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성경, 시편 - 86편 본문

고전/성경

성경, 시편 - 86편

건방진방랑자 2022. 2. 8. 17:29
728x90
반응형

86(PSALM 86)

 

킹제임스

 

A Prayer of David.

1 Bow down thine ear, O LORD, hear me: for I [am] poor and needy.

2 Preserve my soul; for I [am] holy: O thou my God, save thy servant that trusteth in thee.

3 Be merciful unto me, O Lord: for I cry unto thee daily.

4 Rejoice the soul of thy servant: for unto thee, O Lord, do I lift up my soul.

5 For thou, Lord, [art] good, and ready to forgive; and plenteous in mercy unto all them that call upon thee.

6 Give ear, O LORD, unto my prayer; and attend to the voice of my supplications.

7 In the day of my trouble I will call upon thee: for thou wilt answer me.

8 Among the gods [there is] none like unto thee, O Lord; neither [are there any works] like unto thy works.

9 All nations whom thou hast made shall come and worship before thee, O Lord; and shall glorify thy name.

10 For thou [art] great, and doest wondrous things: thou [art] God alone.

11 Teach me thy way, O LORD; I will walk in thy truth: unite my heart to fear thy name.

12 I will praise thee, O Lord my God, with all my heart: and I will glorify thy name for evermore.

13 For great [is] thy mercy toward me: and thou hast delivered my soul from the lowest hell.

14 O God, the proud are risen against me, and the assemblies of violent [men] have sought after my soul; and have not set thee before them.

15 But thou, O Lord, [art] a God full of compassion, and gracious, longsuffering, and plenteous in mercy and truth.

16 O turn unto me, and have mercy upon me; give thy strength unto thy servant, and save the son of thine handmaid.

17 Shew me a token for good; that they which hate me may see [it], and be ashamed: because thou, LORD, hast holpen me, and comforted me.

 

 

개역개정

 

86:1 <다윗의 기도> 여호와여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 주의 귀를 기울여 내게 응답하소서

86:2 나는 경건하오니 내 영혼을 보존하소서 내 주 하나님이여 주를 의지하는 종을 구원하소서

86:3 주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가 종일 주께 부르짖나이다

86:4 주여 내 영혼이 주를 우러러보오니 주여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

86:5 주는 선하사 사죄하기를 즐거워하시며 주께 부르짖는 자에게 인자함이 후하심이니이다

86:6 여호와여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

86:7 나의 환난 날에 내가 주께 부르짖으리니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리이다

86:8 주여 신들 중에 주와 같은 자 없사오며 주의 행하심과 같은 일도 없나이다

86:9 주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이 와서 주의 앞에 경배하며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리이다

86:10 무릇 주는 위대하사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오니 주만이 하나님이시니이다

86:11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가르치소서 내가 주의 진리에 행하오리니 일심으로 주의 이름을 경외하게 하소서

86:12 주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송하고 영원토록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오리니

86:13 이는 내게 향하신 주의 인자하심이 크사 내 영혼을 깊은 스올에서 건지셨음이니이다

86:14 하나님이여 교만한 자들이 일어나 나를 치고 포악한 자의 무리가 내 영혼을 찾았사오며 자기 앞에 주를 두지 아니하였나이다

86:15 그러나 주여 주는 긍휼히 여기시며 은혜를 베푸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자와 진실이 풍성하신 하나님이시오니

86:16 내게로 돌이키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

86:17 은총의 표적을 내게 보이소서 그러면 나를 미워하는 그들이 보고 부끄러워하오리니 여호와여 주는 나를 돕고 위로하시는 이시니이다

 

 

개역한글

 

Psa 86:1 [다윗의 기도] 여호와여 나는 곤고하고 궁핍하오니 귀를 기울여 내게 응답하소서

Psa 86:2 나는 경건하오니 내 영혼을 보존하소서 내 주 하나님이여 주를 의지하는 종을 구원하소서

Psa 86:3 주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가 종일 주께 부르짖나이다

Psa 86:4 주여 내 영혼이 주를 우러러 보오니 주여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

Psa 86:5 주는 선하사 사유하기를 즐기시며 주께 부르짖는 자에게 인자함이 후하심이니이다

Psa 86:6 여호와여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

Psa 86:7 나의 환난 날에 내가 주께 부르짖으리니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리이다

Psa 86:8 주여 신들 중에 주와 같은 자 없사오며 주의 행사와 같음도 없나이다

Psa 86:9 주여 주의 지으신 모든 열방이 와서 주의 앞에 경배하며 주의 이름에 영화를 돌리리이다

Psa 86:10 대저 주는 광대하사 기사를 행하시오니 주만 하나님이시니이다

Psa 86:11 여호와여 주의 도로 내게 가르치소서 내가 주의 진리에 행하오리니 일심으로 주의 이름을 경외하게 하소서

Psa 86:12 주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송하고 영영토록 주의 이름에 영화를 돌리오리니

Psa 86:13 이는 내게 향하신 주의 인자가 크사 내 영혼을 깊은 음부에서 건지셨음이니이다

Psa 86:14 하나님이여 교만한 자가 일어나 나를 치고 강포한 자의 무리가 내 혼을 찾았사오며 자기 앞에 주를 두지 아니하였나이다

Psa 86:15 그러나 주여 주는 긍휼히 여기시며 은혜를 베푸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자와 진실이 풍성하신 하나님이시오니

Psa 86:16 내게로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

Psa 86:17 은총의 표징을 내게 보이소서 그러면 나를 미워하는 저희가 보고 부끄러워하오리니 여호와여 주는 나를 돕고 위로하심이니이다

 

 

현대인의 성경

 

86:1 "(다윗의 기도) 여호와여, 내가 큰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응답하소서.”

86:2 나는 주께 헌신한 자입니다. 내 생명을 지키소서. 주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주를 의지하는 주의 종을 구원하소서.

86:3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가 하루 종일 주께 부르짖습니다.

86:4 "내 영혼이 주를 바라봅니다. 주여,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

86:5 주는 선하시고 기꺼이 용서해 주시며 주께 부르짖는 자에게 한없이 사랑을 베푸시는 분이십니다.

86:6 "여호와여, 내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간절히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86:7 주는 내 기도에 응답하시는 분이시므로 내가 환난 날에 주께 부르짖습니다.

86:8 "여호와여, 주와 같은 신이 없으며 주께서 하신 일을 행한 자가 아무도 없습니다.”

86:9 주께서 창조하신 모든 민족이 주 앞에 와서 경배할 것이며 주의 이름을 찬양할 것입니다.

86:10 주는 위대하시고 놀라운 일을 행하시는 분이시므로 주만 하나님이십니다.

86:11 "여호와여, 주의 길을 나에게 가르치소서. 내가 주의 진리 가운데 걸어가겠습니다. 나에게 한결같은 마음을 주셔서 내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게 하소서.

86:12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마음을 다하여 주를 찬양하고 영원히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겠습니다.

86:13 주는 나에게 크신 사랑을 베푸셔서 네 영혼을 무덤에서 건져 주셨습니다.

86:14 "하나님이시여, 교만한 자들이 와서 나를 치고 잔인한 무리들이 나를 죽이려고 하며 그들이 주를 멸시합니다.”

86:15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자비롭고 은혜로우신 분이시며 쉽게 화를 내지 않으시고 신실하며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이십니다.”

86:16 나를 돌아보고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신실한 아들을 구원하소서.

86:17 "여호와여, 주의 은혜의 증거를 나에게 주셔서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소서. 주는 나를 돕고 위로하시는 분이십니다.

 

 

쉬운 성경

 

Psa 86:1 <도와 달라고 울부짖음-다윗의 기도> 여호와여, 내 소리에 귀를 기울이시고 대답해 주소서. 나는 불쌍하고 힘이 없는 사람입니다.

Psa 86:2 내가 주께 헌신하오니, 나를 지켜 주소서. 주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주를 의지하는 나를 구해 주소서.

Psa 86:3 주여, 나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내가 하루 종일 주를 찾습니다.

Psa 86:4 주의 종에게 기쁨을 내려 주소서. 주여, 몸과 마음을 다하여 주를 바라봅니다.

Psa 86:5 주는 선하시고 죄를 용서해 주시는 분입니다. 주를 찾는 모든 이들에게 크신 사랑을 베푸시는 분입니다.

Psa 86:6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어 주시고, 자비를 베풀어 달라는 부르짖음에 귀를 기울여 주소서.

Psa 86:7 주께서 내게 분명히 대답해 주실 것을 믿으므로 어려운 시절에 주를 찾을 것입니다.

Psa 86:8 주여, 세상에 주와 같으신 신이 어디 있습니까? 아무도 주께서 하신 일을 행하지 못합니다.

Psa 86:9 주여, 주께서 만드신 모든 나라가 주를 경배할 것입니다. 그들이 주의 이름을 찬양할 것입니다.

Psa 86:10 주는 놀라운 일들을 하시는 위대한 분이십니다. 오직 주만이 참하나님이십니다.

Psa 86:11 여호와여, 주의 길을 나에게 가르쳐 주소서. 내가 주의 진리를 따라 걷겠습니다. 나에게 변함없는 마음을 주소서. 내가 주의 이름을 높이고 존경하겠습니다.

Psa 86:12 주 나의 하나님이여, 온 맘으로 주를 찬양합니다. 영원히 주의 이름을 찬양하겠습니다.

Psa 86:13 내게 보이신 주의 사랑이 너무도 크고 깊습니다. 주께서 나를 죽음에서 건져 내셨습니다.

Psa 86:14 오 하나님, 교만한 자들이 나를 공격합니다. 잔인한 무리들이 나를 죽이려 듭니다. 그들은 나를 멸시하고 무시합니다.

Psa 86:15 주는 불쌍히 여기시며,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쉽게 화를 내지 않으시고, 사랑과 진실하심이 풍성하신 분이십니다.

Psa 86:16 나를 돌아보시어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더하여 주소서. 주의 종의 아들을 구하여 주소서.

Psa 86:17 주의 선하신 증거를 내게 보여 주셔서 내 원수들이 그것을 보고 부끄러워하게 해 주소서. 오 여호와여, 주는 나를 도와 주시고 위로하시는 분이십니다.

 

 

표준새번역

 

86:1 주님,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응답하여 주십시오. 나는 고통스럽고 궁핍합니다.

86:2 나는 신실하오니, 목숨을 건져 주십시오. 주님은 나의 하나님, 주님을 신뢰하는 주의 종을 구원하여 주십시오.

86:3 내가 온종일 주께 부르짖습니다. 주님, 나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86:4 주님, 내가 진심으로 주님을 우러러보니, 주의 종의 삶을 기쁨으로 채워 주십시오.

86:5 주님, 주님은 선하신 분, 용서하시는 분, 누구든지 주님께 부르짖는 사람에게는, 사랑을 한없이 베푸시는 분이십니다.

86:6 주님,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애원하는 소리를 들어 주십시오.

86:7 주님은 나에게 응답해 주실 분이시기에, 제가 고난을 당할 때마다 주님께 부르짖습니다.

86:8 주님, 신들 가운데 주님과 같은 신이 어디에 또 있습니까? 주님이 하신 일과 같은 일을 한 그러한 신은 하나도 없기에

86:9 주께서 지으신 민족이 모두 와서, 주님께 경배를 드립니다. 주님, 그들이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립니다.

86:10 주님은 위대하셔서 놀라운 일을 하시니, 주님만이 홀로 하나님이십니다.

86:11 주님, 주의 길을 가르쳐 주십시오. 주의 진실하심을 본받아서 살겠습니다. 내가 한마음으로 주의 이름을 경외하겠습니다.

86:12 주 하나님, 내 마음을 다하여 주님께 감사드리며, 영원토록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렵니다.

86:13 나에게 베푸시는 주의 사랑이 크시니, 스올의 깊은 곳에서, 주께서 내 목숨을 건져내셨습니다.

86:14 하나님, 오만한 자들이 나를 치려고 일어나며, 난폭한 무리가 나의 목숨을 노립니다. 그들은 주님을 안중에도 두지 않습니다.

86:15 그러나 주님, 주님은 자비롭고 은혜로우신 하나님이시요,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사랑과 진실이 그지없으신 분이십니다.

86:16 내게로 얼굴을 돌려 주시고, 내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께서 거느리신 여종의 아들에게 구원을 베풀어 주십시오.

86:17 은총을 베풀어 주실 징표를 보여 주십시오.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보고, 두려워하게 해주십시오. 주님, 주께서 친히 나를 돕고 위로하셨습니다.

 

 

현대어 성경

 

Psa 86:1 [이 몸을 지켜 주소서; 다윗의 기도] 여호와여, 이 몸은 가진 것 없어 서러움당하고 의지할 데 하나 없어 가련한 신세이오니 귀를 기울여 주소서. 응답하소서.

Psa 86:2 주께 믿음지키려 몸부림 치는 이 몸을 지켜 주소서. 주께서 이 종을 건져 주소서. 주께서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주님이 아니시면 그 누구를 의지할 수 있겠습니까!

Psa 86:3 주님이여, 이 몸을 긍휼히 여기소서. 하루종일 온종일 이 몸 주께만 부르짖나이다.

Psa 86:4 주님이여, 이 마음 주님을 우러르오니 주님, 내 마음을 기쁘게 하소서.

Psa 86:5 주님이여, 주님은 주께 부르짖는 이에게 한없이 어지시며 기쁘게 허물을 덮어 주시지요. 한없이 한결같이 잘해 주시지요.

Psa 86:6 여호와여, 이 몸이 올리는 기도에 귀기울여 주소서. 살려 달라 부르짖는 나의 간구를 들어주소서.

Psa 86:7 이렇듯 어려움속에 빠져 주께 부르짖음은 주께서 분명히 들어주심을 믿는 까닭입니다.

Psa 86:8 주님이여, 세상에 주님 같으신 하나님이 또 있을까요! 주께서 하신 일 똑같이 할 수 있는 이 또 있을까요!

Psa 86:9 주께서 지어내신 모든 나라가 나아오리이다. 주님 앞에 꿇어 엎드리이다. 주님의 이름 영화로우시다 찬미하리이다.

Psa 86:10 드높으신 주님 놀라운 일 베푸시는 분이여, 주님 홀로 하나님이십니다.

Psa 86:11 여호와여, 이 몸이 무엇을 해야 좋을지 가르치소서. 신실하게 주님의 말씀 따르오리다. 어찌해야 온 몸으로 주님을 섬길 수 있을지 이것에게 주께서 가르치소서.

Psa 86:12 온 마음 다 바쳐 주 나의 하나님을 찬양하리이다. 영영토록 주님의 이름 드높이리이다.

Psa 86:13 그래요, 주께서는 이 몸을 주님의 너그러움으로 감싸 저 깊은 스올 밑바닥에서 이끌어 올리시니 그 사랑 너무도 크십니다.

Psa 86:14 하나님, 거만한 자들이 나를 치려고 일어납니다. 잔인한 무리가 이 목숨을 노리고 있습니다. 주께서 계시다는 사실을 저들은 아랑곳하지도 않습니다.

Psa 86:15 하오나 주님! 주께서는 측은한 것 보시면 마음 아파 견디지 못하시며 어여삐 여기는 마음 한없으시며 좀처럼 화를 내지 않으시며 한없는 사랑을 아끼지 않으시며 진실이 풍성하신 하나님이시니

Psa 86:16 내게로 얼굴을 돌리시어 불쌍히 여겨 주소서. 주님의 종에게 힘을 북돋워 주소서. 주님의 여종의 자식인 이것을 건져 주소서.

Psa 86:17 이것에게 은총의 표적을 보여주소서. 하여 나를 그토록 보기 싫어하는 것들이 여호와 주께서 나를 도우시고 위로하심을 보고 무서워하게 하소서. 수치를 당하게 하소서.

 

 

우리말성경

 

Psa 86:1 오 여호와여, 주의 귀를 기울여 들어주소서. 내가 가난하고 궁핍합니다.

Psa 86:2 나는 거룩한 사람이니 내 영혼을 보호하소서. 오 주는 내 하나님이십니다. 주를 의지하는 주의 종을 구원하소서.

Psa 86:3 오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가 날마다 주께 부르짖습니다.

Psa 86:4 오 주여, 내 영혼을 주께 올려 드리니 주의 종의 마음을 기뻐하소서.

Psa 86:5 주여, 주께서는 선하시고 기꺼이 용서하시며 주를 부르는 모든 사람을 가엾게 여기는 분이십니다.

Psa 86:6 오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소서. 내가 간청하는 소리에 귀 기울이소서.

Psa 86:7 내가 고통당할 때 주를 부르면 주께서는 내게 응답하실 것입니다.

Psa 86:8 오 주여, 신들 가운데 주와 같은 분이 없습니다. 주의 행적과 비길 만한 것도 없습니다.

Psa 86:9 오 주여, 주께서 만드신 모든 민족들이 주 앞에 와서 경배하고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릴 것입니다.

Psa 86:10 주께서는 위대하시고 놀라운 일들을 하시니 오직 주만이 하나님이십니다.

Psa 86:11 오 여호와여,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그러면 내가 주의 진리 안에서 다닐 것입니다. 내 마음을 꽁꽁 묶어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게 하소서.

Psa 86:12 오 주 내 하나님이여, 내 온 마음으로 주를 찬양하고 영원히 주의 이름에 영광 돌리겠습니다.

Psa 86:13 주께서 나를 가엾게 여기시는 마음이 크시고 가장 깊은 *죽음에서 나를 건지셨기 때문입니다.

Psa 86:14 오 하나님이여, 교만한 사람들이 내게 맞서 들고 일어났습니다. 폭력을 행하는 무리가 내 목숨을 노립니다. 주에 대해서는 안중에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Psa 86:15 오 주여, 그러나 주께서는 크신 자비의 하나님이시고 은혜롭고 오래 참으며 돌보시는 마음과 진리가 넘치는 분이십니다.

Psa 86:16 오 주여, 나를 돌아보시고 불쌍히 여기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

Psa 86:17 주의 은혜의 증거를 내게 주어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수치를 당하게 하소서.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도우셨고 나를 위로하셨습니다.

 

 

인용

목차

기독교성서의 이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고전 >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 시편 - 88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87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85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84편  (0) 2022.02.08
성경, 시편 - 83편  (0) 2022.02.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