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1.01.15 - 차계기환 지도안과 피드백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1.01.15 - 차계기환 지도안과 피드백

건방진방랑자 2021. 1. 15. 10:27
728x90
반응형

2. 지도안

 

1. 내용의 이해 활동지1, [모둠활동]

 

2. 내용 감상 활동지2, 개별활동

김선생 농담 잘함 친구집 방문 친구 채소 대접 김선생 화났지만 자신의 말을 대접하라 함 뭘 타고 갈 거냐 물음 요전법(마당의 닭 타고 간다 함) 친구는 속마음을 알고 닭을 대접함

 

3. 가치관 내면화 활동지3, 개별활동, 자기평가 & 동료평가

이름

대답

자기평가

동료평가

민석

저렇게 닭이 많은데

가장 직접적인 답변이라 좋음

재치가 부족함

겨울

마당에 보이는 저건 뭐니?

넌지시 의사 표시함

의도적인 질문

영석

먹어도 먹는 거 같지 않네.

감정의 우회적 표현

화가 들어 있음을 알 수 있음.

 

재치 있는 말: 유머가 있는 말 그럴 때 기분 나쁘제 않게 상황을 해결 가능.

 

4. 정리

푸대접, 멸시 받는 경우 있음 화를 내거나 직접적으로 감정 드러내면 안 됨 닭 타고 갈게라는 재치 있는 말로 상황을 부드럽게 관계를 유순하게 풀어갈 수 있길.

 

 

3. 피드백

 

작년에 이 문제지를 받았을 때 모든 학습목표를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의도는 2번과 3번만 하는 것이더라. 그래서 이번엔 2번과 3번만 했다.

 

 

1. 인사 및 소개

흐름이 유기적이라 잘 했음. 말이 한 번씩 막히긴 하는데 점차 나아질 것임.

 

2. 내용 감상

요전법으로 재치가 담겨 있는 부분을 잘 집어내어 이야기를 전개함.

 

3. 가치관의 내면화

자기평가와 동료평가를 나누어 이야기를 한 부분은 괜찮았음.

수업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에서와 같이 너무를 긍정적인 부분에 사용하는 부분 고칠 것. ‘정말’, ‘굉장히와 같은 표현으로 고칠 것.

 

 

 

 

 

 

인용

목차

문제

지도안(20, 21)

영상(20, 2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