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학생 한 명과 오붓이 2주일 목차
Ⅰ. 들어가는 글 - 계획은 이상적으로 실천은 현실적으로
교실에서 배움은 일어나지 않는다
최대한 야외로, 상황에 부딪히며, 자기 스텝으로 한 걸음씩
계획은 이상적으로 실천은 현실적으로
Ⅱ. 상현이와의 1주 - 아이들은 누구나 변하고 성장한다
6월 8일(월) 빠지다
6월 9일(화) 국립중앙박물관에 가다
6월 10일(수) 프리덤 라이터스
6월 11일(목) 아차산, 용마산
6월 12일(금) 한강 라이딩
한 주 총평 - 아이들은 변하고 성장한다는 말을 받아들일 수 있나?
6월 15일(월) - 영화를 본다는 것, 인내를 한다는 것
6월 16일(화) - 수원화성에서 대화의 접점을 찾다
6월 17일(수) - 책을 얻으러 가는 길
6월 18일(목) - 서대문 형무소
6월 19일(금) - 상현이네 집에서 2주의 일정을 마치다
기대를 충족시킬 수 없거든, 기대를 철저히 저버려 이목을 집중시키다
해결책 1 - 아이를 환자로 취급하기
해결책 2 - 무관심한 관심 & 무정한 애정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학교 > 단재학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 밖은 즐거워 - 목차(13년~14년) (0) | 2019.12.28 |
---|---|
단재학교 - 목차 (0) | 2019.12.28 |
시네토크 - 목차(14년 1학기) (0) | 2019.12.28 |
문학의 오마쥬 - 목차(14년 1학기) (0) | 2019.12.28 |
토론수업 - 목차(14년 1학기) (0) | 2019.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