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09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목차
1. 추구하는 인간상
2. 교육목표
3. 목표
4. 내용의 영역과 기준
1. 내용 체계
2. 학교급별 성취기준
3. 영역 성취 기준
4. 학습내용 성취기준
영 역 | 내 용 | 비고 | |
독 해 | 읽기 | 소리 내어 읽기 | |
끊어 읽기 | Ⅱ 제외 | ||
이해 | 풀이하기 | ||
이해하기 | |||
감상하기 | |||
문 화 | 한자 문화 | 전통문화의 이해와 계승 | |
한자문화권의 상호 이해와 교류 | |||
언어생활과 한자문화 | 언어생활 속의 한자 어휘 알고 활용하기 | ||
한문학의 이해 | 한문학 고전 작품 이해하기 | Ⅱ만 | |
한문학 고전 작품 감상하기 | Ⅱ만 | ||
한 문 지 식 |
한자 | 한자의 특징 | |
한자의 짜임 | Ⅱ 제외 | ||
어휘 | 단어의 짜임 | Ⅱ 제외 | |
단어의 갈래 | |||
성어의 의미 | Ⅱ 제외 | ||
문장 | 문장의 구조 | ||
문장의 유형 | 한문 만 | ||
문장의 수사 | 한문 제외 |
5. 교수·학습 방법
6. 평가
인용
7차 | 07 개정 | 09 개정 |
15 개정 | 22 개정 | 교과서 |
08 공청회 | 범위표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한문놀이터 > 한문과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교육과정 설계의 개요 (0) | 2023.01.02 |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B형 3번 (0) | 2022.11.28 |
2015 개정 교육과정 한문과 - 목차 (0) | 2021.09.06 |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2) 평가 방향 (0) | 2021.09.06 |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 교수・학습 방향 (0) | 2021.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