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62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62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7:08
728x90
반응형

62(PSALM 62)

 

킹제임스

 

To the chief Musician, to Jeduthun, A Psalm of David.

1 Truly my soul waiteth upon God: from him [cometh] my salvation.

2 He only [is] my rock and my salvation; [he is] my defence; I shall not be greatly moved.

3 How long will ye imagine mischief against a man? ye shall be slain all of you: as a bowing wall [shall ye be, and as] a tottering fence.

4 They only consult to cast [him] down from his excellency: they delight in lies: they bless with their mouth, but they curse inwardly. Selah.

5 My soul, wait thou only upon God; for my expectation [is] from him.

6 He only [is] my rock and my salvation: [he is] my defence; I shall not be moved.

7 In God [is] my salvation and my glory: the rock of my strength, [and] my refuge, [is] in God.

8 Trust in him at all times; [ye] people, pour out your heart before him: God [is] a refuge for us. Selah.

9 Surely men of low degree [are] vanity, [and] men of high degree [are] a lie: to be laid in the balance, they [are] altogether [lighter] than vanity.

10 Trust not in oppression, and become not vain in robbery: if riches increase, set not your heart [upon them].

11 God hath spoken once; twice have I heard this; that power [belongeth] unto God.

12 Also unto thee, O Lord, [belongeth] mercy: for thou renderest to every man according to his work.

 

 

개역개정

 

62:1 <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여두둔의 법칙에 따라 부르는 노래>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

62:2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크게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62:3 넘어지는 담과 흔들리는 울타리 같이 사람을 죽이려고 너희가 일제히 공격하기를 언제까지 하려느냐

62:4 그들이 그를 그의 높은 자리에서 떨어뜨리기만 꾀하고 거짓을 즐겨 하니 입으로는 축복이요 속으로는 저주로다 (셀라)

62:5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62:6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62:7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도다

62:8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62:9 , 슬프도다 사람은 입김이며 인생도 속임수이니 저울에 달면 그들은 입김보다 가벼우리로다

62:10 포악을 의지하지 말며 탈취한 것으로 허망하여지지 말며 재물이 늘어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지어다

62:11 하나님이 한두 번 하신 말씀을 내가 들었나니 권능은 하나님께 속하였다 하셨도다

62:12 주여 인자함은 주께 속하오니 주께서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심이니이다

 

 

개역한글

 

Psa 62:1 [다윗의 시, 영장으로 여두둔의 법칙을 의지하여 한 노래]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는도다

Psa 62:2 오직 저만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니 내가 크게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Psa 62:3 넘어지는 담과 흔들리는 울타리 같은 사람을 죽이려고 너희가 일제히 박격하기를 언제까지 하려느냐

Psa 62:4 저희가 그를 그 높은 위에서 떨어뜨리기만 꾀하고 거짓을 즐겨하니 입으로는 축복이요 속으로는 저주로다(셀라)

Psa 62:5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대저 나의 소망이 저로 좇아 나는도다

Psa 62:6 오직 저만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니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Psa 62:7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도다

Psa 62:8 백성들아 시시로 저를 의지하고 그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셀라)

Psa 62:9 진실로 천한 자도 헛되고 높은 자도 거짓되니 저울에 달면 들려 입김보다 경하리로다

Psa 62:10 포학을 의지하지 말며 탈취한 것으로 허망하여지지 말며 재물이 늘어도 거기 치심치 말지어다

Psa 62:11 하나님이 한두 번 하신 말씀을 내가 들었나니 권능은 하나님께 속하였다 하셨도다

Psa 62:12 주여 인자함도 주께 속하였사오니 주께서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심이니이다

 

 

현대인의 성경

 

62:1 (다윗의 시.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여두둔의 창법으로 부른 노래) 내 영혼이 말없이 하나님만 바라보니 구원이 그에게서 나옴이라.

62:2 "오직 그분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 나의 요새시니 내가 흔들리지 않으리라.”

62:3 무너지는 담과 흔들리는 울타리 같은 자를 언제까지 너희가 단합하여 공박하겠느냐?

62:4 너희가 그를 높은 자리에서 끄집어 내리기만을 바라고 거짓말을 즐겨하니 입으로는 축복하고 속으로는 저주하는구나.

62:5 "나의 영혼아, 말없이 하나님만 바라보아라. 나의 희망이 그에게서 나온다.”

62:6 "오직 그분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 나의 요새시니 내가 흔들리지 않으리라.”

62:7 나의 구원과 명예가 하나님께 달려 있으니 그는 나의 든든한 반석과 피난처이시다.

62:8 "나의 백성들아, 항상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에게 모든 문제를 털어놓아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이시다.”

62:9 사람은 신분이 천하건 귀하건 다 무익하고 한번의 입김에 불과하니 저울에 달면 아무것도 아니요 입김보다도 더 가볍다.

62:10 너희는 착취를 일삼지 말고 훔친 물건을 자랑하지 말며 재산이 늘어도 그것을 의지하지 말아라.

62:11 하나님이 한두 번 하시는 말씀을 들었지만 능력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다.

62:12 "여호와여, 주는 사랑과 자비가 풍성하셔서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시는 분이십니다.

 

 

쉬운 성경

 

Psa 62:1 <하나님 안에는 오직 믿음 뿐-다윗의 시. 여두둔에 맞춰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내가 하나님 안에서만 참된 안식을 누립니다. 나를 구원하실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Psa 62:2 그분만이 나의 바위이시며, 나를 구원하시는 분입니다. 그분은 나의 성벽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Psa 62:3 당신들이 언제까지 나를 공격할 것입니까? 언제까지 당신들 모두가 힘을 합하여 나를 쓰러뜨리려고 하십니까? 나는 쓰러지는 벽, 허물어지려는 담과 같습니다.

Psa 62:4 저희가 높은 곳에 앉아 있는 나를 끌어내리려고 합니다. 저들은 나에 대해 거짓말하기를 즐깁니다. 저희가 입으로는 나를 축복합니다만 마음속으로는 나를 저주합니다. (셀라)

Psa 62:5 내가 하나님 안에서만 편안히 쉬렵니다. 나에게 희망을 주실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Psa 62:6 그분만이 나의 바위이시며 나를 구원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나의 성벽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Psa 62:7 나의 구원과 명예는 오직 하나님께 달려 있습니다. 그분은 나의 단단한 바위시며 피난처가 되십니다.

Psa 62:8 사람들이여, 항상 하나님을 굳게 믿으십시오. 그분께 여러분의 마음을 다 털어 놓으십시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이시기 때문입니다. (셀라)

Psa 62:9 천한 사람들도 한낱 한숨에 지나지 않으며 아무리 뛰어난 사람들도 헛될 뿐입니다. 저울에 달아 보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들 모두 달아 봐도 한낱 한숨에 지나지 않습니다.

Psa 62:10 힘이 있다고 힘을 믿지 마십시오. 훔친 물건에 대해 자랑하지도 마십시오. 재산이 늘어난다 하더라도 그 곳에 마음을 두지 마십시오.

Psa 62:11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에 내가 귀담아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또다시 말씀하실 때에 내가 들었습니다. 주만이 힘 있는 분이십니다.

Psa 62:12 주는 사랑을 베푸는 분이십니다. 사람들이 행한 대로 주는 반드시 갚으실 것입니다.

 

 

표준새번역

 

62:1 내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을 기다림은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만 나오기 때문이다.

62:2 하나님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 나의 요새이시니, 나는 전혀 흔들리지 않는다.

62:3 기울어 가는 담과도 같고 무너지는 돌담과도 같은 사람을, 너희가 죽이려고 다 함께 추격하니, 너희가 언제까지 그리하겠느냐?

62:4 너희가 그를 그 높은 자리에서 떨어뜨릴 궁리만 하고, 거짓말만 즐겨 하니, 입으로 해주는 축복이 속으로는 저주로구나. (셀라)

62:5 내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기다려라. 내 희망은 그에게서 온다.

62:6 하나님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 나의 요새이시니, 나는 흔들리지 않는다.

62:7 내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다. 하나님은 내 견고한 바위이시요, 나의 피난처이시다.

62:8 하나님만이 우리의 피난처이시니, 백성아, 언제든지 그만을 의지하고, 그에게 너희의 속마음을 털어놓아라. (셀라)

62:9 신분이 낮은 사람도 입김에 지나지 아니하고, 신분이 높은 사람도 속임수에 지나지 아니하니, 그들을 모두 다 저울에 올려놓아도 입김보다 가벼울 것이다.

62:10 억압하는 힘을 의지하지 말고, 빼앗아서 무엇을 얻으려는 헛된 희망을 믿지 말며, 재물이 늘어나더라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아라.

62:11 하나님께서 한 마디를 말씀하셨을 때에, 나는 두 가지를 배웠다. '권세는 하나님의 것'이요,

62:12 '한결같은 사랑도 주님의 것'이라는 사실을. 주님, 주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십니다.

 

 

현대어 성경

 

Psa 62:1 [하나님 곁에서 편히 쉬네; 다윗의 노래. 여두둔 가락에 맞추어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 하나님을 바라는 이 마음 한없이 평온하구나. 주께서 나를 건져 주시니

Psa 62:2 오직 주님만이 나의 반석이시며 나의 구원, 나의 산성이시니 나 비록 비틀거린다 해도 절대로 쓰러지지 않으리라.

Psa 62:3 너희는 언제까지 한 사람을 치려고 그렇게들 안달하느냐! 너희 모두가 그렇게들 그 사람 죽이는 것이 소원이더냐! 그 사람이 다 쓰러져 가는 담과 무엇이 다르더냐! 다 허물어져 가는 담과 무엇이 다르더냐!

Psa 62:4 그래, 사람들 존경을 받는다 해서 그토록 끌어내리고 싶어하는구나. 거짓말을 밥먹듯 하는구나. 입으로는 듣기 좋으라고 복 빌어 주지만 속으로는 급살 맞을 놈할 뿐이로구나. (셀라)

Psa 62:5 , 하나님을 바라는 이 마음 한없이 평온하구나. 나의 희망 오직 주님뿐이시니.

Psa 62:6 오직 주님만이 나의 반석이시며 나의 구원, 나의 산성이시니 나 비록 비틀거려도 쓰러지지 않으리라.

Psa 62:7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주님은 나의 든든한 바위이시며 피난처시로다.

Psa 62:8 사람들아, 언제나 하나님을 의지하여라. 그분께 어려운 일마다 낱낱이 아뢰어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Psa 62:9 사람이란 한낱 한숨에 불과할 뿐. 높은 자리든 낮은 자리든 헛되고 허망할 뿐. 저울에 달아 본들 무슨 무게나 나가랴. 한낱 숨결보다도 가벼운 것을.

Psa 62:10 폭력을 쓰기만 하면 안되는 일 없다 생각말아라. 그 어떤 것 하나라도 강탈하여 얻어내려 하지 말아라. 설령 재산이 늘어난다 하여도 재물에 마음을 두지 말아라.

Psa 62:11 하나님 한번 말씀하셨으나 나는 두번으로 들었으니 오직 하나님만이 힘을 지니셨다. 이르셨도다.

Psa 62:12 한결같이 넉넉한 사랑과 자비 베푸시는 주님이여! 모든 이에게 자기가 한 그대로 갚아주소서.

 

 

우리말성경

 

Psa 62:1 내 영혼이 조용히 하나님만 기다리는 것은 내 구원이 그분에게서 나오기 때문이다.

Psa 62:2 그분만이 내 반석이시며 내 구원이시며, 그분만이 내 산성이시니 내가 결코 흔들리지 않으리라.

Psa 62:3 기울어 넘어지는 벽처럼, 흔들리는 울타리처럼 너희가 언제까지 사람을 모함하겠느냐? 너희가 다 죽임을 당하리라.

Psa 62:4 너희는 그를 그 높은 자리에서 떨어뜨릴 궁리만 하는구나. 너희가 거짓말하기를 좋아하니 입으로는 축복하지만 속으로는 저주하고 있다. (셀라)

Psa 62:5 내 영혼아, 조용히 하나님만 바라라. 내 소망이 그분에게서 나오는구나.

Psa 62:6 그분만이 내 바위시며 내 구원이시다. 그분이 내 산성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않으리라.

Psa 62:7 내 구원과 명예가 하나님께 달려 있다. 그분은 든든한 반석이시며 피난처시다.

Psa 62:8 오 백성들아, 언제든지 그분을 의지하라. 너희 마음을 그분께 쏟아 놓으라. 하나님이 우리 피난처시다. (셀라)

Psa 62:9 비천한 사람도 헛것에 불과하고 귀족도 역시 별것 아니다. 저울에 달면 둘을 합쳐도 한낱 한숨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Psa 62:10 사람을 억압하는 것을 힘으로 삼지 말고 남의 것을 훔치는 헛된 욕망을 품지 말라. 너희 재물이 늘어나더라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라.

Psa 62:11 하나님께서 한 번 말씀하셨을 때 내가 들은 것은 두 가지인데 그것은 능력이 바로 하나님께 있다는 것이다.

Psa 62:12 오 여호와여, 인자하심도 주의 것입니다. 주께서는 분명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시는 분입니다.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64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63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61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60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59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