그 칼을 가실 것이며 그 활시위를 당겨 준비하십니다.

Psa 7:13 하나님이 죽이는 무기를 준비하시며 불화살을 당길 채비를 하고 계시도다.

Psa 7:14 보라. 악인이 악을 품고 있으며 해악을 잉태해 거짓을 낳았도다.

Psa 7:15 그가 땅을 파서 웅덩이를 만들더니 자기가 만든 구덩이에 자기가 빠졌도다.

Psa 7:16 자기가 꾸민 재난이 자신의 머리로 떨어지고 그 포악함이 그의 정수리에 떨어지리라.

Psa 7:17 내가 의로우신 여호와를 찬양하고 지극히 높으신 여호와의 이름을 노래하리라.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9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8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6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