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보고서 목차
I. 서론
1. 연구목적
2. 필요성
4. 연구내용 및 방법
II. 한문과 교사자격기준
3. 개발 방법 및 절차
5. 교사자격기준의 활용
III. 평가영역 및 내용요소 상세화
1. 평가영역 및 평가 내용 요소 상세화의 필요성 및 배경
2. 평가 영역 및 평가 내용 요소 개발 방법 및 과정
3. 평가 영역 및 내용 요소 선정의 타당성
② 한문국역연습, 한시선독, 한문소설선독, 역대산문선독
5. 평가 영역 및 내용 요소의 활용
IV. 1차(선택형) 예시평가 도구
3. 평가 영역 및 평가 내용 요소가 출제에 고르게 반영될 수 있는 방안
5. 1차(선택형) 시험의 예시문항
한문교육론 | 한문교육론 |
한문교육론 | 한문교육론 |
경서강독 | 한문문법 |
문자학개론 | 한문학개론 |
한문학사 | 한문학사 |
한문국역연습 | 한문국역연습 |
한시선독 | 한시선독 |
한문소설선독 | 한문소설선독 |
산문선독 |
V. 2차(논술형) 예시평가 도구
6. 2차(논술형) 시험의 예시 문항
한문교육론 | 한문교육론 |
경서강독 | 역대산문선독 |
한문학사 | 한문소설선독 |
VI. 수업능력평가
2. 한문과 수업 능력 평가 방법 및 도구 개발의 원칙
4. 수업능력평가의 예시도구
5. 수업능력평가의 시행방안
VII. 결론 및 정책 제언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한문놀이터 > 한문과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차 교육과정, 한문 - 2. 목표 (0) | 2019.11.26 |
---|---|
7차 교육과정, 한문 - 1. 성격 (0) | 2019.11.26 |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IV. 1차(선택형) 예시평가 도구 - 5. 1차(선택형) 시험의 예시 문항(한문교육론) (0) | 2019.09.15 |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VII. 결론 및 정책 제언 (0) | 2019.09.15 |
2008년 한문교육 임용고시 공청회 VI. 수업능력평가 - 5. 수업능력평가의 시행방안 (0) | 2019.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