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차 수업실연 - 산문 대장금 문제지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차 수업실연 - 산문 대장금 문제지

건방진방랑자 2019. 12. 4. 18:42
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성명

 

 

관리번호

 

 

 

* 단원명 : 의녀 대장금

* 학습목표

1. 허사 의 쓰임을 안다.

2. 역사 속의 인물에 관한 글을 이해한다.

3.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 조건

1. <자료1>을 통해 한문산문을 풀이하는 지도안을 작성하시오.

- ‘의 쓰임을 지도하시오.

- 역사 속의 인물에 관한 글을 지도하시오.

-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지도하시오.

2. <자료1><자료2>를 바탕으로 두 번째 학습목표에 관한 지도안을 작성하시오.

3. <자료1><자료3>을 바탕으로 세 번째 학습목표에 관한 지도안을 작성하시오.

4. 한문의 독해 교수ㆍ학습 방법 1가지를 활용할 것.

5.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의 교수ㆍ학습 방법 1가지를 활용할 것.

*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지도안을 작성하시오.

* 교수학습방안이 잘 드러나도록 하시오.

* 1차시에서 신습한자와 읽기에 대한 학습을 마쳤음.

 

* 성취기준

-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 대상: 2

* 차시: 2~3/3

* 2~3차시 수업형태

모둠학습

토의토론학습

문답법

* 평가형태

교사평가

동료평가

 

* 활용 매체

교사용컴퓨터, 빔프로젝트, 스크린, 스마트폰 등 검색활용도구, 활동지, 자전

 

 

<자료1>

但醫女大長今 醫術稍優於其類 故方出入大內 而看病焉 此全遞兒 其授長今 中宗實錄

 

 

<자료2>

이 글을 서사적 서술방식으로 쓰인 글이라 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료3>

본문에 제시된 일상용어를 모두 찾고 하나를 골라 짧은 글로 짓기.

 

본문에 나오는 일상용어:

짧은 글 짓기:

 

 

 

 

 

 

 

인용

목차

문제

사진

지도안

영상(18, 2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