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차(선택형) 평가 도구 개발의 원칙
1)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 문화에 대한 지식과 수용 태도를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2)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과 교육과정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3) 한문과 교사로서 학습자들의 한문 학습 능력의 발달을 이해하는 태도를 갖추게 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4) 한문과 교사로서 학습자의 한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는 태도를 갖추게 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5)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과 내용을 한문 교과 지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6)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과 교재를 한문 교과 지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7)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과 평가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8) 한문과 교사로서 경서 강독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9)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 문법에 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10) 한문과 교사로서 문자학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11)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학개론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12)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학사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13)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국역에 대한 지식과 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14) 한문과 교사로서 한시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15)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소설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16) 한문과 교사로서 한문산문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을 개발한다.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