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차 수업실연 - 산문 불언장담 문제지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차 수업실연 - 산문 불언장담 문제지

건방진방랑자 2020. 1. 15. 03:11
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성명

 

 

관리번호

 

 

 

<학습목표>

1. 단어의 짜임을 구별할 수 있다.

2. 평서문과 의문문을 구별할 수 있다.

3. 선인들의 지혜와 사상 가치관 학습(말과 관련된 속담)

 

 

<본문>

옛날에 황희 정승이 아직 벼슬하지 않았을 때 여행을 가다가 길에서 쉬고 있는데 농부가 두 마리 소를 부리며 밭을 가는 것을 보았다.

問曰: “二牛何者爲勝?” 田夫不對, 輟耕而至, 附耳細語曰: “此牛勝.” 公怪之曰: “何以附耳相語?” 田夫曰: “雖畜物, 其心, 與人同也. 此勝則彼劣, 使牛聞之, 寧無不平之心乎.” 公大悟, 遂不復言人之長短云. -芝峯類說

 

 

<활동지1>

1. (언어생활)과 관련된 속담을 소개해 봅시다.

속담

 

속뜻

 

 

속담

 

속뜻

 

 

 

<활동지2>

2-1. 나의 언어생활을 점검해 보고,

2-2. 바른(신중한) 언어생활을 위한 실천방법을 적어봅시다.

언어생활 습관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남의 험담을 자주하는 편이다.

말할 때 습관적으로 욕을 쓴다.

말실수 때문에 친구와 다툰 적이 있다.

 

 

 

 

 

3. 말실수로 인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알게 되거나 느낀 점을 써 봅시다(성찰일지).

성찰일지:

 

 

 

 

 

 

 

 

 

인용

목차

문제

지도안(20, 21, 22)

영상(20, 21, 2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