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 | | | | | | | | | 성명 | | | 관리번호 | |
조건사항
1. 전시에 신습 한자를 익히고, 본문풀이를 하였음. 2. 교수ㆍ학습 방법 중 ‘명언ㆍ명언 속에서 핵심 사상 찾기’ 또는 ‘의미망 만들기’를 활용할 것(둘 중 1가지만 사용할 것) 3. 활동지를 활용할 것. |
학습목표
1. 한자 ‘食’의 여러 가지 뜻과 음을 구별할 수 있다. 2. 글의 내용과 주제를 알 수 있다. 3. 백락과 천리마의 이야기를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발견하여 내면화한다. |
24. 백락과 천리마
世有伯樂, 然後有千里馬, 千里馬常有而伯樂不常有. (중략) 馬之千里者, 一食或盡粟一石, 今食馬者不知其能千里而食也. 是馬雖有千里之能, 食不飽, 力不足, 才美不外見, 且欲與常馬等, 不可得, 安求其能千里也?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학교 > 수업&지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12.28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 수업실연 (0) | 2019.12.05 |
---|---|
2차 수업실연 - 산문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문제지 (0) | 2019.12.05 |
24.01.12(금) - 송인 수업실연 지도안 (0) | 2019.12.05 |
24.01.10(수) - 홍상국대부인 지도안 (0) | 2019.12.05 |
18.12.22 봉(蜂) - 수업실연 (0) | 2019.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