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 | | | | | | | | | 성명 | | | 관리번호 | |
상황
1. 총 2차시로 진행되는 수업이며 고등학교 2학년 1반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2. 1차시 수업에선 신습한자와 본문을 간략하게 해석한 정도로 마쳤다. 3. 중간고사가 끝난 첫 수업 시간이며 점심식사 후 진행되는 5교시 수업 시간이다. |
조건
1. 학습목표를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2. 교수학습도구(한자카드, 신문, 영상 등)를 2가지 이상 활용하시오. 3. 한시의 문법적인 내용보다 학생들이 ‘한시는 어렵지 않고 재밌어.’라고 느낄 수 있도록 수업을 설계하시오. 4. 교사의 경험담을 수업에 녹여내시오. |
“10. 나 가거든”
受刑詩 성삼문
|
-----
상황
1. 총 2차시로 진행되는 내용 중 고등학교 1학년 1반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2. 1차시 수업에선 신습한자와 본문을 간략하게 해석한 정도로 마쳤다. 3. 새 학기 시작 후 2주가 지난 상태로 학생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
조건
1. 학습목표를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2. 교수학습도구(한자카드, 신문, 영상 등)를 1가지 이상 활용하시오. 3. 학생들이 ‘선생님은 한문 전문가’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한자ㆍ한문적인 지식ㆍ배경지식 등을 넣어 수업을 설계하시오. |
“10. 나 가거든”
受刑詩 성삼문
|
인용
'학교 > 수업&지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 수업실연 - 산문 맹자 문제 (0) | 2019.12.05 |
---|---|
18.12.19, 수형시(受刑詩) - 수업실연 (0) | 2019.12.05 |
2차 수업실연 - 단문 고사성어(不惑, 似而非, 斷機之戒, 白眉, 鷄肋 , 桑田碧海) 문제지 (0) | 2019.12.04 |
18.12.12, 토론의 자세 - 녹취록 (0) | 2019.12.04 |
2차 수업실연 - 산문 대장금 문제지 (0) | 2019.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