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44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44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6:53
728x90
반응형

44(PSALM 44)

 

킹제임스

 

To the chief Musician for the sons of Korah, Maschil.

1 We have heard with our ears, O God, our fathers have told us, [what] work thou didst in their days, in the times of old.

2 [How] thou didst drive out the heathen with thy hand, and plantedst them; [how] thou didst afflict the people, and cast them out.

3 For they got not the land in possession by their own sword, neither did their own arm save them: but thy right hand, and thine arm, and the light of thy countenance, because thou hadst a favour unto them.

4 Thou art my King, O God: command deliverances for Jacob.

5 Through thee will we push down our enemies: through thy name will we tread them under that rise up against us.

6 For I will not trust in my bow, neither shall my sword save me.

7 But thou hast saved us from our enemies, and hast put them to shame that hated us.

8 In God we boast all the day long, and praise thy name for ever. Selah.

9 But thou hast cast off, and put us to shame; and goest not forth with our armies.

10 Thou makest us to turn back from the enemy: and they which hate us spoil for themselves.

11 Thou hast given us like sheep [appointed] for meat; and hast scattered us among the heathen.

12 Thou sellest thy people for nought, and dost not increase [thy wealth] by their price.

13 Thou makest us a reproach to our neighbours, a scorn and a derision to them that are round about us.

14 Thou makest us a byword among the heathen, a shaking of the head among the people.

15 My confusion [is] continually before me, and the shame of my face hath covered me,

16 For the voice of him that reproacheth and blasphemeth; by reason of the enemy and avenger.

17 All this is come upon us; yet have we not forgotten thee, neither have we dealt falsely in thy covenant.

18 Our heart is not turned back, neither have our steps declined from thy way;

19 Though thou hast sore broken us in the place of dragons, and covered us with the shadow of death.

20 If we have forgotten the name of our God, or stretched out our hands to a strange god;

21 Shall not God search this out? for he knoweth the secrets of the heart.

22 Yea, for thy sake are we killed all the day long; we are counted as sheep for the slaughter.

23 Awake, why sleepest thou, O Lord? arise, cast [us] not off for ever.

24 Wherefore hidest thou thy face, [and] forgettest our affliction and our oppression?

25 For our soul is bowed down to the dust: our belly cleaveth unto the earth.

26 Arise for our help, and redeem us for thy mercies' sake.

 

 

개역개정

 

44:1 <고라 자손의 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 조상들의 날 곧 옛날에 행하신 일을 그들이 우리에게 일러 주매 우리가 우리 귀로 들었나이다

44:2 주께서 주의 손으로 뭇 백성을 내쫓으시고 우리 조상들을 이 땅에 뿌리 박게 하시며 주께서 다른 민족들은 고달프게 하시고 우리 조상들은 번성하게 하셨나이다

44:3 그들이 자기 칼로 땅을 얻어 차지함이 아니요 그들의 팔이 그들을 구원함도 아니라 오직 주의 오른손과 주의 팔과 주의 얼굴의 빛으로 하셨으니 주께서 그들을 기뻐하신 까닭이니이다

44:4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왕이시니 야곱에게 구원을 베푸소서

44:5 우리가 주를 의지하여 우리 대적을 누르고 우리를 치러 일어나는 자를 주의 이름으로 밟으리이다

44:6 나는 내 활을 의지하지 아니할 것이라 내 칼이 나를 구원하지 못하리이다

44:7 오직 주께서 우리를 우리 원수들에게서 구원하시고 우리를 미워하는 자로 수치를 당하게 하셨나이다

44:8 우리가 종일 하나님을 자랑하였나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에 영원히 감사하리이다 (셀라)

44:9 그러나 이제는 주께서 우리를 버려 욕을 당하게 하시고 우리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나이다

44:10 주께서 우리를 대적들에게서 돌아서게 하시니 우리를 미워하는 자가 자기를 위하여 탈취하였나이다

44:11 주께서 우리를 잡아먹힐 양처럼 그들에게 넘겨 주시고 여러 민족 중에 우리를 흩으셨나이다

44:12 주께서 주의 백성을 헐값으로 파심이여 그들을 판 값으로 이익을 얻지 못하셨나이다

44:13 주께서 우리로 하여금 이웃에게 욕을 당하게 하시니 그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조소하고 조롱하나이다

44:14 주께서 우리를 뭇 백성 중에 이야기 거리가 되게 하시며 민족 중에서 머리 흔듦을 당하게 하셨나이다

44:15 나의 능욕이 종일 내 앞에 있으며 수치가 내 얼굴을 덮었으니

44:16 나를 비방하고 욕하는 소리 때문이요 나의 원수와 나의 복수자 때문이니이다

44:17 이 모든 일이 우리에게 임하였으나 우리가 주를 잊지 아니하며 주의 언약을 어기지 아니하였나이다

44:18 우리의 마음은 위축되지 아니하고 우리 걸음도 주의 길을 떠나지 아니하였으나

44:19 주께서 우리를 승냥이의 처소에 밀어 넣으시고 우리를 사망의 그늘로 덮으셨나이다

44:20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어버렸거나 우리 손을 이방 신에게 향하여 폈더면

44:21 하나님이 이를 알아내지 아니하셨으리이까 무릇 주는 마음의 비밀을 아시나이다

44:22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44:23 주여 깨소서 어찌하여 주무시나이까 일어나시고 우리를 영원히 버리지 마소서

44:24 어찌하여 주의 얼굴을 가리시고 우리의 고난과 압제를 잊으시나이까

44:25 우리 영혼은 진토 속에 파묻히고 우리 몸은 땅에 붙었나이다

44:26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주의 인자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구원하소서

 

 

개역한글

 

Psa 44:1 [고라 자손의 마스길, 영장으로 한 노래]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 열조의 날 곧 옛날에 행하신 일을 저희가 우리에게 이르매 우리 귀로 들었나이다

Psa 44:2 주께서 주의 손으로 열방을 쫓으시고 열조를 심으시며 주께서 민족들은 괴롭게 하시고 열조는 번성케 하셨나이다

Psa 44:3 저희가 자기 칼로 땅을 얻어 차지함이 아니요 저희 팔이 저희를 구원함도 아니라 오직 주의 오른손과 팔과 얼굴의 빛으로 하셨으니 주께서 저희를 기뻐하신 연고니이다

Psa 44:4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왕이시니 야곱에게 구원을 베푸소서

Psa 44:5 우리가 주를 의지하여 우리 대적을 누르고 우리를 치려 일어나는 자를 주의 이름으로 밟으리이다

Psa 44:6 나는 내 활을 의지하지 아니할 것이라 내 칼도 나를 구원치 못하리이다

Psa 44:7 오직 주께서 우리를 우리 대적에게서 구원하시고 우리를 미워하는 자로 수치를 당케 하셨나이다

Psa 44:8 우리가 종일 하나님으로 자랑하였나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영영히 감사하리이다(셀라)

Psa 44:9 그러나 이제는 주께서 우리를 버려 욕을 당케 하시고 우리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나이다

Psa 44:10 주께서 우리를 대적에게서 돌아서게 하시니 우리를 미워하는 자가 자기를 위하여 탈취하였나이다

Psa 44:11 주께서 우리로 먹힐 양 같게 하시고 열방 중에 흩으셨나이다

Psa 44:12 주께서 주의 백성을 무료로 파심이여 저희 값으로 이익을 얻지 못하셨나이다

Psa 44:13 주께서 우리로 이웃에게 욕을 당케 하시니 둘러 있는 자가 조소하고 조롱하나이다

Psa 44:14 주께서 우리로 열방 중에 말거리가 되게 하시며 민족 중에서 머리 흔듦을 당케 하셨나이다

Psa 44:15 나의 능욕이 종일 내 앞에 있으며 수치가 내 얼굴을 덮었으니

Psa 44:16 나를 비방하고 후욕하는 소리를 인함이요 나의 원수와 보수자의 연고니이다

Psa 44:17 이 모든 일이 우리에게 임하였으나 우리가 주를 잊지 아니하며 주의 언약을 어기지 아니하였나이다

Psa 44:18 우리 마음이 퇴축지 아니하고 우리 걸음도 주의 길을 떠나지 아니하였으나

Psa 44:19 주께서 우리를 시랑의 처소에서 심히 상해하시고 우리를 사망의 그늘로 덮으셨나이다

Psa 44:20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어버렸거나 우리 손을 이방 신에게 향하여 폈더면

Psa 44:21 하나님이 이를 더듬어 내지 아니하셨으리이까 대저 주는 마음의 비밀을 아시나이다

Psa 44:22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Psa 44:23 주여 깨소서 어찌하여 주무시나이까 일어나시고 우리를 영영히 버리지 마소서

Psa 44:24 어찌하여 주의 얼굴을 가리우시고 우리 고난과 압제를 잊으시나이까

Psa 44:25 우리 영혼은 진토에 구푸리고 우리 몸은 땅에 붙었나이다

Psa 44:26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주의 인자하심을 인하여 우리를 구속하소서

 

 

현대인의 성경

 

44:1 "(고라 자손의 교훈시.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하나님이시여,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옛날 주께서 행하신 놀라운 일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44:2 주는 이방 민족들을 쫓아내시고 우리 조상들을 이 땅에 정착시켰으며 이방 민족들은 벌하시고 우리 조상들은 번성케 하셨습니다.

44:3 그들이 자기들의 힘이나 무력으로 그 땅을 정복한 것이 아니라 주의 힘과 능력과 은혜로 하였으니 주께서 우리 조상들을 사랑했기 때문이었습니다.

44:4 주는 나의 왕이시며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주의 백성에게 승리를 주소서.

44:5 우리가 주를 통해 우리 대적을 물리치고 주의 이름으로 우리 원수들을 짓밟습니다.

44:6 나는 내가 가진 무기를 의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를 구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44:7 주는 우리를 우리 대적의 손에서 구원하시고 우리를 미워하는 자들이 패배의 수치를 당하게 하셨습니다.

44:8 우리는 하루 종일 하나님을 자랑하고 영원히 주를 찬양하며 감사할 것입니다.

44:9 그러나 이제 주께서 우리를 버려 굴욕을 당하게 하시고 전쟁터에 우리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않으십니다.

44:10 주께서 우리를 대적 앞에서 후퇴하게 하시므로 그들이 우리의 것을 약탈하였습니다.

44:11 주는 우리를 도살장의 양처럼 되게 하시고 우리를 온 세계에 흩으셨습니다.

44:12 주는 주의 백성을 헐값에 팔아 넘기셨으나 그것으로 얻은 이득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44:13 주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일을 보고 우리 주변의 나라들이 우리를 비웃고 조롱합니다.

44:14 주께서 우리를 온 세계의 비웃음거리가 되게 하셨으므로 그들이 우리를 보고 머리를 흔듭니다.

44:15 내가 모욕과 수치로 얼굴을 들 수 없으니

44:16 나에게 복수하려고 하는 내 원수들의 저주와 비난 때문입니다.

44:17 우리가 이 모든 일을 당했으나 주를 잊었거나 주와 맺은 계약을 어기지 않았습니다.

44:18 우리 마음이 주에게서 떠나지도 않았고 우리 걸음이 주의 길에서 벗어나지도 않았습니다.

44:19 그러나 주께서는 우리를 사나운 짐승이 들끓는 광야로 내몰아 죽음의 그늘 가운데 내버려 두셨습니다.

44:20 만일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어버리고 이방 신을 섬겼다면

44:21 우리 마음의 비밀까지 다 아시는 하나님이 이것을 모르실 리 있겠습니까?

44:22 우리가 주를 위해 하루 종일 죽음의 위험을 당하고 도살장의 양 같은 취긠을 받습니다.

44:23 "여호와여, 깨소서! 어째서 주무십니까? 일어나시고 우리를 영원히 버리지 마소서.”

44:24 어째서 주는 우리를 외면하시고 우리가 당하는 고통과 압박을 잊으십니까?

44:25 우리는 땅에 엎드러져 티끌 가운데 누워 있습니다.

44:26 "여호와여,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주의 한결같은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하소서.

 

 

쉬운 성경

 

Psa 44:1 <도와 달라는 기도-고라 자손의 마스길.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오 하나님,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들려 준 이야기를 귀담아들었습니다. 옛날 우리 조상들이 살던 때에 주께서 하신 일들에 대해서 말입니다.

Psa 44:2 주의 손으로 뭇 나라를 몰아 내시고, 우리 조상들을 이 땅에 살게 하셨습니다. 주는 다른 민족들을 깨뜨려 부수시고, 우리 조상들은 더욱 번창하게 하셨습니다.

Psa 44:3 땅을 차지하게 된 것은 그들이 가진 칼 때문이 아니었으며, 승리하게 된 것도 그들의 힘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주의 오른손과 팔과 주의 얼굴빛 때문에 그들이 땅을 차지하고 승리를 얻었습니다. 이는 주께서 그들을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Psa 44:4 주는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야곱 백성들에게 승리를 주셨습니다.

Psa 44:5 주님 덕분에 우리가 적들을 물리쳤으며 주의 이름으로 우리가 우리의 적군들을 짓밟았습니다.

Psa 44:6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 활을 의지하지 않습니다. 내가 가진 칼이 나에게 승리를 주지 않습니다.

Psa 44:7 오직 주만이 우리의 적군들을 이기게 하시며, 주만이 우리 원수들을 부끄럽게 만드십니다.

Psa 44:8 우리가 온종일 하나님을 자랑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겠습니다. (셀라)

Psa 44:9 그러나 지금은 주께서 우리를 버리시고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셨습니다. 주께서는 더 이상 우리 군사들과 함께 전쟁에 나가지 않습니다.

Psa 44:10 주께서 우리를 원수들에게 쫓기게 하시니 원수들이 우리의 모든 것을 빼앗았습니다.

Psa 44:11 주께서 우리를 잡아 먹히는 양처럼 내버려 두시고, 여러 나라 가운데 우리를 흩어 놓으셨습니다.

Psa 44:12 주는 주의 백성을 헐값에 파셨습니다. 아무런 이익도 없이 내다 파셨습니다.

Psa 44:13 주께서 우리를 이웃 나라들에게 조롱거리가 되게 하시니 그들이 우리를 깔보고 비웃습니다.

Psa 44:14 주께서 우리를 다른 나라들의 농담거리가 되게 하시니 그들이 우리를 향해 고개를 젓습니다.

Psa 44:15 내가 온종일 부끄럼을 당하고 삽니다. 창피해서 얼굴을 들 수가 없습니다.

Psa 44:16 왜냐하면 나를 비웃고 업신여기며 내게 복수하려는 원수들 때문입니다.

Psa 44:17 이러한 모든 일들이 우리에게 일어났지만 우리는 주를 잊지 않았으며 주의 언약을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Psa 44:18 우리 마음이 주께로부터 돌아서지 않았으며, 주의 길에서부터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Psa 44:19 그러나 주께서 우리를 부수시고 들개들의 사냥감이 되게 하셨으며 깜깜한 어두움으로 우리를 덮으셨습니다.

Psa 44:20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잊었다거나 다른 신들에게 우리의 손을 들어 기도했더라면

Psa 44:21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다 아시지 않습니까? 주께서는 사람 마음속의 비밀들을 모두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Psa 44:22 우리는 언제나 죽을 지경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를 잡아 먹을 양처럼 생각합니다.

Psa 44:23 오 주여, 일어나십시오. 어찌하여 주무시고 계십니까? 자리에서 일어나십시오 제발 우리를 버리지 마십시오.

Psa 44:24 왜 주의 얼굴을 우리에게서 숨기십니까? 왜 우리의 비참함과 괴로움을 잊으십니까?

Psa 44:25 우리가 진흙 속에 처박혀졌으며 우리의 몸이 흙 속에 던져졌습니다.

Psa 44:26 일어나셔서 우리를 도우십시오. 주의 변함없는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해 주십시오.

 

 

표준새번역

 

44:1 하나님, 우리는 두 귀로 들었습니다. 그 옛날 우리 조상이 살던 그 때에, 하나님께서 해주신 그 일들을, 우리의 조상이 우리에게 낱낱이 일러주었습니다.

44:2 하나님께서 뭇 민족을 손수 몰아내시고, 우리 조상을 이 땅에 뿌리 박게 하셨습니다. 여러 부족을 재앙으로 치시고, 우리 조상을 번창하게 하셨습니다.

44:3 우리 조상이 이 땅을 차지한 것은 그들의 칼로 차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조상이 얻은 승리도 그들의 힘으로 얻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오른손과 오른팔과 하나님의 얼굴빛이 이루어 주셨으니, 참으로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44:4 주님이야말로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야곱에게 승리를 안겨 주신 그 주님이십니다.

44:5 주님을 의지하였기에 우리는 우리의 적을 쳐부술 수 있었으며, 우리를 공격하여 오는 자들을 주의 이름으로 짓밟을 수 있었습니다.

44:6 내가 의지한 것은 활이 아닙니다. 나에게 승리를 안겨 준 것은 칼이 아닙니다.

44:7 오직 주님만이 우리로 하여금 적에게서 승리를 얻게 하셨으며, 우리를 미워하는 자들이 수치를 당하게 하셨기에,

44:8 우리는 언제나 우리 하나님만 자랑합니다. 주의 이름만 끊임없이 찬양합니다. (셀라)

44:9 그러나 이제는 주께서 우리를 버리시고, 우리를 싫어하셔서, 우리 군대와 함께 출전하지 않으셨습니다.

44:10 주께서 우리를 적에게서 밀려나게 하시니, 우리를 미워하는 자들이 마음껏 우리를 약탈하였습니다.

44:11 주께서 우리를 잡아먹힐 양처럼 그들에게 넘겨 주시고, 여러 민족 사이에 흩으셨습니다.

44:12 주께서 주의 백성을 헐값으로 파시니, 주의 군대가 얻을 이득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44:13 주께서 우리를 이웃의 조롱거리로 만드시고, 주위의 조롱과 웃음거리로 만드십니다.

44:14 주께서 우리를 뭇 민족의 이야기거리가 되게 하시고, 여러 부족의 조소거리가 되게 하십니다.

44:15 내가 받은 치욕이 온종일 나를 따라다니고, 부끄러워서 얼굴을 들 수조차 없습니다.

44:16 이 모든 것은 조롱하는 무리와 욕하는 자의 소리 때문입니다. 원수와 보복하는 자 때문입니다.

44:17 이 모든 일이 우리에게 닥쳤으나, 우리는 주님을 잊지 않고, 주의 언약을 깨뜨리지 않았습니다.

44:18 우리의 마음이 다른 곳으로 등을 돌린 적도 없고, 우리의 발이 주의 길에서 벗어난 적도 없습니다.

44:19 그러나 주께서는 우리를 승냥이의 소굴에다 밀어 넣으시고, 죽음 같은 어둠으로 덮으셨습니다.

44:20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었거나, 우리의 두 손을 다른 신 앞에 펴 들고서 기도를 드렸다면,

44:21 마음의 비밀을 다 아시는 하나님께서 어찌 이런 일을 알아내지 못하셨겠습니까?

44:22 우리가 날마다 죽임을 당하며, 잡아먹힐 양과 같은 처지가 된 것은, 주님 때문입니다.

44:23 나의 주님, 깨어나십시오. 어찌하여 주무시고 계십니까? 깨어나셔서, 영원히 나를 버리지 말아 주십시오.

44:24 어찌하여 얼굴을 돌리십니까? 우리가 고난과 억압을 당하고 있음을, 어찌하여 잊으십니까?

44:25 , 우리는 먼지 속에 파묻혀 있고, 우리의 몸은 땅바닥에 붙어 있습니다.

44:26 일어나십시오. 우리를 어서 도와주십시오. 주님의 신실하심으로, 우리를 구하여 주십시오.

 

 

현대어 성경

 

Psa 44:1 [우리를 잊지 마소서; 고라 사람의 시.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하나님! 우리는 두 귀로 직접 들었습니다. 우리 아버지가, 그리고 또 할아버지가 우리에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우리 조상들 살아가던 날 주께서 몸소 하셨던 일들을. 그때, 그 오래 전에,

Psa 44:2 주께서 손수 뭇 민족을 쫓아내시어 주님의 백성을 심어 두시고 뭇 나라들을 쳐부수어 주님의 백성이 크게 불어나게 하셨지요.

Psa 44:3 주님의 백성이 땅을 차지한 것도 그들의 칼로 그렇게 된 것이 아니고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도 그들의 힘으로 된 것이 아니라 오직 주님의 오른손, 주님의 팔로 이루신 것이지요. 주께서 환한 얼굴로 주님의 백성에게 잘해 주신 까닭이지요.

Psa 44:4 나의 임금, 나의 하나님이신 주님이여. 야곱이 승리를 거두게 하소서.

Psa 44:5 주께서 힘을 발휘하시어 우리가 원수들을 패퇴시키게 하소서. 우리를 치려 들고 일어서는 것들을 주님 이름 의지하여 짓밟게 하소서.

Psa 44:6 나는 메고 있는 활을 믿지 않습니다. 차고 있는 칼이 나를 구해 주리라 생각지도 않습니다.

Psa 44:7 원수들에게 패하지 않고 이기게 하시며 우리를 그토록 증오하는 것들 부끄럽게 하시는 이는 오직 주님이십니다.

Psa 44:8 하루종일 온종일 우리는 하나님을 찬미하리이다. 고마워라 주께 영원토록 감사드리리이다. (셀라)

Psa 44:9 , 그러나 이제 주께서 우리를 내버려 싸움에 지게 하셨습니다. 주께서는 더이상 우리 군대와 함께 행진하지도 않으셨습니다.

Psa 44:10 주께서는 우리가 원수들 앞에서 허둥지둥 도망치게 하시어 우리를 그렇게 보기 싫어하던 자들이 우리 것 모두 다 빼앗아가게 하셨습니다.

Psa 44:11 주께서는 우리가 양떼처럼 살해당하게 하셨습니다. 낯선 나라 이곳저곳으로 우리를 흩어 버리셨습니다.

Psa 44:12 헐값에 주님의 백성을 팔아 넘기셨습니다. 그럴지라도 별 이익을 남기지도 못하셨습니다.

Psa 44:13 그리하여 우리는 이웃 나라 사람들에게 창피를 당하였습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이 나라 저 나라 사람들의 우스개와 놀림감이 되었습니다.

Psa 44:14 주께서는 우리를 이웃 나라 사람들의 얘깃거리로 만들고 뭇 나라 사람들이 우리를 바라보고 머리를 흔들게 하셨습니다.

Psa 44:15 날이면 날마다 당하느니 모욕입니다. 부끄러워 얼굴을 들 수 없을 지경입니다.

Psa 44:16 나를 비방하는 소리와 내게 욕을 퍼부는 소리로 귀가 따갑습니다. 저 원수들 때문입니다. 저 대적자들 때문입니다.

Psa 44:17 우리가 주님을 아예 잊은 것도 아니건만 우리가 주님과 맺은 계약을 저버린 것도 아니건만 이런 일이 우리에게 덮쳤습니다.

Psa 44:18 우리 마음이 주님을 떠나 뒤로 물러나지도 않았고 주께서 이리저리 가라고 가르쳐 주신 길을 벗어나지도 않았건만

Psa 44:19 주께서는 이리 떼가 우글대는 곳에서 우리를 짓밟으셨습니다. 깊디 깊은 어둠 속으로 우리를 내팽개치셨습니다.

Psa 44:20 혹시라도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어버리고 다른 신을 향해 손을 뻗치기라도 하였다면

Psa 44:21 어찌 우리 속마음까지도 헤아려 아시는 주께서 모른다 하시리이까?

Psa 44:22 우리가 주님 때문에 종일토록 죽임을 당하고 도살당할 양처럼 취급당하며 살아갑니다.

Psa 44:23 주님, 일어나소서. 어찌하여 주무시나요? 몸을 일으키소서. 영영 우리를 버리지 마소서.

Psa 44:24 어찌하여 주님의 얼굴을 숨기시나요? 우리가 겪는 이 고난, 이 고통 절대로 잊어버리지 마소서.

Psa 44:25 우리는 먼지 속에 처박혀 있습니다. 땅바닥에 배를 깔고 이렇게 나동그라져 있습니다.

Psa 44:26 일어나소서. 우리를 도와주소서. 한결같이 따스하게 대해 주소서.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를 건져 주소서.

 

 

우리말성경

 

Psa 44:1 오 하나님이여, 우리가 두 귀로 들었습니다. 그 옛날 우리 조상들의 시대에 주께서 하신 일들을 그들이 우리에게 들려주었습니다.

Psa 44:2 주께서 주의 손으로 이방 민족들을 쫓아내시고 그 땅에 우리 조상들을 심어 놓으셨으며 주께서 그 민족들을 치시고 우리 조상들은 번창하게 하셨습니다.

Psa 44:3 그들이 자기 칼로 그 땅을 차지한 것이 아니고 자신들의 팔로 구원한 것도 아닙니다. 오직 주의 오른손, 주의 팔, 주의 얼굴빛으로 하신 것입니다. 주께서 그들에게 은총을 내리셨기 때문입니다.

Psa 44:4 오 하나님이여, 주는 내 왕이십니다. 야곱을 위해 승리를 명령하소서.

Psa 44:5 주를 통해 우리가 우리 적들을 물리칠 것이며 주의 이름을 통해 우리에게 맞서 일어나는 사람들을 짓밟을 것입니다.

Psa 44:6 나는 내 활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내 칼도 내게 승리를 안겨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Psa 44:7 오직 주께서 우리를 우리 적들에게서 구원하셨고 우리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수치를 당하게 하셨습니다.

Psa 44:8 그러므로 우리가 하루 종일 하나님만 자랑합니다. 우리가 주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합니다. (셀라)

Psa 44:9 그런데 이제 와서 주께서 우리를 외면하시고 수치를 주십니까? 더 이상 우리 군대와 함께하지 않으십니까?

Psa 44:10 주께서 우리를 적 앞에서 물러나게 하시니 우리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우리를 멋대로 약탈해 갑니다.

Psa 44:11 주께서 우리를 양처럼 잡아먹히게 내어 주셨고 이방 민족들 가운데로 흩어 버리셨습니다.

Psa 44:12 주께서 주의 백성을 헐값에 넘기시니 주께는 돈벌이도 되지 않습니다!

Psa 44:13 주께서 우리를 이웃의 비난거리가 되게 하시고 주변 사람들의 조롱거리와 웃음거리가 되게 하셨습니다.

Psa 44:14 주께서 우리를 이방 민족들 가운데 본보기가 되게 하시니 저 사람들이 우리를 보고 고개를 젓습니다.

Psa 44:15 내가 하루 종일 혼란스럽고 내 얼굴이 수치로 뒤덮였으니

Psa 44:16 이는 나를 비난하고 헐뜯는 사람들의 빈정거림 때문이며 적들과 보복하려는 사람들 때문입니다.

Psa 44:17 이 모든 일이 우리에게 임했으나 우리가 주를 잊지 않고 주의 언약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Psa 44:18 우리 마음이 돌아서지 않았으며 우리 발걸음도 주의 길을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Psa 44:19 그러나 주께서는 자칼의 처소에서 우리를 쳐부수셨고 죽음의 그림자로 우리를 덮으셨습니다.

Psa 44:20 우리가 혹시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잊었더라면 혹은 이방 신들에게 손을 뻗었더라면

Psa 44:21 하나님께서 설마 모르셨겠습니까? 주께서는 마음의 비밀도 다 아시지 않습니까?

Psa 44:22 그러나 우리가 주를 위해 하루 종일 죽임을 당하니 마치 도살장에 끌려가는 양 같은 신세입니다.

Psa 44:23 오 여호와여, 깨어나소서. 왜 주무시고 계십니까? 일어나 우리를 영영 외면하지 마소서.

Psa 44:24 왜 그렇게 주의 얼굴을 숨기시며 우리의 처참함과 억압당하는 것을 잊고 계십니까?

Psa 44:25 우리 영혼이 흙먼지에 처박혔고 뱃가죽이 땅에 붙었습니다.

Psa 44:26 일어나 우리를 도와주소서. 주의 변함없는 사랑 때문에라도 우리를 구원하소서.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46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5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3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2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41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