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55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55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7:02
728x90
반응형

55(PSALM 55)

 

킹제임스

 

To the chief Musician on Neginoth, Maschil, [A Psalm] of David.

1 Give ear to my prayer, O God; and hide not thyself from my supplication.

2 Attend unto me, and hear me: I mourn in my complaint, and make a noise;

3 Because of the voice of the enemy, because of the oppression of the wicked: for they cast iniquity upon me, and in wrath they hate me.

4 My heart is sore pained within me: and the terrors of death are fallen upon me.

5 Fearfulness and trembling are come upon me, and horror hath overwhelmed me.

6 And I said, Oh that I had wings like a dove! [for then] would I fly away, and be at rest.

7 Lo, [then] would I wander far off, [and] remain in the wilderness. Selah.

8 I would hasten my escape from the windy storm [and] tempest.

9 Destroy, O Lord, [and] divide their tongues: for I have seen violence and strife in the city.

10 Day and night they go about it upon the walls thereof: mischief also and sorrow [are] in the midst of it.

11 Wickedness [is] in the midst thereof: deceit and guile depart not from her streets.

12 For [it was] not an enemy [that] reproached me; then I could have borne [it]: neither [was it] he that hated me [that] did magnify [himself] against me; then I would have hid myself from him:

13 But [it was] thou, a man mine equal, my guide, and mine acquaintance.

14 We took sweet counsel together, [and] walked unto the house of God in company.

15 Let death seize upon them, [and] let them go down quick into hell: for wickedness [is] in their dwellings, [and] among them.

16 As for me, I will call upon God; and the LORD shall save me.

17 Evening, and morning, and at noon, will I pray, and cry aloud: and he shall hear my voice.

18 He hath delivered my soul in peace from the battle [that was] against me: for there were many with me.

19 God shall hear, and afflict them, even he that abideth of old. Selah. Because they have no changes, therefore they fear not God.

20 He hath put forth his hands against such as be at peace with him: he hath broken his covenant.

21 [The words] of his mouth were smoother than butter, but war [was] in his heart: his words were softer than oil, yet [were] they drawn swords.

22 Cast thy burden upon the LORD, and he shall sustain thee: he shall never suffer the righteous to be moved.

23 But thou, O God, shalt bring them down into the pit of destruction: bloody and deceitful men shall not live out half their days; but I will trust in thee.

 

 

개역개정

 

55:1 <다윗의 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현악에 맞춘 노래> 하나님이여 내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간구할 때에 숨지 마소서

55:2 내게 굽히사 응답하소서 내가 근심으로 편하지 못하여 탄식하오니

55:3 이는 원수의 소리와 악인의 압제 때문이라 그들이 죄악을 내게 더하며 노하여 나를 핍박하나이다

55:4 내 마음이 내 속에서 심히 아파하며 사망의 위험이 내게 이르렀도다

55:5 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이르고 공포가 나를 덮었도다

55:6 나는 말하기를 만일 내게 비둘기 같이 날개가 있다면 날아가서 편히 쉬리로다

55:7 내가 멀리 날아가서 광야에 머무르리로다 (셀라)

55:8 내가 나의 피난처로 속히 가서 폭풍과 광풍을 피하리라 하였도다

55:9 내가 성내에서 강포와 분쟁을 보았사오니 주여 그들을 멸하소서 그들의 혀를 잘라 버리소서

55:10 그들이 주야로 성벽 위에 두루 다니니 성 중에는 죄악과 재난이 있으며

55:11 악독이 그 중에 있고 압박과 속임수가 그 거리를 떠나지 아니하도다

55:12 나를 책망하는 자는 원수가 아니라 원수일진대 내가 참았으리라 나를 대하여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나를 미워하는 자가 아니라 미워하는 자일진대 내가 그를 피하여 숨었으리라

55:13 그는 곧 너로다 나의 동료, 나의 친구요 나의 가까운 친우로다

55:14 우리가 같이 재미있게 의논하며 무리와 함께 하여 하나님의 집 안에서 다녔도다

55:15 사망이 갑자기 그들에게 임하여 산 채로 스올에 내려갈지어다 이는 악독이 그들의 거처에 있고 그들 가운데에 있음이로다

55:16 나는 하나님께 부르짖으리니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로다

55:17 저녁과 아침과 정오에 내가 근심하여 탄식하리니 여호와께서 내 소리를 들으시리로다

55:18 나를 대적하는 자 많더니 나를 치는 전쟁에서 그가 내 생명을 구원하사 평안하게 하셨도다

55:19 옛부터 계시는 하나님이 들으시고 그들을 낮추시리이다 (셀라) 그들은 변하지 아니하며 하나님을 경외하지 아니함이니이다

55:20 그는 손을 들어 자기와 화목한 자를 치고 그의 언약을 배반하였도다

55:21 그의 입은 우유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그의 마음은 전쟁이요 그의 말은 기름보다 유하나 실상은 뽑힌 칼이로다

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55:23 하나님이여 주께서 그들로 파멸의 웅덩이에 빠지게 하시리이다 피를 흘리게 하며 속이는 자들은 그들의 날의 반도 살지 못할 것이나 나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개역한글

 

Psa 55:1 [다윗의 마스길, 영장으로 현악에 맞춘 노래] 하나님이여 내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간구할 때에 숨지 마소서

Psa 55:2 내게 굽히사 응답하소서 내가 근심으로 편치 못하여 탄식하오니

Psa 55:3 이는 원수의 소리와 악인의 압제의 연고라 저희가 죄악으로 내게 더하며 노하여 나를 핍박하나이다

Psa 55:4 내 마음이 내 속에서 심히 아파하며 사망의 위험이 내게 미쳤도다

Psa 55:5 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이르고 황공함이 나를 덮었도다

Psa 55:6 나의 말이 내가 비둘기 같이 날개가 있으면 날아가서 편히 쉬리로다

Psa 55:7 내가 멀리 날아가서 광야에 거하리로다(셀라)

Psa 55:8 내가 피난처에 속히 가서 푹풍과 광품을 피하리라 하였도다

Psa 55:9 내가 성내에서 강포와 분쟁을 보았사오니 주여 저희를 멸하소서 저희 혀를 나누소서

Psa 55:10 저희가 주야로 성벽 위에 두루 다니니 성중에는 죄악과 잔해함이 있으며

Psa 55:11 악독이 그 중에 있고 압박과 궤사가 그 거리를 떠나지 않도다

Psa 55:12 나를 책망한 자가 원수가 아니라 원수일진대 내가 참았으리라 나를 대하여 자기를 높이는 자가 나를 미워하는 자가 아니라 미워하는 자일진대 내가 그를 피하여 숨었으리라

Psa 55:13 그가 곧 너로다 나의 동류, 나의 동무요 나의 가까운 친우로다

Psa 55:14 우리가 같이 재미롭게 의논하며 무리와 함께 하여 하나님의 집안에서 다녔도다

Psa 55:15 사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임하며 산 채로 음부에 내려갈지어다 이는 악독이 저희 거처에 있고 저희 가운데 있음이로다

Psa 55:16 나는 하나님께 부르짖으리니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로다

Psa 55:17 저녁과 아침과 정오에 내가 근심하여 탄식하리니 여호와께서 내 소리를 들으시리로다

Psa 55:18 나를 대적하는 자 많더니 나를 치는 전쟁에서 저가 내 생명을 구속하사 평안하게 하셨도다

Psa 55:19 태고부터 계신 하나님이 들으시고(셀라) 변치 아니하며 하나님을 경외치 아니하는 자에게 보응하시리로다

Psa 55:20 저는 손을 들어 자기와 화목한 자를 치고 그 언약을 배반하였도다

Psa 55:21 그 입은 우유기름보다 미끄러워도 그 마음은 전쟁이요 그 말은 기름보다 유하여도 실상은 뽑힌 칼이로다

Psa 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겨 버리라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영히 허락지 아니하시리로다

Psa 55:23 하나님이여 주께서 저희로 파멸의 웅덩이에 빠지게 하시리이다 피를 흘리게 하며 속이는 자들은 저희 날의 반도 살지 못할 것이나 나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현대인의 성경

 

55:1 "(다윗의 교훈시.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현악기에 맞춰 부른 노래) 하나님이시여, 내 기도를 들으시고 나의 간절한 부르짖음을 외면하지 마소서.”

55:2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응답하소서. 내 마음이 근심으로 편치 못하여 탄식합니다.

55:3 내가 내 원수들의 위협에 두려움을 느끼며 악인들의 압력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들이 나에게 고통을 주며 원한을 품고 나를 미워하고 있습니다.

55:4 내가 마음으로 심히 괴로와하는 것은 죽음의 공포가 나를 엄습함이라.

55:5 두려움과 떨림이 나를 둘렀으니 내가 무서운 공포에 사로잡히는구나.

55:6 내가 비둘기처럼 날개가 있다면 날아가서 편히 쉴 수 있을 텐데.

55:7 내가 날개가 있다면 멀리 날아가 광야에서 안식할 것이며

55:8 빨리 피난처를 찾아서 폭풍과 광풍을 피할 수 있으리라.

55:9 "여호와여, 악인들을 당황하게 하시고 그들의 말을 혼란하게 하소서. 내가 성 안에서 폭력과 투쟁이 있음을 보았습니다.”

55:10 그들이 밤낮 성벽 위를 돌아다니므로 성 안에는 죄악과 악습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55:11 그 곳은 폭력이 판을 치고 거리에는 협박과 사기 행위가 떠날 날이 없습니다.

55:12 나를 조롱한 자가 내 원수였다면 내가 그것을 참을 수 있었으리라. 나에게 거드름을 피우는 자가 나의 대적이었다면 내가 그를 피하여 숨을 수 있었으리라.

55:13 그러나 그는 바로 너였다. 나의 동료요 나의 동무이며 나의 가까운 친구가 아닌가!

55:14 우리는 함께 다니며 재미있는 이야기도 나누고 성전에도 함께 드나들었다.

55:15 "사망아, 내 원수들을 붙잡아 산채로 무덤 속에 처넣어라. 악이 그들의 집과 마음에 자리를 잡았다.”

55:16 그러나 나는 하나님을 소리쳐 부를 것이니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라.

55:17 내가 아침에도 정오와 저녁에도 안타깝게 부르짖을 것이니 여호와께서 내 소리를 들으실 것이다.

55:18 비록 나를 대적하는 자가 많아도 그가 나를 전쟁에서 안전하게 구하시리라.

55:19 영원히 계신 하나님이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들을 벌하실 것이니 그들은 자기들의 태도를 바꾸지 않고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들이다.

55:20 나의 동무는 자기 친구인 나를 배반하고 자기가 한 약속을 어겼다.

55:21 그의 입은 버터보다 매끄러우나 그 마음속에는 전쟁이 일고 있으며 그의 말은 기름보다 부드러우나 칼처럼 날카롭다.

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겨 버려라. 그가 너를 붙드시리라. 그는 의로운 자들이 넘어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실 것이다.

55:23 "하나님이시여, 주께서 내 원수들을 파멸의 구덩이에 던져 넣으실 것이므로 살인자들과 사기꾼들은 자기 수명의 절반도 살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주를 의지합니다.

 

 

쉬운 성경

 

Psa 55:1 <잘못된 친구에 관한 기도-다윗의 마스길. 현악에 맞춰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오 하나님, 내 기도를 들어 주시고, 내 간절한 소원을 모른 체하지 마소서.

Psa 55:2 내 소리를 들으시고 대답해 주소서. 내 마음이 괴롭고 혼란스럽습니다.

Psa 55:3 그것은 원수들이 말하는 소리와 악한 자들의 눈초리 때문입니다. 그들은 나에게 고통을 줍니다. 화를 내면서 나에게 욕설을 퍼붓습니다.

Psa 55:4 내 마음이 몹시 괴롭습니다. 그것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나를 덮치기 때문입니다.

Psa 55:5 무척 두렵고 온몸이 떨립니다. 두려움이 나를 덮쳤습니다.

Psa 55:6 나는 중얼거렸습니다. “비둘기처럼 날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멀리 날아가서 쉴 수 있으련만.

Psa 55:7 멀리멀리 날아가 광야에 머문다면 얼마나 좋을까? (셀라)

Psa 55:8 바람과 폭풍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으로, 몸을 숨길 수 있는 곳으로 달아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Psa 55:9 주여, 악한 자들을 갈팡질팡하게 하시고, 그들의 말을 혼란스럽게 하소서. 왜냐하면 제가 마을에 폭력과 싸움이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Psa 55:10 밤낮 그들은 마을의 담을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닙니다. 마을 안에는 학대와 악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Psa 55:11 마을 곳곳에서 치고 때리고 부수는 일들이 허다합니다. 거리에는 위협과 거짓이 그치지 않습니다.

Psa 55:12 만일 나를 모욕하는 자가 원수였다면 아마 나는 견딜 수 있었을 것입니다. 원수가 내게 대들었다면 나는 그 사람으로부터 숨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Psa 55:13 그러나 나와 같이 다니던 당신들이 그들이었습니다. 당신들은 나의 가장 친한 친구들이었습니다.

Psa 55:14 한때, 우리는 친하게 지내며 함께 하나님의 집에도 다니곤 했습니다.

Psa 55:15 내 원수들이 갑작스럽게 죽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들이 산 채로 무덤에 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죄와 함께 살기 때문입니다.

Psa 55:16 나는 하나님께 부르짖습니다. 그러면 여호와께서 나를 건져 주실 것입니다.

Psa 55:17 저녁에도, 아침에도, 대낮에도 나는 탄식하며 부르짖습니다. 그러면 여호와께서는 내 목소리를 들으실 것입니다.

Psa 55:18 비록 많은 사람들이 나를 대적하지만 나를 죽이려는 전쟁터에서 주는 내 생명을 값을 주고 사시어 안전하게 하십니다.

Psa 55:19 영원히 보좌에 앉아 계시는 하나님은 내 기도를 들으시고 그들에게 벌을 내리실 것입니다. (셀라) 그들은 태도를 바꾸지 않는 자들이며,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Psa 55:20 내 친구였던 사람도 그의 친구들을 칩니다. 그는 자기가 한 언약을 깨뜨립니다.

Psa 55:21 그의 말은 버터처럼 매끄러우나 그 마음속에는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의 말은 기름보다 더 부드럽지만 칼집에서 뺀 칼과 같습니다.

Psa 55:22 여러분의 짐을 여호와께 맡기십시오. 그러면 그분이 여러분을 돌보실 것입니다. 그분은 절대로 의로운 사람을 넘어지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Psa 55:23 하나님, 주는 악한 자들을 끌어 내시어 썩는 구덩이 속으로 집어 넣을 것입니다. 살인하는 자와 사기치는 자들은 자기 사는 날의 반밖에 살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주를 굳게 믿습니다.

 

 

표준새번역

 

55:1 하나님, 내 기도에 귀를 기울여 주십시오. 내가 간구하오니, 숨지 말아 주십시오.

55:2 나를 굽어보시고, 응답하여 주십시오. 한 맺힌 탄식을 가눌 길이 없어서, 나는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55:3 저 원수들의 악담과, 저 악인들의 억압 때문입니다. 진실로, 그들은 나에게 저주를 퍼부으며, 나에게 원한 맺힌 마음으로 분노를 터뜨립니다.

55:4 내 가슴이 진통하듯 뒤틀려 찢기고, 죽음의 공포가 나를 엄습합니다.

55:5 두려움과 떨림이 나에게 밀려오고, 몸서리 나는 전율이 나를 덮습니다.

55:6 나는 말하기를 "나에게 비둘기의 날개 같은 날개가 있다면, 그 날개를 활짝 펴고 날아가서 나의 보금자리를 만들 수 있으련만.

55:7 내가 멀리멀리 날아가서, 광야에서 머무를 수도 있으련만. (셀라)

55:8 광풍과 폭풍을 피할 은신처로 서둘러서 날아갈 수도 있으련만" 하였다.

55:9 , 주님, 그들이 사는 성에는, 폭력과 분쟁만이 보입니다. 그들을 말끔히 없애 버리시고, 그들의 혀를 잘라 버리십시오.

55:10 성벽 위를 돌면서 밤낮으로 그 성을 살펴보아도, 그 성 안에는 저주와 재난만이 가득 차 있구나.

55:11 파괴가 그 성 안에서 그치지 아니하고, 억압과 속임수가 그 광장에서 떠나지 않는구나.

55:12 나를 비난하는 자가 차라리, 내 원수였다면, 내가 견딜 수 있었을 것이다. 나를 미워하는 자가 차라리, 자기가 나보다 잘났다고 자랑하는 내 원수였다면, 나는 그들을 피하여서 숨기라도 하였을 것이다.

55:13 그런데 나를 비난하는 자가 바로 너라니! 나를 미워하는 자가 바로, 내 동료, 내 친구, 내 가까운 벗이라니!

55:14 함께 두터운 우정을 나누며, 하나님의 집을 사람들과 어울려 드나들던 너라니!

55:15 그들이 머무르는 곳, 그 곳에는 언제나 악이 넘쳐흐르는구나. 죽음아, 그들을 덮쳐라. 산 채로 그들을 데리고 가거라!

55:16 나는 오직 하나님께 부르짖을 것이니, 주께서 나를 건져 주실 것이다.

55:17 저녁에도 아침에도 한낮에도, 내가 탄식하면서 신음할 것이니, 내가 울부짖는 소리를 주께서 들으실 것이다.

55:18 나를 대적하는 자들이 많아도, 주께서는, 나에게 덤벼드는 자들에게서, 내 생명 안전하게 지켜 주실 것이다.

55:19 아주 먼 옛날부터, 보좌에 앉아 계시는 하나님께서 나의 부르짖음 들으시고, 응답하실 것이다. (셀라) 마음을 고치지도 아니하며 하나님을 두려워하지도 아니하는 그들을 치실 것이다.

55:20 나의 옛 친구가 손을 뻗쳐서, 가장 가까운 친구를 치는구나. 그들과 맺은 언약을 깨뜨려서 욕되게 하는구나.

55:21 그의 입은 엉긴 젖보다 더 부드러우나, 그의 마음은 다툼으로 가득 차 있구나. 그의 말은 기름보다 더 매끄러우나, 그의 본모습은 뽑아 든 비수로구나.

55:22 너희의 짐을 주님께 맡겨라. 주님이 너희를 붙들어 주실 것이니, 주님은, 의로운 사람이 망하도록, 영영 그대로 버려 두지 않으신다.

55:23 하나님, 주께서는 반드시 그들을 멸망의 구덩이로 내려가게 하실 줄 믿습니다. 피 흘리기를 좋아하고, 속이기를 좋아하는 자들은 내 목숨의 절반도 살지 못하게 하실 줄 믿습니다. 그러기에 나는 주님만 의지하렵니다.

 

 

현대어 성경

 

Psa 55:1 [친구의 배반; 다윗의 시. 현악기의 가락에 맞추어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하나님, 이것이 주께 올리는 기도에 귀기울이소서. 간절히 주께 아뢸 때 못 들은 체하지 마소서.

Psa 55:2 제 말을 들어주소서, 대답하소서. 근심으로 탄식이 그치질 않습니다.

Psa 55:3 원수들이 저렇듯 으름장을 놓습니다. 저 못된 것들이 나를 으깨어 버릴 듯이 덤벼듭니다. 나를 보면 화가 나서 견딜 수 없는 모양입니다. 이것이 보기 싫어 죽을 지경인 모양입니다.

Psa 55:4 , 너무나 무서워 온 마음이 덜덜 떨리고 죽음의 공포가 온 몸을 짓누릅니다.

Psa 55:5 무서움에 사로 잡혀 벌벌 떨려 어찌할 줄 모르겠습니다. 공포에 사로잡혀 죽을 지경입니다.

Psa 55:6 비둘기처럼 날개라도 달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면 훨훨 날아가 편히 쉬고 싶어요.

Psa 55:7 훨훨 날아가 저 드넓은 빈들에서 살고 싶어요. (셀라)

Psa 55:8 어서 빨리 편히 쉴 장막을 찾고 싶어요. 무지막지한 저 폭풍도 미친듯이 불어 대는 저 바람도 상관없는 곳으로 가고 싶어요.

Psa 55:9 주님이여, 저 원수들을 혼란에 빠뜨리소서. 서로 하는 말을 못 알아듣게 하소서. 마구 짓이기고 고문하고 난무하는 폭력을 도성 안에서 보았나이다.

Psa 55:10 밤낮 가리지 않고 저들은 성벽을 빙빙 돌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비리와 포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Psa 55:11 어디를 가든지 못된 음모뿐입니다. 거리마다 사기와 짓누르는 억압뿐입니다.

Psa 55:12 나를 보고 비웃는 자가 바로 원수였다면 얼마든지 참아 낼 수 있었으리라. 나 보란듯 젠체하며 뽐내는 자가 바로 내 대적이었다면 얼마든지 몸을 숨기기라도 하였을 것이라.

Psa 55:13 그런데 그가 다름 아닌 바로 너 아니었더냐? 내 동료요, 가장 가깝고 믿음직스럽던 벗이 아니더냐?

Psa 55:14 우리가 다정스레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하나님의 성전에 올라가 함께 예배를 드리곤 하지 않았더냐?

Psa 55:15 죽음이나 내리덮쳐라. 산 채로 스올로나 떨어져 버려라. 저들의 집, 저들의 가운데는 못된 궁리만이 가득함이라.

Psa 55:16 그러나 나는 하나님께 살려 달라 부르짖으리니 여호와께서 이것을 건져 주시리라.

Psa 55:17 저녁에도 아침에도 한낮에도 내가 근심하여 탄식하나 주께서 내 신음 소리 들어주시리라.

Psa 55:18 수많은 원수들과 싸우는 전쟁터에서 주께서 이 몸을 안전하게 지켜 주시리라.

Psa 55:19 영원 전부터 세상을 다스리시는 주께서 내 목소리 들으시고 (셀라) 변화하는 것 기꺼워하지 않는 것들, 하나님 무서운 줄을 도무지 모르는 것들 고꾸라뜨리시리라.

Psa 55:20 저들은 친하게 지내던 사람을 후려치기나 하고 굳게 맺었던 약속도 깨뜨려 버리는 자들이라.

Psa 55:21 입술은 엉긴 젖보다도 더 부드러우나 마음속에는 증오만 쌓여 있으며 하는 말은 기름보다도 더 매끄러우나 날카로운 칼처럼 마구 찌르는 자들이라.

Psa 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겨라. 주께서 붙들어 주시리라. 주께서 바르게 살려고 몸부림 치는 이 망하도록 절대로 그냥 두지 않으시리라.

Psa 55:23 하나님, 주께서 저들을 파멸의 구렁텅이로 밀어 떨어뜨리소서. 살인자들! 저 사기꾼들! 저것들을 목숨이 붙어 있을 날이 절반도 되기 전에 끝장 내소서. 하오나 이 몸은 주님만을 굳게 굳게 의지합니다.

 

 

우리말성경

 

Psa 55:1 오 하나님이여, 내 기도에 귀 기울이소서. 내 간구로부터 자신을 숨기지 마소서.

Psa 55:2 나를 돌아보시고 귀 기울이소서. 내가 슬픔으로 편치 못해 탄식합니다.

Psa 55:3 이것이 다 내 적의 목소리 때문이며 악인들의 압제 때문입니다. 그들이 내게 죄를 저지르고 분노하며 미워하고 있습니다.

Psa 55:4 내가 괴로워서 죽을 지경입니다. 죽음의 공포가 나를 덮칩니다.

Psa 55:5 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다가왔고 공포가 나를 덮었습니다.

Psa 55:6 그래서 내가 말했습니다. “내게 비둘기처럼 날개가 있었더라면 멀리 날아가 쉬었을 텐데!

Psa 55:7 저 멀리 도망가 광야에서 지냈을 텐데. (셀라)

Psa 55:8 광풍과 폭풍을 피해 내가 쉴 곳으로 얼른 달아났을 텐데.”

Psa 55:9 오 여호와여, 저들의 혀를 분열시키고 파멸시키소서. 내가 그 성안에서 폭력과 분쟁을 보았습니다.

Psa 55:10 그들이 밤낮으로 성벽 위를 돌아다니니 그 성안에 학대와 슬픔이 있습니다.

Psa 55:11 사악함이 난무하고 협박과 거짓이 그 거리를 떠나지 않습니다.

Psa 55:12 만약 나를 모욕한 사람이 적이었다면 내가 참았을 것입니다. 만약 나를 보고 우쭐대는 사람이 나를 미워했던 사람이라면 내가 그냥 숨고 말았을 것입니다.

Psa 55:13 그런데 바로 너라니! 가깝게 지내던 내 동료 내 친구라니!

Psa 55:14 우리가 즐겁게 어울리며 하나님의 집에서 무리 지어 다녔었는데!

Psa 55:15 죽음이 내 적들을 갑자기 덮치게 하소서. 그들이 산 채로 지옥으로 내려가게 하소서. 사악함이 그들이 사는 곳에, 그들 가운데 있습니다.

Psa 55:16 오직 나는 하나님을 부를 것입니다. 그러면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실 것입니다.

Psa 55:17 저녁이나 아침이나 한낮이나 내가 울부짖으며 기도할 것입니다. 그러면 그분이 내 소리를 들으실 것입니다.

Psa 55:18 그분은 나를 대적하는 전쟁으로부터 평안한 가운데 내 혼을 구해 주셨습니다. 이것은 나를 대적하는 사람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Psa 55:19 옛날부터 계시는 그 하나님께서 그들의 소리를 듣고 그들을 징벌하실 것입니다. (셀라) 그들이 변할 줄 모르고 하나님을 두려워할 줄 모르기 때문입니다.

Psa 55:20 그는 자기 손을 뻗어 자기 동료에 대항하고 그의 언약을 깨뜨렸습니다.

Psa 55:21 그가 하는 말은 버터보다 부드러웠지만 그 마음에는 전쟁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의 말은 기름보다 매끄러웠지만 실은 뽑힌 칼이었습니다.

Psa 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겨라. 그러면 그분이 너를 붙드시고 결코 의인들이 흔들리게 두지 않으실 것이다.

Psa 55:23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악인들을 저 아래 구덩이에 빠뜨리실 것입니다. 손에 피를 묻히고 속임수를 쓰는 사람들은 자기 수명의 반도 못 살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주를 의지할 것입니다.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57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6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4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3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2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