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다음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교육과정에 따른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의 <활동 결과물>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대화이다.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것을 漢字로 쓰고, <활동 결과물>을 참고하여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교수․학습 방법을 쓰시오. [2점]
학생 1 | 학생 2 |
교과 : 수학 ① 銳角: ‘예리한 각’이라는 뜻으로 ‘직각보다 작은 각’ 을 뜻함. ② (㉠): ‘알려져 있지 않은 수’라는 뜻으로 ‘방정식에서 구하려는 수’를 뜻함. ‘예측할 수 없는 앞 일’이라는 뜻의 일상용어로도 쓰임. |
타 ① 打者: (체육) 치는 사람. 야구 에서, 배트를 가지고 타석에서 공을 치는, 공격하는 편의 선수. 예: 홈런 打者 파 ① 波動: (물리) 물결의 움직임. 공간의 한 점에 생긴 물리적인 상태의 변화가 차츰 둘레에 퍼져 가는 현상. 예: 빛의 波動 |
교 사 : 활동을 마쳤으면 자신이 만든 결과물에 대한 설명과 활동 소감을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1 : 저는 교과별로 나누어 그 중에서 수학 용어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평소 수학을 공부할 때 용어가 어려웠는데, 한자로 풀어서 공부하니 용어의 뜻이 더 정확하게 이해가 됐습니다. 특히 학습 용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수학 교과에서 학습 용어로 쓰이면서 일상용어로도 쓰이는 단어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생 2 : 저는 나중에 공부할 때 기억나지 않는 용어를 쉽게 찾아보기 위해서 가나다순으로 정리해서 사전처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예문을 적어보니 체육이나 물리 시간에 배운 것을 다시 복습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교 사 : 여러분들이 직접 (㉡)을/를 수행하면서 한자 어휘를 익혀 교과 학습에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군요. 오늘 수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6번 (0) | 2021.05.14 |
---|---|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5번 (0) | 2021.05.14 |
모의 - 14번(論語) (0) | 2021.05.12 |
모의 - 3 (0) | 2021.05.11 |
모의 - 1번 (0) | 2021.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