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 목차 본문

한문놀이터/한문과 교육과정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 목차

건방진방랑자 2019. 9. 15. 10:17
728x90
반응형

I. 서론

1. 연구목적

2. 필요성

3. 연구 목적과 세 분야의 구체적 목적

4. 연구내용 및 방법

 

II. 한문과 교사자격기준

1. 교사자격기준 개발의 필요성과 방향

2. 교사자격기준 개발의 이론적 배경(근거)

3. 개발 방법 및 절차

4. 중등학교 교사(한문) 교사자격 기준

5. 교사자격기준의 활용

 

III. 평가영역 및 내용요소 상세화

1. 평가영역 및 평가 내용 요소 상세화의 필요성 및 배경

2. 평가 영역 및 평가 내용 요소 개발 방법 및 과정

3. 평가 영역 및 내용 요소 선정의 타당성

문자학 개론, 한문학개론, 한문학사

한문국역연습, 한시선독, 한문소설선독, 역대산문선독

4. 개발된 평가 영역 및 평가 내용 요소

5. 평가 영역 및 내용 요소의 활용

 

IV. 1(선택형) 예시평가 도구

1. 1(선택형) 평가 도구의 목적 및 방향

2. 1(선택형) 평가 도구 개발의 원칙

3. 평가 영역 및 평가 내용 요소가 출제에 고르게 반영될 수 있는 방안

4.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방안 제시

5. 1(선택형) 시험의 예시문항

한문교육론

한문교육론

한문교육론

한문교육론

경서강독

한문문법

문자학개론

한문학개론

한문학사

한문학사

한문국역연습

한문국역연습

한시선독

한시선독

한문소설선독

한문소설선독

산문선독

 

 

V. 2(논술형) 예시평가 도구

1. 2(논술형) 시험의 원칙

2. 2(논술형) 시험의 세부지침

3. 2(논술형) 시험 평가 도구 개발 원칙

4. 2(논술형) 시험 평가 도구 개발 방법

5. 2(논술형) 시험의 채점 기준의 원칙

6. 2(논술형) 시험의 예시 문항

한문교육론

한문교육론

경서강독

역대산문선독

한문학사

한문소설선독

 

VI. 수업능력평가

1. 수업 능력 평가의 배경 및 필요성

2. 한문과 수업 능력 평가 방법 및 도구 개발의 원칙

3. 수업능력평가의 평가 영역 설정 및 기준

4. 수업능력평가의 예시도구

5. 수업능력평가의 시행방안

 

VII. 결론 및 정책 제언

 

 

08년 전공한문 공청회.hwp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