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16년 A형 2번 본문

기출문제/해석

한문임용 기출 - 16년 A형 2번

건방진방랑자 2021. 11. 10. 14:55
728x90
반응형

2. 다음은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박 교사가 예비 교사와 나눈 대화의 일부이다. 밑줄 친 , 의 뜻을 순서대로 쓰시오. [2]

박 교사: 교수학습 지도안을 살펴보니, 학습 목표로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교육과정 한문 지식영역에 있는 성취 기준 여러 가지 음과 뜻을 가진 한자를 알 수 있다.”가 제시되어 있군요.

예비 교사 1: . 그래서 처럼 하나의 한자가 여러 가지 음을 갖는 경우, 각각의 음을 모두 가르칠 계획입니다.

예비 교사 2: 하나의 한자가 여러 가지 뜻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들이 어려워할 것 같아요.

박 교사: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天知 神知 我知 子知 何謂無知에서 아들, “王侯將相 寧有種乎에서 장차로 잘못 해석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아요.

예비 교사 2: 그러면 어떤 방법을 활용해서 지도하는 것이 좋을까요?

박 교사: 여러 가지 뜻을 비교하면서 학습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의 경우, ‘사이외에 여러가지 뜻이 있다는 것을 大禹爲天子 卑宮室 惡衣服 菲飮食 而聖人以爲無-論語』 「泰伯이나 子疾病 子路 使門人爲臣 病 曰 久矣哉 由之行詐也-論語』 「子罕등의 예문을 통해 비교하면서 지도하는 것도 좋겠지요.

 

 

 

 

 

 

인용

목차

16학년도 A

답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