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59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59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7:05
728x90
반응형

59(PSALM 59)

 

킹제임스

 

To the chief Musician, Al-taschith, Michtam of David; when Saul sent, and they watched the house to kill him.

1 Deliver me from mine enemies, O my God: defend me from them that rise up against me.

2 Deliver me from the workers of iniquity, and save me from bloody men.

3 For, lo, they lie in wait for my soul: the mighty are gathered against me; not [for] my transgression, nor [for] my sin, O LORD.

4 They run and prepare themselves without [my] fault: awake to help me, and behold.

5 Thou therefore, O LORD God of hosts, the God of Israel, awake to visit all the heathen: be not merciful to any wicked transgressors. Selah.

6 They return at evening: they make a noise like a dog, and go round about the city.

7 Behold, they belch out with their mouth: swords [are] in their lips: for who, [say they], doth hear?

8 But thou, O LORD, shalt laugh at them; thou shalt have all the heathen in derision.

9 [Because of] his strength will I wait upon thee: for God [is] my defence.

10 The God of my mercy shall prevent me: God shall let me see [my desire] upon mine enemies.

11 Slay them not, lest my people forget: scatter them by thy power; and bring them down, O Lord our shield.

12 [For] the sin of their mouth [and] the words of their lips let them even be taken in their pride: and for cursing and lying [which] they speak.

13 Consume [them] in wrath, consume [them], that they [may] not [be]: and let them know that God ruleth in Jacob unto the ends of the earth. Selah.

14 And at evening let them return; [and] let them make a noise like a dog, and go round about the city.

15 Let them wander up and down for meat, and grudge if they be not satisfied.

16 But I will sing of thy power; yea, I will sing aloud of thy mercy in the morning: for thou hast been my defence and refuge in the day of my trouble.

17 Unto thee, O my strength, will I sing: for God [is] my defence, [and] the God of my mercy.

 

 

개역개정

 

59:1 <다윗의 믹담 시, 인도자를 따라 알다스헷에 맞춘 노래, 사울이 사람을 보내어 다윗을 죽이려고 그 집을 지킨 때에>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원수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일어나 치려는 자에게서 나를 높이 드소서

59:2 악을 행하는 자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피 흘리기를 즐기는 자에게서 나를 구원하소서

59:3 그들이 나의 생명을 해하려고 엎드려 기다리고 강한 자들이 모여 나를 치려 하오니 여호와여 이는 나의 잘못으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나의 죄로 말미암음도 아니로소이다

59:4 내가 허물이 없으나 그들이 달려와서 스스로 준비하오니 주여 나를 도우시기 위하여 깨어 살펴 주소서

59:5 주님은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오니 일어나 모든 나라들을 벌하소서 악을 행하는 모든 자들에게 은혜를 베풀지 마소서 (셀라)

59:6 그들이 저물어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고

59:7 그들의 입으로는 악을 토하며 그들의 입술에는 칼이 있어 이르기를 누가 들으리요 하나이다

59:8 여호와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며 모든 나라들을 조롱하시리이다

59:9 하나님은 나의 요새이시니 그의 힘으로 말미암아 내가 주를 바라리이다

59:10 나의 하나님이 그의 인자하심으로 나를 영접하시며 하나님이 나의 원수가 보응 받는 것을 내가 보게 하시리이다

59:11 그들을 죽이지 마옵소서 나의 백성이 잊을까 하나이다 우리 방패 되신 주여 주의 능력으로 그들을 흩으시고 낮추소서

59:12 그들의 입술의 말은 곧 그들의 입의 죄라 그들이 말하는 저주와 거짓말로 말미암아 그들이 그 교만한 중에서 사로잡히게 하소서

59:13 진노하심으로 소멸하시되 없어지기까지 소멸하사 하나님이 야곱 중에서 다스리심을 땅 끝까지 알게 하소서 (셀라)

59:14 그들에게 저물어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게 하소서

59:15 그들은 먹을 것을 찾아 유리하다가 배부름을 얻지 못하면 밤을 새우려니와

59:16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높이 부르오리니 주는 나의 요새이시며 나의 환난 날에 피난처심이니이다

59:17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께 찬송하오리니 하나님은 나의 요새이시며 나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이심이니이다

 

 

개역한글

 

Psa 59:1 [다윗의 믹담 시, 영장으로 알다스헷에 맞춘 노래, 사울이 사람을 보내어 다윗을 죽이려고 그 집을 지킨 때에] 나의 하나님이여 내 원수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일어나 치려는 자에게서 나를 높이 드소서

Psa 59:2 사악을 행하는 자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피흘리기를 즐기는 자에게서 나를 구원하소서

Psa 59:3 저희가 나의 생명을 해하려고 엎드려 기다리고 강한 자가 모여 나를 치려 하오니 여호와여 이는 나의 범과를 인함이 아니요 나의 죄를 인함도 아니로소이다

Psa 59:4 내가 허물이 없으나 저희가 달려와서 스스로 준비하오니 주여 나를 도우시기 위하여 깨사 감찰하소서

Psa 59:5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일어나 열방을 벌하소서 무릇 간사한 악인을 긍휼히 여기지 마소서(셀라)

Psa 59:6 저희가 저물게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고

Psa 59:7 그 입으로 악을 토하며 그 입술에는 칼이 있어 이르기를 누가 들으리요 하나이다

Psa 59:8 여호와여 주께서 저희를 웃으시리니 모든 열방을 비웃으시리이다

Psa 59:9 하나님은 나의 산성이시니 저의 힘을 인하여 내가 주를 바라리이다

Psa 59:10 나의 하나님이 그 인자하심으로 나를 영접하시며 내 원수의 보응받는 것을 나로 목도케 하시리이다

Psa 59:11 저희를 죽이지 마옵소서 나의 백성이 잊을까 하나이다 우리 방패되신 주여 주의 능력으로 저희를 흩으시고 낮추소서

Psa 59:12 저희 입술의 말은 곧 그 입의 죄라 저희의 저주와 거짓말을 인하여 저희로 그 교만한 중에서 사로잡히게 하소서

Psa 59:13 진노하심으로 소멸하시되 없기까지 소멸하사 하나님이 야곱 중에 다스리심을 땅 끝까지 알게 하소서(셀라)

Psa 59:14 저희로 저물게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게 하소서

Psa 59:15 저희는 식물을 위하여 유리하다가 배부름을 얻지 못하면 밤을 새우려니와

Psa 59:16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높이 부르오리니 주는 나의 산성이시며 나의 환난 날에 피난처심이니이다

Psa 59:17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께 찬송하오리니 하나님은 나의 산성이시며 나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이심이니이다

 

 

현대인의 성경

 

59:1 "(다윗의 시. 사울이 사람을 보내 다윗을 죽이려고 그 집을 지키던 때에 지은 것.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멸하지 말라.는 곡조에 맞춰 부른 노래)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 원수에게서 나를 구하시고 나를 치는 자에게서 나를 보호하소서.”

59:2 악을 행하는 자에게서 나를 건지시며 피에 굶주린 자에게서 나를 구원하소서.

59:3 "보소서. 그들이 나를 죽이려고 숨어서 기다리며 사나운 자들아 단합하여 나를 치려고 합니다. 여호와여, 이것은 내가 어떤 잘못을 저질렀거나 죄를 범해서가 아닙니다.”

59:4 "나에게 아무런 잘못이 없는데도 그들이 나를 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딱한 처지를 보시고 나를 도우소서.”

59:5 "이스라엘의 신이신 전능하신 하나님 여호와여, 일어나 이방 나라들을 벌하소서. 악한 반역자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마소서.”

59:6 그들이 저녁에 돌아와서 개처럼 으르렁거리며 성 주변을 돌아다닙니다.

59:7 그들이 입에서 토해 내는 말을 들어 보소서. 그들의 혀는 입 안에 있는 칼 같아서 '누가 우리 말을 듣겠느냐? 하고 말합니다.

59:8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그들을 보고 웃으시며 모든 이방 나라들을 비웃고 계십니다.

59:9 "나의 힘이 되신 하나님이시여, 주는 나의 피난처이시므로 내가 주를 찬양하겠습니다.”

59:10 나의 하나님은 변함없이 나를 사랑하시므로 그가 와서 나를 도우실 것이며 내 원수들이 패하는 것을 내가 보게 하실 것이다.

59:11 "우리의 방패가 되신 여호와여, 그들을 죽이지는 마소서. 그렇지 않으면 내 백성이 그와 같은 교훈을 곧 잊을 것입니다. 오히려 주의 능력으로 그들을 흩으시고 그들의 콧대를 꺾으소서.”

59:12 죄가 그들의 입술에 있으므로 그들의 말은 죄악투성이입니다. 그들을 자기들의 교만에 사로잡히게 하소서. 그들이 저주하고 거짓말을 합니다.

59:13 주의 분노로 그들을 소멸하소서. 그들을 씨도 없이 소멸하소서. 그러면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다스린다는 사실이 땅끝까지 알려질 것입니다.

59:14 그들이 저녁에 돌아와서 개처럼 으르렁거리며 성 주변을 돌아다닙니다.

59:15 그들은 개처럼 먹을 것을 찾아 헤매고 다니다가 배를 채우지 못하면 울부짖습니다.

59:16 그러나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아침마다 주의 한결같은 사랑을 노래할 것입니다. 주는 나의 요새시며 환난 때에 나의 피난처이십니다.

59:17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를 찬양하겠습니다. 주는 나의 요새시요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쉬운 성경

 

Psa 59:1 <보호의 기도-알다스헷에 맞춰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다윗의 믹담 시. 사울이 사람을 보내어 다윗을 죽이려고 그 집을 지킬 때> 오 하나님, 원수들에게서 나를 건져 주시고, 나를 치러 오는 자들로부터 지켜 주소서.

Psa 59:2 악한 짓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나를 구출해 주시고, 피에 굶주린 사람들로부터 건져 주소서.

Psa 59:3 보십시오. 그들이 나를 치려고 숨어 엎드려 있습니다. 사나운 사람들이 나를 치려 듭니다. 여호와여, 나는 죄를 짓거나 나쁜 짓을 한 일이 없습니다.

Psa 59:4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그들이 나를 죽이려고 달려듭니다. 일어나 나를 도와 주시고 나의 불행을 살펴 주소서.

Psa 59:5 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오셔서 모든 나라들에게 벌을 내려 주소서. 주께 대항하는 악한 자들을 불쌍히 여기지 마소서. (셀라)

Psa 59:6 밤이면 그들은 다시 돌아옵니다. 마치 들개처럼 으르렁대며 마을을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닙니다.

Psa 59:7 그들의 입에서 내뱉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십시오. 그들의 입에서 칼과 같은 말들이 나옵니다. 그들은 듣는 사람이 어디 있어?”라고 말합니다.

Psa 59:8 오 여호와여, 주께서는 그들을 비웃으십니다. 주는 모든 나라를 우습게 여기십니다.

Psa 59:9 오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를 기다립니다. 오 하나님, 주는 나의 성벽이시며,

Psa 59:10 나를 사랑하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내 앞에 가실 것이며 나를 비방하는 자들이 망하는 것을 보여 주시고 나를 만족시켜 주실 것입니다.

Psa 59:11 나의 방패시여, 그들을 죽이지는 마소서. 그렇게 하시면 우리 백성이 잊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주의 힘으로 그들을 흩어지게 하시고 넘어뜨려 주소서.

Psa 59:12 그들은 입으로 죄를 짓습니다. 그들은 말로 죄를 짓습니다. 그들이 으스대다가 스스로 잡히게 해 주소서. 그들은 저주와 거짓말을 내뱉습니다.

Psa 59:13 주의 분노로 그들을 태우십시오. 그들을 아주 없애 버리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야곱 민족을 다스린다는 사실이 세상 끝까지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셀라)

Psa 59:14 밤이면 그들은 다시 돌아옵니다. 마치 들개처럼 으르렁대며 마을을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닙니다.

Psa 59:15 그들은 먹을 것을 찾아 헤매다가 먹이를 찾지 못하면 울부짖습니다.

Psa 59:16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할 것입니다. 아침에 내가 주의 사랑을 노래할 것입니다. 주는 나의 성벽이시며 어려울 때에 찾아갈 나의 피난처이십니다.

Psa 59:17 오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를 찬양합니다. 오 하나님, 주는 나의 성벽이시며, 나를 사랑하는 하나님이십니다.

 

 

표준새번역

 

59:1 나의 하나님, 내 원수들에게서 나를 구원해 주시고, 나를 치려고 일어서는 자들에게서 나를 지켜 주십시오.

59:2 악을 지어내는 자들로부터 나를 구해 주시고, 피 흘리기 좋아하는 자들에게서 나를 건져 주십시오.

59:3 그들이 내 목숨을 노리고 있습니다. 강한 자들이 나를 치려고 모여듭니다. 그러나 주님, 나에게 허물이 있는 것도 아니요, 나에게 큰 죄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59:4 나에게는 아무런 잘못도 없으나, 그들이 달려와서 싸울 준비를 합니다. 깨어나 살피시고, 나를 도와주십시오.

59:5 주님은 만군의 하나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십니다. 깨어나셔서 모든 나라를 차별 없이 심판하시고, 간사한 악인을, 불쌍히 여기지 마십시오. (셀라)

59:6 그들은 저녁만 되면 돌아와서, 개처럼 짖어 대면서, 성 안을 이리저리 쏘다닙니다.

59:7 그들은 입에 악독을 머금고, 입술에는 칼을 물고서 ", 누가 들으랴!" 하고 말합니다.

59:8 그러나 주님, 주께서 그들을 보시고 비웃으시며, 뭇 민족을 조롱하실 것입니다.

59:9 나의 힘이신 주님, 주님은, 내가 피할 요새이시니, 내가 주님만을 바라봅니다.

59:10 한결같은 사랑을 베푸시는 하나님께서 나를 만나려고 오실 것이니, 하나님께서 내 원수가 망하는 꼴을 나에게 보여 주실 것이다.

59:11 내 백성이 그들을 잊을까 두려우니, 그들을 아주 말살하지는 말아 주십시오. 우리의 방패이신 주님, 주님의 능력으로 그들을 흔드시고, 그들을 낮추어 주십시오.

59:12 죄가 그들의 입술에 있고 그들이 하는 말은 모두 죄로 가득 찼습니다. 그들의 오만이 그들을 사로잡는 덫이 되게 해주십시오. 그들이 저주와 거짓말만 늘어놓고 있으니,

59:13 주의 진노로 그들을 멸하여 주십시오. 하나도 남김없이 멸하여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야곱을 다스리고 계심을 땅 끝까지 알려 주십시오. (셀라)

59:14 그들은 저녁만 되면 돌아와서, 개처럼 짖어 대면서, 성 안을 이리저리 쏘다닙니다.

59:15 그들은 먹을 것을 찾아서 돌아다니다가, 배를 채우지 못하면, 밤새도록 으르렁거립니다.

59:16 나는 주님의 힘을 찬양하렵니다. 내가 재난을 당할 때에, 주님은 나의 요새, 나의 피난처가 되어 주시기에, 아침마다 주의 한결같은 사랑을 노래하렵니다.

59:17 나의 힘이신 주님, 내가 주님을 기리는 노래를 새로 지어 찬양하렵니다. "하나님은 내가 피할 요새, 나를 한결같이 사랑하시는 분."

 

 

현대어 성경

 

Psa 59:1 [하나님은 나의 방패; 다윗의 시. 부수소서 가락에 맞추어서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사울이 다윗을 죽이려고 사람을 보내어 그의 집을 지킬 때 다윗이 지은 시이다] 하나님, 저 원수들 손아귀에서 이 몸 지켜 주소서. 나를 없애려고 들고 일어나는 것들에게서 이 몸 보호하소서.

Psa 59:2 하는 짓마다 못된 짓뿐인 저 흉악한 자들에게서 이 몸 건져 주소서. 하는 짓마다 피 흘리는 일뿐인 저 살인자들 손아귀에서 구해 주소서.

Psa 59:3 보소서! 저들이 나를 죽이려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포악한 것들이 나를 치려고 몰려듭니다. 여호와여, 내가 무슨 잘못을 저질렀나요! 내게 무슨 허물이 있나요!

Psa 59:4 흠 하나 없는 이 몸에게 달려듭니다. 주님! 깨소서, 어서 오소서. 이것을 보살펴 주소서.

Psa 59:5 여호와 우리 주님, 만군을 거느리시고 계시는 하나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여! 일어나소서! 저 모든 이방 것들에게 벌을 내리소서. 저 못된 반역자들 사정을 봐주지 마소서. (셀라)

Psa 59:6 저들은 어스름할 저녁때쯤 돌아와서는 개처럼 울부짖으며 이리저리 성읍을 어슬렁댑니다.

Psa 59:7 들어 보소서, 저들은 독설을 퍼붓고 으름장을 놓으며 입에 문 칼같은 혀를 놀려 설마 누가 들으랴!” 하고 지껄입니다.

Psa 59:8 그러나 여호와 주께서는 저들을 비웃으시며 저 모든 이방 것들에게 냉소를 보내시리니

Psa 59:9 주께서 힘있으시기에 이 몸 든든히 의지합니다. 하나님, 그래요. 주님은 내 피난처이십니다.

Psa 59:10 하나님께서는 한없이 너를 아끼시어 어루만져 주시며 원수들 고꾸라지는 꼴 두 눈으로 똑똑히 보게 하실 것입니다.

Psa 59:11 그러나 저들을 아예 죽이지는 마소서. 내 백성이 아예 잊어버릴까 두렵습니다. 나의 방패이신 주님이여, 주님의 능력으로 저들을 흩으소서. 쓰러뜨리소서.

Psa 59:12 저들은 하는 말마다 허물뿐입니다. 지껄이는 말마다 죄뿐입니다. 하는 짓마다 젠체할 뿐입니다. 내뱉는 말마다 거짓뿐입니다. 저들이 하는 말에 제 스스로 걸려 들게 하소서.

Psa 59:13 화를 벌컥 내시어 저들을 없애 버리소서. 아예 쓸어 버리소서. 그리하여 야곱뿐 아니라 땅 끝까지 하나님께서 다스리신다는 것을 모든 이가 알게 하소서. (셀라)

Psa 59:14 원수들이 어스름한 저녁때 돌아와서는 개처럼 울부짖으며 이리저리 성읍을 어슬렁댑니다.

Psa 59:15 주린 배를 끌고 먹을 것을 찾아다니며 으르렁거리는 개처럼 밤을 지새웁니다.

Psa 59:16 하오나 나만은 주님의 힘을 노래하리이다. 아침마다 한결같이 따스하게 잘해 주시는 주님의 사랑 드높이리이다. 주님은 나의 피난처, 어려움당할 때 나를 지켜 주시는 든든한 요새이신 까닭입니다.

Psa 59:17 나의 힘이신 주님이여! 주께 찬송 바치리이다. 그래요, 하나님은 나의 방패이십니다. 한결같이 따스하게 잘해 주시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말성경

 

Psa 59:1 오 내 하나님이여, 내 원수들에게서 나를 건지소서. 내게 맞서 일어나는 사람들에게서 나를 보호하소서.

Psa 59:2 악을 행하는 사람들로부터 나를 건지시고 피 묻은 사람들로부터 나를 구원하소서.

Psa 59:3 오 여호와여, 보소서. 그들이 내 영혼을 해치려고 숨어서 기다립니다. 내 범죄 때문도 아니고 내 죄악 때문도 아닙니다. 힘 있는 사람들이 나를 해치려고 모였습니다.

Psa 59:4 내가 잘못한 일이 없는데 그들은 나를 보고 벼르고 있습니다. 주여, 일어나 나를 도우시고 보살펴 주소서!

Psa 59:5 오 여호와 전능하신 하나님이여,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일어나 모든 이방 민족들을 징벌하소서. 악한 반역자들을 가엾게 여기지 마소서. (셀라)

Psa 59:6 그들이 저녁이면 돌아와 개처럼 짖으며 성을 돌아다닙니다.

Psa 59:7 그들이 그 입에서 토해 내는 것을 보소서. 그 입술에서 칼을 토해 내며 누가 듣겠느냐?”고 합니다.

Psa 59:8 오 여호와여, 그러나 주께서는 그들을 비웃고 저 모든 이방 민족들에게 코웃음 치실 것입니다.

Psa 59:9 하나님은 내 요새시니 내가 그 힘을 보고 주를 바라보겠습니다.

Psa 59:10 나를 가엾게 보시는 하나님께서 나를 막아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내 적들을 향해 내가 바라는 것을 보게 하실 것입니다.

Psa 59:11 오 내 방패이신 여호와여, 그들을 죽이지는 마소서. 그러면 내 백성들이 잊을지도 모릅니다. 주의 능력으로 그들을 흩어 버리시고 끌어내리소서.

Psa 59:12 그 입의 죄와 그 입술의 말로, 그들이 뱉어내는 저주와 거짓말로 그들이 교만할 때 사로잡게 하소서.

Psa 59:13 주께서 진노해 그들을 없애시되 하나도 남김없이 없애 버리소서.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야곱을 다스리시는 것이 땅 끝까지 알려지게 하소서. (셀라)

Psa 59:14 그리고 그들이 저녁이면 돌아와 개처럼 짖으며 성을 돌아다니게 하소서.

Psa 59:15 그들이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다가 배가 차지 않아 으르렁거리게 하소서.

Psa 59:16 그러나 나는 주의 능력을 노래할 것입니다. 아침에 주의 신실하심을 노래하겠습니다. 주는 내 산성이시며 고통당할 때 내 피난처셨기 때문입니다.

Psa 59:17 오 내 힘이 되신 주여, 내가 주를 찬송합니다. 오 하나님이여, 주는 내 산성이시며 나를 긍휼히 보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61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60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8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7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6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