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다음은 교육실습생과 한문 교사와의 대화이다. <자료 1>과 <자료 2>를 토대로 수업 계획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대하여 <작성 방법>에 따라 논술하시오. [10점]
<자료 1>
|
<자료 2> 한문 교사: 오늘 수업 어땠어요? 어디까지 했나요? 교육실습생: 재미있었습니다. 오늘은 본문 풀이를 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문법적인 지식과 관련하여 ㉠~㉢을 가지고 성취기준 (㉮)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본문의 내용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한문 교사: ㉠~㉢을 지도하기 위해 어떤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할 생각인가요? 교육실습생: ‘한자 카드 활용하기’를 적용할 생각입니다. 한문 교사: 좋은 생각이군요. 내용에 대한 이해는 어떻게 확인하실 건가요? 교육실습생: 평가지에 정리하게 하여 내용의 이해 여부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한문 교사: 그렇게 하면 내용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주제까지 확인할 수 있겠군요. 교육실습생: 예. 감사합니다. |
<작성 방법> ◦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 교육과정의 내용을 근거로 할 것. ◦ ㉮에 해당하는 성취기준을 제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에 대하여 설명할 것. ◦ ‘한자 카드 활용하기’의 구체적 방법 2가지를 설명할 것. ◦ ㉯와 ㉰에 들어가야 할 내용을 서술할 것.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출 것. |
인용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20년 A형 5번 (0) | 2021.11.19 |
---|---|
한문임용 기출 - 20년 A형 1번(戰國策, 史記) (0) | 2021.11.19 |
한문임용 기출 - 19년 A형 3번(新增東國輿地勝覽) (0) | 2021.11.17 |
한문임용 기출 - 18년 B형 8번(桐溪集) (0) | 2021.11.10 |
한문임용 기출 - 18년 B형 1번(牧民心書序) (1) | 2021.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