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 | | | | | | | | | 성명 | | | 관리번호 | |
조건사항
1. 학습목표를 3가지 이상 제시할 것. 2. ‘실사와 허사’를 학습내용요소에 표함할 것. 3. 교수학습도구(한자카드, 신문, 영상)를 1가지 이상 활용할 것. 3. 학생 개별 참여활동을 포함할 것. |
학습목표
1. 수식관계를 안다. 2. 실사와 허사 3. 성어활용 |
1. 木의 부수와 짜임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2. 수식관계를 안다. 3. ‘사이비’ 모둠 학습 |
“고사성어의 향기”
白眉 桑田碧海 |
*위의 수업은 총 2차시 분량의 학습내용으로 고등학교 2학년 대상의 한문수업이며, 1차시 신습한자 관련 내용은 이미 수업을 완료하였다.
--------
조건사항
1. 학습목표를 3가지 이상 제시할 것. 2. ‘단어의 짜임과 필순’을 학습내용요소에 표함할 것. 3. 교수학습도구(한자카드, 신문, 영상)를 1가지 이상 활용할 것. 4. 학생 모둠 참여활동을 포함할 것. 5. 학습내용을 인용하여 학습용어를 예로 들 것. |
학습목표
1. ‘不惑’의 술목관계를 안다. 2. 단기지계의 유래와 설명 3. 사이비와 관련된 영상을 찾고 그 내용을 정리 후 발표하기 |
1. 木의 부수와 짜임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2. 수식관계를 안다. 3. ‘사이비’ 모둠 학습 |
“고사성어의 향기”
白眉 桑田碧海 |
*위의 수업은 총 2차시 분량의 학습내용으로 고등학교 2학년 대상의 한문수업이며, 1차시 신습한자 관련 내용은 이미 수업을 완료하였다.
인용
후기 - 나의 장점을 수업에 녹여내라
'학교 > 수업&지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12.19, 수형시(受刑詩) - 수업실연 (0) | 2019.12.05 |
---|---|
2차 수업실연 - 한시 성삼문 受刑詩 문제지 (0) | 2019.12.05 |
18.12.12, 토론의 자세 - 녹취록 (0) | 2019.12.04 |
2차 수업실연 - 산문 대장금 문제지 (0) | 2019.12.04 |
2차 수업실연 - 산문 토론의 자세 문제지 (0) | 2019.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