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 | | | | | | | | | 성명 | | | 관리번호 | |
1. 상황
1. 단원명: 16. 소중한 우리 역사, 발해 2. 학습자: 고등학교 2학년 28명 3. 조건 -전시에 신습한자를 익힌 후 본문 읽기와 풀이학습을 마쳤다. -본시에서 전자자전을 활용하여 문장 안에서 쓰임에 따라 품사가 바뀌는 품사의 활용을 구별하여 본문 내용을 이해하고 역사신문 만들기 활동을 전개한다. -본문 중 일상용어를 학습한 후 나만의 학습노트를 만들어 일상용어를 일상 언어생활에 활용하도록 한다. -모둠을 형성하고 있으며 학생중심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수업을 설계하여 교사와 학생이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한다. |
2. 학습목표
1) 문장 안에서의 쓰임에 따라 품사가 바뀌는 품사의 활용을 구별한다.
2) 의론적인 서술방식으로 쓰인 글의 내용을 이해하고 감상한다.
3.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3. 본문
高麗不修渤海史 知高麗之不振也 昔者高氏居于北曰高句麗 扶餘氏居于西南曰百濟 朴昔金氏居于東南曰新羅 是謂三國 宜其有三國史 而高麗修之是矣 扶餘氏亡高氏亡 金氏有其南 大氏有其北曰渤海 是謂南北國 宜其有南北國史 而高麗不修之非矣 -유득공, 「渤海考序」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학교 > 수업&지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1.19 - 맹자 수업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9 |
---|---|
20.01.18 - 발해고서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8 |
20.01.17 - 산문 우공이산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7 |
2차 수업실연 - 산문 우공이산 문제 (0) | 2020.01.17 |
20.01.16 - 기양아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