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II. 한문과 교사자격기준 - 1. 교사자격기준 개발의 필요성과 방향 본문

한문놀이터/한문과 교육과정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II. 한문과 교사자격기준 - 1. 교사자격기준 개발의 필요성과 방향

건방진방랑자 2019. 9. 12. 13:13
728x90
반응형

1. 교사자격기준 개발의 필요성과 방향

 

한문 과목 교사 자격 기준은 한문과 교사 양성 기관의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기준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일정한 자질과 능력을 지닌 한문과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르쳐야 할 내용 범주들이 필요하며, 이들 필수 내용 범주들이 도출되는 근거가 바로 한문과목 교사의 자격 기준이다.

또한 한문 과목 교사 자격 기준은 한문과 양성 기관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 한문과 교사 양성기관들은 서로 다른 교수진에 의해 서로 다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 양성기관들이 제공하는 교육의 충실성을 평가하는 기준 또한 한문 과목 교사 자격 기준이 될 수밖에 없다. 한문과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능력을 제대로 길러 주지 못하는 양성 기관은 사실상 양성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될 수 있다.

 

 

 

 

인용

목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