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 지도안
주말에 쉬었다고 하려니 뭔가 끊기는 느낌이 든다. 어쩔 수 없지 흐름이 이어지지 않으니 말이다. 역시 무엇이든 그렇지만 끊기지 않게 계속 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한 것은 확실해보인다.
1. 품사의 활용
是
① 이것-대명사: 是日也放聲大哭, 是謂三國
② 옳다-동사: 是是非非, 高麗修之是矣
2. 역사신문(산문 서술방식): [모둠] 활동지1
서사적(敍事的) | 서정적(抒情的) | 묘사적(描寫的) | 의론적(議論的) |
| | | ㅇ |
한문: 남북국의 역사, 발해
공부: 삼국사, 발해를 빼다
좋아: 고려는 발해사를 찬수하지 않았다
3. 일상용어
고구려, 백제, 신라, 발해를 넣어 짧은 글 짓기
혜민: 주몽, 고구려를 건국하다.
지영: 신라는 당나라와 함께 나당연합을 이루다
민석: 발해, 찬란하나 잊혀진 역사
3. 피드백
주말에 수업을 하지 않고 쉬어서 인지 막상 시작하려니 어색했다.
여전히 글씨는 반듯하지 못하다. 판서 연습할 것.
학습목표
학습목표를 하나하나 짚으며 그 흐름도를 얘기해준 건 좋았음
품사
‘是日也放聲大哭’은 너무 시간을 잡아 먹는 것이니 다른 교수방법을 선택했어야 함
그래서 시간은 많이 끌었지만 내용은 빈약함
역사신문
한글을 쓸 내용이 많아 글씨가 엉망임
일상용어
목소리는 쩌렁쩌렁하니 좋음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학교 > 수업&지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01.14 - 산문 낙랑공주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1.01.14 |
---|---|
20.01.12 - 잡설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1.01.12 |
21.01.07 - 삼인성호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1.01.07 |
21.01.06 - 차계기환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1.01.06 |
20.01.19 - 맹자 수업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