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56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56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7:03
728x90
반응형

56(PSALM 56)

 

킹제임스

 

To the chief Musician upon Jonath-elem-rechokim, Michtam of David, when the Philistines took him in Gath.

1 Be merciful unto me, O God: for man would swallow me up; he fighting daily oppresseth me.

2 Mine enemies would daily swallow [me] up: for [they be] many that fight against me, O thou most High.

3 What time I am afraid, I will trust in thee.

4 In God I will praise his word, in God I have put my trust; I will not fear what flesh can do unto me.

5 Every day they wrest my words: all their thoughts [are] against me for evil.

6 They gather themselves together, they hide themselves, they mark my steps, when they wait for my soul.

7 Shall they escape by iniquity? in [thine] anger cast down the people, O God.

8 Thou tellest my wanderings: put thou my tears into thy bottle: [are they] not in thy book?

9 When I cry [unto thee], then shall mine enemies turn back: this I know; for God [is] for me.

10 In God will I praise [his] word: in the LORD will I praise [his] word.

11 In God have I put my trust: I will not be afraid what man can do unto me.

12 Thy vows [are] upon me, O God: I will render praises unto thee.

13 For thou hast delivered my soul from death: [wilt] not [thou deliver] my feet from falling, that I may walk before God in the light of the living?

 

 

개역개정

 

56:1 <다윗의 믹담 시, 인도자를 따라 요낫 엘렘 르호김에 맞춘 노래, 다윗이 가드에서 블레셋인에게 잡힌 때에>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56:2 내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하게 치는 자들이 많사오니

56:3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56: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56:5 그들이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나를 치는 그들의 모든 생각은 사악이라

56:6 그들이 내 생명을 엿보았던 것과 같이 또 모여 숨어 내 발자취를 지켜보나이다

56:7 그들이 악을 행하고야 안전하오리이까 하나님이여 분노하사 뭇 백성을 낮추소서

56:8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사오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56:9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들이 물러가리니 이것으로 하나님이 내 편이심을 내가 아나이다

56:10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56:11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56:12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56:13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개역한글

 

Psa 56:1 [다윗의 믹담 시, 영장으로 요낫 엘렘르호김에 맞춘 노래, 다윗이 가드에서 블레셋 인에게 잡인 때에] 하나님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Psa 56:2 나의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히 치는 자 많사오니

Psa 56:3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Psa 56: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혈육있는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Psa 56:5 저희가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내게 대한 저희 모든 사상은 사악이라

Psa 56:6 저희가 내 생명을 엿보던 것과 같이 또 모여 숨어 내 종적을 살피나이다

Psa 56:7 저희가 죄악을 짓고야 피하오리이까 하나님이여 분노하사 뭇 백성을 낮추소서

Psa 56:8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으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Psa 56:9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가 물러가리니 하나님이 나를 도우심인 줄 아나이다

Psa 56:10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Psa 56:11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 하리이까

Psa 56:12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Psa 56:13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지 않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현대인의 성경

 

56:1 "(다윗이 가드에서 블레셋 사람들에게 잡혔을 때 지은 시.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멀리 상수리나무에 앉은 비둘기'란 곡조에 맞춰 부른 노래) 하나님이시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사람들이 나를 짓밟고 하루 종일 몰아붙이고 있습니다.”

56:2 내 원수들이 종일 나를 추격합니다. 교만하게 나를 대적하는 자 많습니다.

56:3 내가 두려울 때 주를 신뢰하겠습니다.

56:4 내가 하나님을 신뢰하고 주의 말씀을 찬양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신뢰하므로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사람에 불과한 자가 나를 어떻게 하겠습니까?

56:5 내 원수들이 하루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항상 나를 해할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56:6 그들이 공모하고 숨어서 내 거동을 일일이 살피며 나를 죽일 기회만 엿보고 있습니다.

56:7 "하나님이시여, 그들이 결코 피하지 못하게 하시고 주의 분노로 그들을 벌하소서.”

56:8 주는 나의 슬픔을 아십니다. 내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내 눈물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않았습니까?

56:9 내가 소리쳐 주를 부를 때 내 원수들이 물러갈 것이므로 내가 이것으로 하나님이 내 편에 계시는 것을 알 것입니다.

56:10 내가 하나님을 신뢰하고 주의 말씀을 찬양합니다. 내가 여호와를 신뢰하고 주의 말씀을 찬양합니다.

56:11 내가 하나님을 신뢰하고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이 나를 어찌하겠습니까?

56:12 "하나님이시여, 내가 주께 약속한 것이 있으니 감사제를 주께 드리겠습니다.”

56:13 주께서는 나를 죽음에서 건져 주시고 넘어지지 않게 하셨으며 나를 주 앞에서 생명의 빛 가운데 다니도록 하셨습니다.

 

 

쉬운 성경

 

Psa 56:1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음-‘먼 떡갈나무 위의 비둘기에 맞춰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다윗의 믹담시. 다윗이 가드에서 블레셋 사람에게 잡힌 때> 오 하나님, 사람들이 나를 추격해 오니 나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하루 종일 그들은 나를 끊임없이 공격해 옵니다.

Psa 56:2 원수들이 종일토록 나를 뒤쫓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으스대면서 나를 공격합니다.

Psa 56:3 두렵고 떨릴 때에 나는 주를 굳게 믿습니다.

Psa 56:4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하나님을 굳게 믿고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이 내게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Psa 56:5 온종일 그들은 내 말을 왜곡시킵니다. 항상 그들은 내게 해를 끼치려고 악한 일을 꾸밉니다.

Psa 56:6 그들은 오래 숨어서 기다리고 내 발걸음을 살피며 나를 죽이려고 합니다.

Psa 56:7 어떤 경우에도 그들이 달아나지 못하게 해 주소서. 오 하나님, 분노하시고 그들을 납작하게 낮추소서.

Psa 56:8 나의 탄식과 고통을 적어 두소서. 내 눈물을 주의 책에 기록해 두소서. 그것들이 주의 책에 없습니까?

Psa 56:9 내가 도와 달라고 부르짖는 날에 내 원수들이 도망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나는 하나님이 내 편에 서 계신 줄 알 것입니다.

Psa 56:10 내가 하나님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찬양합니다. 내가 여호와 안에서 여호와의 말씀을 찬양합니다.

Psa 56:11 하나님을 굳게 믿습니다.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이 나를 어떻게 하겠습니까?

Psa 56:12 오 하나님, 주께 한 서약을 기억합니다. 내가 주께 감사의 제물을 드리겠습니다.

Psa 56:13 왜냐하면 주께서 나를 죽음에서 건지셨고 넘어지지 않도록 나를 붙드셨기 때문입니다. 이제 나는 빛 가운데서, 하나님이 보는 앞에서 걸어가겠습니다.

 

 

표준새번역

 

56:1 하나님,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사람들이 나를 핍박합니다. 온종일 공격하면서, 나를 억압합니다.

56:2 나를 비난하는 원수들이 온종일 나를 핍박합니다. 오만한 얼굴로 거칠게 나를 공격하는 자들이, 참으로 많기도 합니다.

56:3 두려움이 온통 나를 휩싸는 날에도, 나는 오히려 주님을 의지합니다.

56:4 나는 하나님의 말씀만 찬양합니다. 내가 하나님만 의지하니, 그 어느 것이라도 두렵지 않습니다. 육체를 가진 사람이 나에게 감히 어찌하겠습니까?

56:5 그들은 온종일 나의 말을 책잡습니다. 오로지 나를 해칠 생각에만 골똘합니다.

56:6 그들이 함께 모여 숨어서, 내 목숨을 노리더니, 이제는 나의 걸음걸음을 지켜 보고 있습니다.

56:7 그들이 악하니, 그들을 벌하여 주십시오. 하나님, 그 민족에게 진노하시고, 그 민족을 멸망시켜 주십시오.

56:8 나의 불안함을 주께서 헤아리시고, 내가 흘린 눈물을 주의 가죽부대에 담아 두십시오. 이 사정이 주의 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까?

56:9 내가 주님을 부르면, 원수들이 뒷걸음쳐 물러갈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편이심을 나는 잘 알고 있습니다.

56:10 나는 하나님의 말씀만 찬양합니다. 나는 주의 말씀만을 찬양합니다.

56:11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니, 그 어느 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사람이 나에게 감히 어찌하겠습니까?

56:12 하나님, 내가 주께 서약한 그대로, 주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겠습니다.

56:13 주께서 내 생명을 죽음에서 건져 주시고, 내가 생명의 빛을 받으면서, 하나님 앞에서 거닐 수 있게, 내 발을 지켜 주셨기 때문입니다.

 

 

현대어 성경

 

Psa 56:1 [주께 기대니 두려움 없어라; 다윗의 시. 저 멀리 있는 말 못하는 비둘기 가락에 맞추어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블레셋 사람들이 가드에서 다윗을 붙잡았을 때 다윗이 지은 시이다] 하나님, 이것을 불쌍히 여기소서. 사람들이 어찌 이다지도 나를 못살게 구는지요. 하루 종일 온종일 싸움밖에 모르는 자들이 나를 집어삼키려 달려듭니다.

Psa 56:2 하루 종일 온 종일 이것을 못잡아 먹어 안달이 났습니다. 나를 때려 눕히려는 자들이 왜 이다지도 많은지요. 한없이 높으신 주님이여,

Psa 56:3 나 비록 이토록 무서워 떨어도 굳게 굳게 주님을 믿습니다.

Psa 56:4 주께서 하신 약속 있기에 주님을 찬미합니다. 굳게 굳게 하나님을 믿습니다.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한갓 고깃덩어리에 지나지 않는 인간들이 나를 어찌할 수 있겠습니까?

Psa 56:5 저들이 온종일 하는 일은 내가 한 말을 헐뜯는 일이요, 한다는 궁리가 모두 나를 쓰러뜨릴 계략뿐입니다.

Psa 56:6 저들은 음침한 곳에 모여서 나의 일거수 일투족을 일일이 다 엿보며 어떻게 하면 나의 목숨 빼앗을 수 있을까 기회를 노립니다.

Psa 56:7 하나님, 저토록 못된 짓을 하고 있는 저들을 그냥 두지 마소서. 화를 벌컥 내시어 땅바닥에 내동댕이치소서.

Psa 56:8 이것이 이렇게 헤매고 있는 것 주께서는 다 헤아리고 계시오니 나의 눈물을 주님의 항아리에 담으소서. 주님의 책에 기록해 주소서.

Psa 56:9 그리하여 내가 살려 달라 부르짖는 날 나의 원수들은 도망치고 나는 주께서 내 곁에 계심을 분명히 알 것입니다.

Psa 56:10 하나님, 주께서 하신 약속 있기에 나는 주님을 기립니다. 여호와여, 주께서 하신 그 약속 잘 알기에 나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Psa 56:11 나 하나님을 굳게 굳게 믿기에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인간들이 감히 나를 어찌할 수 있겠습니까?

Psa 56:12 하나님, 이것이 주께 서원한 것 바치리이다. 감사제물을 주께 드리리이다.

Psa 56:13 주께서 저 죽음의 세력에서 이 몸을 건져 주시며 하나님 앞, 생명의 빛 환한 곳으로 거닐게 하시려고 혹시라도 발을 헛디딜까 노심초사하신 까닭입니다.

 

 

우리말성경

 

Psa 56:1 오 하나님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사람들이 나를 삼키려고 하루 종일 공격합니다.

Psa 56:2 내 적들이 날마다 나를 삼키려고 합니다. 오 지극히 높으신 주여, 나와 싸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Psa 56:3 내가 두려울 때 주를 의지하겠습니다.

Psa 56: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양하니 두려울 게 없습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육체가 내게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Psa 56:5 그들은 날마다 내 말을 왜곡하고 나를 해치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Psa 56:6 그들은 내 목숨을 노리기에 혈안이 돼서 모여 숨어서 내 걸음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Psa 56:7 그들이 죄를 짓고도 도망칠 수 있겠습니까? 오 하나님이여, 주의 진노로 저 사람들을 내던지소서.

Psa 56:8 주께서 내 방황을 굽어 살피시니 내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그것들이 주의 책에 적혀 있지 않습니까?

Psa 56:9 그러면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 적들이 물러날 것입니다. 내가 이것으로 하나님께서 내 편이심을 알게 되지 않겠습니까!

Psa 56:10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찬양합니다. 내가 여호와의 말씀을 찬양합니다.

Psa 56:11 하나님을 의지하니 내게 두려울 게 없습니다. 사람이 내게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Psa 56:12 오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한 것이 있으니 주께 감사 예물을 드리겠습니다.

Psa 56:13 주께서 나를 죽음에서 건져 내시고 내 발을 넘어지지 않게 지켜 주셔서 내가 하나님 앞, 산 사람들의 빛 가운데 다니게 하셨습니다.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58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7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5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4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3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