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차 수업실연 - 한시 성삼문 受刑詩 문제지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차 수업실연 - 한시 성삼문 受刑詩 문제지

건방진방랑자 2019. 12. 5. 09:12
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성명

 

 

관리번호

 

 

 

상황

1. 2차시로 진행되는 수업이며 고등학교 2학년 130명을 대상으로 한다.

2. 1차시 수업에선 신습한자와 본문을 간략하게 해석한 정도로 마쳤다.

3. 중간고사가 끝난 첫 수업 시간이며 점심식사 후 진행되는 5교시 수업 시간이다.

 

조건

1. 학습목표를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2. 교수학습도구(한자카드, 신문, 영상 등)2가지 이상 활용하시오.

3. 한시의 문법적인 내용보다 학생들이 한시는 어렵지 않고 재밌어.’라고 느낄 수 있도록 수업을 설계하시오.

4. 교사의 경험담을 수업에 녹여내시오.

 

 

“10. 나 가거든

受刑詩

성삼문

擊鼓催人命

回頭日欲斜

黃泉無一店

今夜宿誰家

 

 

-----

 

상황

1. 2차시로 진행되는 내용 중 고등학교 1학년 130명을 대상으로 한다.

2. 1차시 수업에선 신습한자와 본문을 간략하게 해석한 정도로 마쳤다.

3. 새 학기 시작 후 2주가 지난 상태로 학생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조건

1. 학습목표를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2. 교수학습도구(한자카드, 신문, 영상 등)1가지 이상 활용하시오.

3. 학생들이 선생님은 한문 전문가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한자ㆍ한문적인 지식ㆍ배경지식 등을 넣어 수업을 설계하시오.

 

 

“10. 나 가거든

受刑詩

성삼문

擊鼓催人命

回頭日欲斜

黃泉無一店

今夜宿誰家

 

 

 

 

 

 

인용

목차

사진

문제

영상

논쟁

녹취록

피드백

후기 - 불만스러움의 이유, 그리고 나름의 발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