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 다음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 교육과정에 따라 ‘한문과 문화’를 지도하기 위해 작성한 <수업 자료>와 이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대화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수업 자료> 京中則鑄鐵爲器 名曰(㉠) 長一尺五寸 經七寸 用周尺作臺於書雲觀 置器於臺上 每當雨水後 本觀官員 親視下雨之狀 以周尺量水深淺 具書下雨及雨晴日時 水深寸分數 隨卽啓聞置簿 - 『世宗實錄』 - |
교사 : 오늘 수업한 내용을 질문하겠습니다. 먼저 ‘강우량을 측정하는 기구’인 (㉠)을/를 설치한 장소는 어디였나요? 학생 : 서운관에 받침대를 만들고 그 위에 설치했습니다. 교사 : 서운관 관원은 비가 내리는 상황을 직접 살피고 난 후, 어떤 일을 먼저 했나요? 학생 : (㉡) 교사 : 그 후에 서운관 관원이 기록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학생 : (㉢) 교사 :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경험이나 서적, 신문, 방송,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작성한 포트폴리오를 평가하겠습니다. 학생 : 예, 알겠습니다. |
<작성 방법> ◦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말을 漢字로 쓸 것. ◦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내용을 <수업 자료>에 근거하여 서술할 것. ◦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내용 2가지를 <수업 자료>에 근거 하여 서술할 것.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한문놀이터 > 한문과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1. 성격 및 목표 (0) | 2023.01.02 |
---|---|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교육과정 설계의 개요 (0) | 2023.01.02 |
2009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목차 (0) | 2022.05.18 |
2015 개정 교육과정 한문과 - 목차 (0) | 2021.09.06 |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2) 평가 방향 (0) | 2021.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