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1.01.11 - 발해고서 지도안과 피드백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1.01.11 - 발해고서 지도안과 피드백

건방진방랑자 2021. 1. 11. 10:10
728x90
반응형

2. 지도안

 

주말에 쉬었다고 하려니 뭔가 끊기는 느낌이 든다. 어쩔 수 없지 흐름이 이어지지 않으니 말이다. 역시 무엇이든 그렇지만 끊기지 않게 계속 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한 것은 확실해보인다.

 

1. 품사의 활용

이것-대명사: 是日也放聲大哭, 是謂三國

옳다-동사: 是是非非, 高麗修之是矣

 

2. 역사신문(산문 서술방식): [모둠] 활동지1

서사적(敍事的)

서정적(抒情的)

묘사적(描寫的)

의론적(議論的)

 

 

 

 

한문: 남북국의 역사, 발해

공부: 삼국사, 발해를 빼다

좋아: 고려는 발해사를 찬수하지 않았다

 

3. 일상용어

고구려, 백제, 신라, 발해를 넣어 짧은 글 짓기

혜민: 주몽, 고구려를 건국하다.

지영: 신라는 당나라와 함께 나당연합을 이루다

민석: 발해, 찬란하나 잊혀진 역사

 

 

3. 피드백

 

주말에 수업을 하지 않고 쉬어서 인지 막상 시작하려니 어색했다.

여전히 글씨는 반듯하지 못하다. 판서 연습할 것.

 

학습목표

학습목표를 하나하나 짚으며 그 흐름도를 얘기해준 건 좋았음

 

품사

是日也放聲大哭은 너무 시간을 잡아 먹는 것이니 다른 교수방법을 선택했어야 함

그래서 시간은 많이 끌었지만 내용은 빈약함

 

역사신문

한글을 쓸 내용이 많아 글씨가 엉망임

 

일상용어

목소리는 쩌렁쩌렁하니 좋음

 

 

 

 

 

 

인용

목차

문제

지도안(20, 21, 22)

영상(20, 21, 2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