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생각하는 수업, 배움의 장
1) 학생의 재능과 적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자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과 학업능력, 자기주도적인 학습노력 등이 중요한 평가요소임.
-정규 수업 외에도 다양한 학업 관련 동아리활동이나 탐구활동, 심화학습활동을 학교와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자.
-선생님의 적극적인 지도와 조언으로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지적 체험을 해나가는 것.
2) 더 공부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도와주자.
-학교의 교육과정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어야 함.
-학생들에게 능력에 맞는 다양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
-학생이 주도적으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지켜봐 줄 것.
3) 학업 외 활동도 지원해주자
-주변을 돌아보고 함께 어울리며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은 리더십, 사회성을 다지는 좋은 연습이 됨.
-재능 있고, 관심 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활동, 체험활동 등으로 학교 안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1) 학교생활기록부를 남기자
-같은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학생들 저마다의 특성과 성장의 모습을 꼼꼼히 남길 것.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안에 학생 개개인의 학습활동 내용을 담아줄 것.
-학생이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개별화된 기록을 담을 것 1.
인용
- 서울대 2019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연재 > 공부와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입시 - 7. 학생부 종합전형: 항목별 평가방법(학적사항, 출결상황, 수상경력) (0) | 2019.06.11 |
---|---|
대학입시 - 7. 학생부 종합전형: 항목별 목차 (0) | 2019.06.11 |
대학입시 - 7. 학생부 종합전형: 학생의 준비방법 (0) | 2019.06.10 |
대학입시 - 7. 학생부(정성평가: 세부사항) (0) | 2019.06.10 |
대학입시 - 7. 학생부(정성평가: 기초) (0) | 2019.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