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 다음 글을 읽고, 제7차 고등학교 ‘한문’ 교육과정에 제시된 ‘평가 방법’의 ‘한자, 한자어, 한문의 성취도를 균형 있게 평가하되, 다양한 평가 방법을 활용한다.’라는 내용에 의거하여 다양한 평가 방법 중 4가지만 쓰고, 이 4가지 평가 방법을 아래 문장의 밑줄 친 부분에 적용하여 그 예를 쓰시오. [8점]
天下有讀書 人無讀書處 苟欲讀書 蓬屋土缶坐 壞床敗薦 悉書林也 苟不欲讀書 快閣突厦 圓淵方井 交疎屈戍 氷簟紋茵 往往爲博奕酒肉之場 趙君待求 非不知之 猶闢此室 爲其子吉曾也 卽父母愛子 無所不用其極也 吉曾知此意 則雖膝生酸 眼生花 咿唔而口吻爲燥 必不能已 若一編未了而欠伸 掩卷拓明窓 對高江 賞玩其雲帆沙鳥 則余不能爲吉曾謀矣 -李家煥,「讀書處記」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07년 3~4번(莊子) (0) | 2021.09.02 |
---|---|
한문임용 기출 - 07년 1번(小學, 明心寶鑑, 紀異) (0) | 2021.09.02 |
한문임용 기출 - 06년 2~3번(春日邀知友不至) (0) | 2021.09.02 |
한문임용 기출 - 06년 1번(老馬之智) (0) | 2021.09.02 |
한문임용 기출 - 05년 4번(樂道吟) (0) | 2021.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