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차 수업실연 - 산문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문제지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차 수업실연 - 산문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문제지

건방진방랑자 2019. 12. 5. 13:37
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성명

 

 

관리번호

 

 

 

조건사항

1. 전시에 신습 한자를 익히고, 본문풀이를 하였음.

2. 교수ㆍ학습 방법 중 역할 놀이 학습또는 가상 인터뷰하기를 활용할 것(둘 중 1가지만 사용할 것)

3. 활동지를 활용할 것.

 

 

학습목표

1. 한자 의 여러 가지 뜻을 구별할 수 있다.

2. 서사적 서술방식을 알 수 있다.

3. 낙랑과 호동 이야기를 현재적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다.

 

 

21. 낙랑과 호동

夏四月, 王子好童, 遊於沃沮. 樂浪崔理, 出行, 因見之問曰: “觀君顔色, 非常人, 豈非北國神王之子乎?” 遂同歸, 以女妻之.

好童還國, 潛遣人, 氏女曰: “若能入而國武庫, 割破鼓角則我以禮迎; 不然則否.”

 

 

 

 

 

 

인용

목차

사진

문제

지도안

녹취록

피드백

영상(18, 21)

후기 - 수업실연 마치며, 떨리면서도 신나는 시간이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