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다음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 교육과정에 따라 작성한 <수업 계획>의 일부와 <형성 평가 문항과 학생 답안>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수업 계획>
학습 목표 | ◦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할 수 있다. ◦ 한문 산문의 다양한 서술 방식을 통해 글의 내용을 이해 하고 감상할 수 있다. |
수업 자료 | (金壽彭) 嘗持牒 至尙書家 請署 方與客棋 點首 棋如故凡數時不輟 壽彭 歷階而上 以手撒棋而下曰 死罪 死罪然此國事 不可緩 請署 付他吏行之 卽辭去 尙書謝止之 - 趙熙龍, 『壺山外記』 - |
학습 활동 | ◦ 본문 풀이하기 - 단어나 구절의 뜻, 문장이나 문단의 의미 등을 고려하여 본문을 풀이한다. ◦ 산문의 내용 이해 - 한문 산문의 내용을 바르게 이해하고 감상하기 위해서는 글의 종류와 목적에 따라 서술 방식이 어떻게 달라지 는지, 서술 방식이 달라짐에 따라 표현의 효과가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등을 아울러 고려해야 한다. |
<형성 평가 문항과 학생 답안>
형성 평가 문항 | ※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밑줄 친 ㉮~㉱를 풀이하시오. 2. 위 글에서 등장인물의 행위에 대해 설명하시오. | ||||||||||||||||
학생 답안 | 1. 밑줄 친 ㉮~㉱의 풀이
2. 등장인물 행위의 풀이
|
<작성 방법> ◦ 괄호 안의 ㉠, ㉡에 해당하는 풀이를 순서대로 쓸 것. ◦ ‘학생 답안’ 중 ‘등장인물 행위의 풀이’에서 오류 2가지를 찾아 수정할 것. |
인용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개정 - 언어생활과 한자 (0) | 2024.04.09 |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B형 1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7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6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1번 (0) | 2022.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