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0.01.12 - 잡설 지도안과 피드백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0.01.12 - 잡설 지도안과 피드백

건방진방랑자 2021. 1. 12. 10:17
728x90
반응형

2. 지도안

 

1. 한자 의 여러 뜻

태블릿 전자자전에서 찾아보기

: 먹다(食堂)

: 먹이다(피동),

 

今食()馬者不知其能千里而食()

 

2. 내용과 주제

모둠별, 활동지1 ‘주제(핵심사상) 찾아보기

쑥쑥: 백락이 세상에 없다.

활짝: 천리마들이 소외받는다

쭉쭉: 인재를 알아보는 백락 같은 사람이 필요하다

 

내용: 백락 천리마

천리마를 알아보지 못하기에 제대로 먹이지 못함(대우하지 못함)

배고픔, 힘부족, 재질이 드러나지 않음

 

3. 현재적 의미

성현: 고졸이란 이유로 면접기회조차 없음

현세: 지방대라며 허드렛일만 시킴

양숙: 인턴을 하며 능력을 인정받아 정규직이 됨

 

4. 정리

한유는 이 글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알아주지 않는 사회를 비판함.

우리도 실력을 키우고 나의 가치를 알아주는 백락 같은 사람을 만나 가치를 발현할 수 있길.

 

 

3. 피드백

 

오늘은 왜 그리 중간중간에 목이 막히던지, 마스크를 쓴 게 느껴진 수업실연이었다.

 

인사 및 소개

잡설에 대해 한유가 지은 글이란 것을 소개해주는 것도 좋았을 것임.

 

학습목표

안 읽는 학생이 있을 거란 상황하에 이야기하는 게 좋음

학습목표를 세 개 엮어 의미부여하는 게 좋음

 

의 여러 의미

앞에 태블릿이 있다고 하고 아이들이 필기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점은 좋음

긴 주장을 쓸 때는 쓰면서 앞을 자주 바라볼 것

 

내용과 주제

모둠별 이름을 한문’, ‘공부’, ‘좋아에서 처음으로 쑥쑥’, ‘활짝’, ‘쭉쭉으로 지었는데 훨씬 괜찮아 보임

 

그래도 아는 글이고 예전에 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인지 정리까지 잘 하고 마쳤다.

수업이 어느 정도 체계화되고 고정된 느낌이 든다. 이걸 더 연습하여 자동화시키고 새로운 것이 나오더라도 긴장하지 말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하자.

 

 

 

 

 

 

인용

목차

사진

문제

지도안

영상(18, 2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