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심층면접 - 2014년 중등 평가원 본문

교육학/교육 심층면접

심층면접 - 2014년 중등 평가원

건방진방랑자 2021. 9. 22. 02:30
728x90
반응형

2014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심층면접

수험 번호 : ( ) 성 명 : ( )
2차 시험 중등 평가원 구상형 3문항
즉답형 1문항
구상 10
면접 10

 

 

1. 모둠별 협동학습의 경우 어떤 학생은 참여하고 어떤 학생은 전혀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등의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를 고려하여 협동학습이 잘 실시하기 위해 모둠을 구성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 3가지를 답하시오

   

 

2. 교사로서 현장에서 취해야 할 조치 2가지와, 후속 조치 2가지를 말하시오.

선생님은 중학교 교사이다. 무단결석 중인 학생이 주유소에서 일하는 것을 우연히 마주치게 되었다.

  

    

3. 다음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다양한 특성을 가진 반의 학생들을 다루기가 어렵다. 특히 요즘에는 학생들이 자기개성, 자기주장을 내세운다. 그래서 교사하기가 힘들다.

 

이렇게 다양한 학생을 다루어야 하는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 및 태도를 4가지 말하시오.

  

 

4. 담임교사로서 아래 예시의 학생A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상담할 때, 학생A에게 적절한 조언을 조건에 맞추어 하시오

어느 날, 당신은 교정을 걷다가 학생A와 학생B가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는 것을 우연히 듣게 되었다.
학생A : 나 담임선생님에게 짝 바꿔달라고 말할까봐.
학생B : ? 무슨 일인데?
학생A : 내 짝 말인데, 수업시간에 엎드려 자기만 하고, 자꾸 나한테 준비물을 빌려달라고 해. 그리고 내 숙제를 그대로 베껴서 정말 힘들어.
학생B : 짜증나겠네.

   

더보기

 

<조건>
1. 학생A의 현재 상태에 대해 공감을 표시할 것.
2. 논리적인 근거를 들어 정확하게 말할 것.
3. 유창성을 발휘할 것.

 

 

      

 

 

 

 

 

인용

지도

목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