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 다음을 제7차 『고등학교 한문 교육과정』의 ‘평가 계획’에 따라 평가하려고 한다. 아래에 제시된 ‘평가 요소’에 알맞은 ‘평가내용’을 쓰시오. [6점]
학습 목표 |
∙ 한자ㆍ한자어의 뜻을 말할 수 있다. ∙ 본문을 읽고 내용을 말할 수 있다. ∙ 先人의 참된 도리를 본받을 수 있다. |
본문 | 李恒福 居相位 有達官來謁 皆坐而受拜 一日 有報申訓導在門 公徒跣而出 迎入升堂 俛受所言 應對甚恭 家人怪問之 是公兒時所受業者也 翌日 公往謝所館 ㉠將綿布十餘端 大米數石 以供㉡旅次之用 其人曰 行槖所需 數斗米足矣 其餘謝不受 可見其人之賢 必有所可其敬者 而亦見公尊師好德之誠 足以爲範於衰世矣 -姜斅錫, 『大東奇聞』 |
평가 요소 | 평가 내용 |
① 밑줄 친 ㉠‘將’, ㉡‘旅次’의 뜻을 알아보자. | ㉠ 將: ㉡ 旅次: |
② ‘인용문’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보자. | |
③ 先人의 삶에서 본받을 점을 나타내는 2음절의 漢字語를 찾아보자.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해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08년 15~16번(詩能窮人辯) (0) | 2021.09.02 |
---|---|
한문임용 기출 - 08년 9~11번(寄吳德全, 春事, 星湖全集) (0) | 2021.09.02 |
한문임용 기출 - 07년 22~25번(廉頗藺相如列傳, 爭臣論) (0) | 2021.09.02 |
한문임용 기출 - 07년 13~15번(黃生柱河哀辭, 方山書寮記) (0) | 2021.09.02 |
한문임용 기출 - 07년 10~12번(燕灘上寄達可, 白紵行, 南江謠) (0) | 2021.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