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심층면접 - 2020년 초등 세종 본문

교육학/교육 심층면접

심층면접 - 2020년 초등 세종

건방진방랑자 2021. 2. 22. 16:37
728x90
반응형

2020학년도 초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심층면접

수험 번호 : ( )

성 명 : ( )

2차 시험

초등 세종

구상형 1문항

즉답형 3문항

구상 10

면접 10

 

 

1.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내실화 방안을 5가지 제시하시오. [2020 초등 구상 세종]

         

 

 

2. 김교사는 수업 준비 시 학생 수준을 고려하지 못해서 학생의 수업 참여가 저조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문제해결 방안을 4가지 제시하시오. [2020 초등 즉답 세종]

         

 

 

3. 학생자치활동과 관련해서 개방적이고 허용적인 학급 분위기 조성 방안을 4가지 제시하시오. [2020 초등 즉답 세종]

 

      

 

4. 다음 글을 읽고, 지식의 저주 극복방안을 4가지 제시하시오. [2020 초등 즉답 세종]

지식의 저주란, 미국 스탠퍼드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칩 히스(Chip Heath)가 의사소통 문제를 설명하며 자주 언급한 개념으로, 본래 의미는 사람이 무엇을 잘 알게 되면 그것을 모르는 상태가 어떤 것인지 상상하기 어렵게 된다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터득하는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마치 개구리가 올챙이 적을 생각하지 못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인용

지도

목차

교수학습

20년 전체

답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