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번호 |
2 |
|
| ||||||||||||||||||||||||
기본이수과목 및 분야 |
한문교육론 |
평가 영역 |
한문과 내용 및 교재 | ||||||||||||||||||||||||
평가 내용 요소 |
한문과 내용 요소와 학습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 ||||||||||||||||||||||||||
평가 목표 |
교과 학습 내용과 내용 체계에 적합한 예문을 선정하고, 이를 교수·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 ||||||||||||||||||||||||||
행동 요소 |
이해. 적용 |
문항유형 |
부정형 |
정답률 |
상, 중, 하 | ||||||||||||||||||||||
문 항 |
다음은 제7차 중학교 한문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의 일부이다. 밑줄 친 ㉠의 예문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보기>
| ||||||||||||||||||||||||||
정 답 |
② | ||||||||||||||||||||||||||
정답과 오답에 대한 설명 |
이 문항은 교육과정 내용 체계의 내용 요소에 활용 가능한 단문을 찾도록 하는 것이다. 5개의 답지에서, 허사가 사용되지 않은 단문을 모아 놓은 것은 ②번 ‘가’와 ‘나’이고, 나머지 4개의 답지에는 모두 허사가 사용된 문장이 포함되었다. | ||||||||||||||||||||||||||
출제 근거 |
예시문은 제7차 중학교 한문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의 일부이고, 단문 5개는 모두 고등학교 한문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이다. | ||||||||||||||||||||||||||
교사 자격 기준 중 관련 항목 |
16. 한문과 교사는 한문과 내용을 한문 교과 지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