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3. 성취기준, 2. 한문의 독해(평가 방법) 본문

한문놀이터/한문과 교육과정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3. 성취기준, 2. 한문의 독해(평가 방법)

건방진방랑자 2021. 9. 6. 17:28
728x90
반응형

 () 평가 방법 및 유의 사항

 

한문

 

문장의 구조나 문장 성분 찾기, 문장의 유형을 구별하도록 하되, 학습 과정 중심의 수행평가 형태가 되도록 하고 문법적 내용보다는 내용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두어 평가한다.

학습의 경험 이전과 이후의 변화에 집중하며 학습의 과정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지필 평가, 관찰, 면담, 점검표, 논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지필 평가의 결과, 토의 및 토론의 참여도와 결과물 등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다양한 산출물 및 참여 태도를 종합하여 평가 자료로 활용한다.

 

 

한문

 

문장의 구조나 문장 성분 찾기, 문장의 유형을 구별하도록 하되, 학습 과정 중심의 수행평가 형태가 되도록 하고 문법적 내용보다는 내용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두어 평가한다.

학습의 경험 이전과 이후의 변화에 집중하며 학습의 과정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지필 평가, 관찰, 면담, 점검표, 논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지필 평가의 결과, 토의 및 토론의 참여도와 결과물 등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다양한 산출물 및 참여 태도를 종합하여 평가 자료로 활용한다.

 

 

한문

 

문장의 구조나 문장 성분을 구별하도록 하되, 학습 과정 중심의 수행평가 형태가 되도록 하고 문법적 내용보다는 내용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두어 평가한다.

학습의 경험 이전과 이후의 변화에 집중하며 학습의 과정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지필 평가, 관찰, 면담, 점검표, 논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지필 평가의 결과, 토의 및 토론의 참여도와 결과물 등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다양한 산출물 및 참여 태도를 종합하여 평가 자료로 활용한다.

 

 

 

 

인용

목차 / 지도

1. 성격

2. 목표

3.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 내용 체계

. 성취기준

1. 한자와 어휘

학습요소 / 해설(한자의 짜임, 단어의 짜임, 품사) / 교수학습 / 평가

2. 한문의 독해

학습요소 / 해설(문장의 구조, 문장의 유형, 주제 이해, 한문산문, 한시형식) / 교수학습 / 평가

3. 한자어휘와 언어생활

학습요소 & 해설 / 교수학습 & 평가

4. 한문과 인성

학습요소 & 해설 / 교수학습 & 평가

5. 한문과 문화

학습요소 & 해설 / 교수학습 & 평가

4. 교수·학습 방향

5. 평가의 방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