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차 수업실연 - 산문 針隱趙生光一傳 문제지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차 수업실연 - 산문 針隱趙生光一傳 문제지

건방진방랑자 2022. 1. 4. 11:43
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성명

 

 

관리번호

 

 

 

2015개정교육과정의 한문과 교육과정에 따라 다음의 학습내용을 조건에 맞게 지도하시오.

 

조건

1) 다음 성취기준에 근거하여 학습목표를 3가지 이상 제시할 것.

[12한문02-01]문장의 구조를 구별한다.

[12한문02-02]문장에서 생략되거나 도치된 성분을 찾고, 이를 문장 풀이에 활용한다.

[12한문02-03]문장의 유형을 구별한다.

 

2) “자전한자카드를 포함한 교수ㆍ학습도구를 3가지 이상 활용할 것.

3) 학생 참여활동으로 자경문 만들기성찰 일지 쓰기를 할 것.

 

 

학습내용

趙光一

余嘗從容問曰: “夫醫者賤技, 閭巷卑處也. 以子之能, 何不交貴顯取聲名, 乃從閭巷小民遊乎, 何其不自重也?”

生笑曰: “丈夫不爲宰相, 寧爲醫. 宰相以道濟民, 醫以術活人, 窮達則懸, 功等耳. (중략) 吾故樂居是術焉.

吾爲是術, 非要其利, 行吾志而已. 故不擇貴賤焉. 吾疾世之醫, 挾其術以驕於人.

 

 

 

 

 

 

인용

목차

사진

지도안

피드백

영상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