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0 (14)
건빵이랑 놀자
한번 모르고 지나가면 다시는 얻지 못하는 것들이 몇개 있다보니 정리해봄. 마을 진입후 나이프 얻기전 보이는 상자의 구급약 - 이벤트 진행하여 LEMI 얻으면 얻지 못함 성 탈출후 진행중 동굴에 살고 있는 생선 3마리(식재료 생선살 3개) - 진행하여서 열쇠 얻고 제장으로 나오면 문이 닫힘. 베네비엔토 저택 클리어후 바닥에 떨어져있는 보물 앤지 - 저택을 나와서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면 다시 작동하지 않음 깨진 판 조각 - 보물 베렌가리오의 성배 - 저택 탈출후부터 모로의 저수지에서 플라스크를 가져가기 전까지 공동묘지에 진입했을 때 모로아이카가 튀어나오는 철창 안에서 얻어야함. 저수지를 클리어한 이후엔 다시 열리지 않음 메기 2마리(생선살 4개) + 보물 수정 덩어리 - 저수지에서 보트를 타고 진행한 뒤 ..
교육공무원 연가 일수 & 사용 방법 1. 연가 사유 국가공무원 복무규정 중 「교원휴가에 관한 예규」 5조 제1항학교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네는 수업일 중 소속 교원의 연가를 승인한다1. 본인 및 배우자 부모님의 생일2. 배우자나 본인, 배우자 부모님의 기일(제사)3. 배우자, 본인 또는 배우자 직계가족 또는 형제자매가 건강상의 이유로 돌봄이 필요할 때4. 병가를 다 사용했지만 업무를 할 수 없는 상황일 때5. 방송통신대학 수업 출석 및 대학원 시험 참석6. 본인 또는 배우자 부모 형제자매의 장례식7. 본인 또는 배우자 형제자매 배우자의 장례식8. 본인 자녀의 군 입대일9. 기타 학교장이 인정하는 경우 ☑ 1, 2, 3호의 본인의 부모나 형제자매, 배우자나 형제자매의 ..
초과근무 1. 내용① 하루 최대 4시간 / 월 최대 57시간까지 인정(초과근무 결재 승인 시에만)② 평일엔 1시간의 시간을 공제 / 휴일이나 토요일엔 공제없이 분 단위까지 합산하여 계산③ 시간 단위로 수당이 지급되며 분 단위는 인정되지 않음. ④ 월 10시간의 시간외근무수당이 지급됨(한 달에 15일 이상 지각이나 조퇴 없이 정상근무한 경우)⑤ 출장비와 시간외근무수당 동시지급이 가능함. 2. 수당 단가 2024년 교감, 장학관15,291원 30호봉 이상14,312원 20~29호봉13,333원 19호봉 이하12,003원 수당지급정액분월 10시간초과분월 57시간최대월 67시간 초과근무 관련 주요사항 안내◆초과근무 신청 ⇒ ‘시간외근무’ 선택 신청 후 승인권자의 사전 승인◆ 초과근무 관련 ..
1. 수단으로서의 글 읽기와 본질로서의 글 읽기 글이란 한 사람이 지닌 문사철(文史哲)이 얽히고설켜 하나의 정제된 양식으로 표현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읽으면 지은이가 살았던 사회상을 엿볼 수 있고, 그에게 영향을 준 사상을 맛볼 수 있으며, 현실을 살아내며 구성된 그의 철학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글을 읽는다는 게 단순히 글자를 읽어나가는 행위가 아닌 지은이의 생각과 철학을 받아들이는 행위이기에, 조선시대 학자들은 자세를 바로 잡고 정신의 뼈대를 하얗게 세워 몸과 마음을 가다듬은 후에야 글을 읽었던 것이다. 무언가를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서 글 읽기’ 하지만 인쇄문화가 발달하여 무수히 많은 책이 쏟아지게 되면서 글을 대하는 진중한 자세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글이나..
2024년 독도교육주간 공모전 운영계획 충청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Ⅰ 목적❍ 학교 독도교육주간 운영 내실화와 지원 강화 ❍ 학생참여중심 독도·격렬비열도 수업 및 교육활동 확대 ❍ 교육공동체 독도·격렬비열도 섬인식 및 영토주권의식 강화 Ⅱ 추진방침 ❍ 교과 및 창체 수업 적용과 활용을 위한 수업표준안을 제시함 ❍ 학생참여강화와 성과공유를 위해 충남학생누리집‘들락날락’활용함 ❍ 충남교육청 인성교육캠페인‘따뜻한 말 한마디 전하기’와 연계 운영함 Ⅲ 추진계획 ❍ 공모주제:‘독도·격렬비열도에게 전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 ❍ 공모대상: 초·중·고 전체 학급(※ 학급단위 참가) ❍ 공모기간: 2024. 10. 1.(화) ~ 2024. 10. 31.(목) ❍ 공모참여 방법 - 붙임의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공모기간..
목차2024년 공무원 맞춤형 복지 운영지침단체보험 선택 마감 관련 안내세부 보장내용 2024년 공무원 맞춤형 복지 운영지침 목 차 𝟘. 2024년 맞춤형복지제도 주요내용 Ⅰ. 맞춤형복지제도 개요Ⅱ.맞춤형복지 항목 설계 Ⅲ. 복지점수 배정 Ⅳ.복지점수 집행 및 정산Ⅴ. 행정사항 2024년 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맞춤형복지제도 운영지침 2024. 2. ■ 2023년도 대비 주요 개정 내용 ■ □ 특별건강검진비 지원(만45세(1978년생 500점, 짝수년도 출생자 200점) - 소속기관(학교) 담당자에게 신청, 각 기관(학교) 담당자가 배정 □ 실무수습직원 기본점수 부여(6개월이상, 월할계산) - 공무원 임용 발령 후 본청에서 일괄 배정 □ 전통시장상품권 구매 방식 변경 - 온누리..
Ⅴ. 고등학교 언어생활과 한자 성취수준 1 성취기준별 성취수준성취기준성취기준별 성취수준[12언한01-01] 한자의 음과 뜻을 파악한다. A한자의 음과 뜻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B한자의 음과 뜻을 대체로 파악할 수 있다.C한자의 음과 뜻을 부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D 한자의 음과 뜻을 찾아볼 수 있다. E한자의 음과 뜻을 설명에 따라 찾아볼 수 있다.[12언한01-02] 어휘를 표준 발음법에 맞게 읽는다. A어휘를 표준 발음법에 따라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B어휘를 표준 발음법에 따라 대체로 읽을 수 있다. C어휘를 표준 발음법에 따라 부분적으로 읽을 수 있다. D 어휘의 표준 발음을 찾아볼 수 있다.E어휘의 표준 발음을 설명에 따라 찾아볼 수 있다.[12언한01-03] 어휘의 의미와 어원을..
Ⅳ. 고등학교 한문 고전 읽기 성취수준 1 성취기준별 성취수준 성취기준성취기준별 성취 수준[12한고01-01] 한자의 음과 뜻을 알아 글을 읽고 풀이한다.A한자의 음과 뜻을 알아 글을 정확하게 읽고 풀이할 수 있다.B한자의 음과 뜻을 알아 글을 대체로 읽고 풀이할 수 있다.C한자의 음과 뜻을 알아 글을 부분적으로 읽고 풀이할 수 있다.D 한자의 음과 뜻을 찾아 글을 읽고 풀이할 수 있다.E한자의 음과 뜻을 찾아 설명에 따라 글을 읽고 풀이할 수 있다.[12한고01-02] 허사의 쓰임과 문장의 구조에 유의하여 문장을 풀이한다. A허사의 쓰임과 문장의 구조에 유의하여 문장을 정확하게 풀이할 수 있다.B허사의 쓰임과 문장의 구조에 유의하여 문장을 대체로 풀이할 수 있다.C허사의 쓰임과 문장의 구조에 유의..
한문과 중등임용 시험모집 인원 & 경쟁률 & 합격선 2025학년도(24.11.23 1차시험 / 25.01.21~22 2차시험) 지역인원경쟁률합격선사전일반장애합계지원비율1차2차광주--------대구--------대전--------부산22-2 서울66-6 세종--------인천--------울산--------강원4516 경기1215217 경남---- 경북22-2 전남2213 전북5516 제주---- 충남5527 충북22-2 합계4044751 2024학년도(23.11.25 1차시험 / 24.01.23~24 2차시험) 지역인원경쟁률합격선사전일반장애합계지원비율1차2차광주--------대구--------대전22-3261375미공개부산-------..
Ⅲ. 중학교/고등학교 한문 성취수준 1성취기준별 성취수준 (1) 한자와 어휘성취기준성취기준별 성취수준[9한01-01] 한자의 모양·음·뜻을 구별한다. [12한문01-01] 한자의 모양ㆍ음ㆍ뜻을 구별한다. A한자의 모양·음·뜻을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 B한자의 모양·음·뜻을 대체로 구별할 수 있다.C한자의 모양·음·뜻을 부분적으로 구별할 수 있다.D 한자의 모양·음·뜻을 찾아볼 수 있다. E한자의 모양·음·뜻을 설명에 따라 찾아볼 수 있다. [9한01-02]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구별한다.[12한문01-02]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구별한다. A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B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대체로 구별할 수 있다.C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부분적으로 구별할 수 있다.D ..
Ⅱ. 성취수준 활용 1 성취기준 도달 정도 예측 및 개념화 근거 성취기준은 수업 및 평가의 근거로서의 역할을 하지만 성취기준 자체는 도달 정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추가적으로 성취수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교사는 성취수준에 대한 일관된 이해를 가지고 수업과 평가를 계획하고 운영해야 하는데 성취기준별 성취수준이나 영역별 성취수준은 이러한 이해와 개념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성취기준별 성취수준은 각 성취기준에 도달한 정도를 해당 교과목 평정 단계에 따라 구체화하여 제시한 것으로 성취기준별로 도달할 수행 목표를 예측하거나 가늠할 수 있다. 영역별 성취수준은 해당 교과목의 영역별로 도달할 목표를 범주(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에 따라 제시한 것으로 교과목 전체 수준에서 각 범주별로 도달할..
Ⅰ. 성취수준 개발의 이해 1 주요 용어 설명 ◉ 성취기준 : 학생들이 각 교과(목)의 “영역별 내용 요소(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를 학습한 결과 궁극적으로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도달점”을 진술한 것 ◉ 성취수준 : 학생들이 각 교과목 성취기준(들)에 도달한 정도를 나타낸 것. 이러한 도달 정도는 몇 개의 수준으로 구분하고, 각 수준에 속한 학생들이 무엇을 알고 할 수 있는지를 기술- 성취기준별 성취수준 : 성취기준 단위 성취수준으로, 학교급・교과목・성취기준의 특성에 따라 3 또는 5수준으로 구분하여 진술 - 영역별 성취수준 : 영역 단위 성취수준으로, 영역 내 성취기준들을 포괄하는 전반적인 특성을 학교급・교과목의 특성에 따라 3수준 또는 5수준으로 구분하여 진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