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 다음은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들이 나눈 대화의 일부이다. ( )에 들어갈 내용을 쓰시오. [2점]
김 교사 : 학생들이 허사의 쓰임에 대해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보다 쉽게 이해하게 할 수 있을까요? 이 교사 : 허사가 사용된 문장을 제시하고 그 속에서 허사를 찾아보도록 하는 ‘허사 쓰임 유추하기’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어떨까요? 예를 들어 “於”의 경우, “一生之計在於幼 一年之計在於春 一日之計在於寅”에서는 “~에”로 쓰였고, “福生於淸儉 德生於卑退 道生於安靜 命生於和暢”에서는 “~에서”로, “霜葉紅於二月花”에서는 “( ㉠ )”로, “孔子曰 侍於君子有三愆 言未及之而言謂之躁 言及之而不言謂之隱 未見顔色而言謂之瞽”에서는 “( ㉡ )”로 쓰였습니다. 단순한 암 기보다는 허사가 활용된 예시를 제시하여 자연스럽게 허사의 특징을 익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6번 (0) | 2021.05.14 |
---|---|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5번 (0) | 2021.05.14 |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1번 (0) | 2021.05.13 |
모의 - 14번(論語) (0) | 2021.05.12 |
모의 - 1번 (0) | 2021.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