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차 수업 - 산문 竊鈇之疑 문제지 본문

학교/수업&지도안

2차 수업 - 산문 竊鈇之疑 문제지

건방진방랑자 2020. 1. 9. 10:28
728x90
반응형

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성명

 

 

관리번호

 

 

 

학습목표

1) 한문산문을 풀이한다.

2) 한문산문의 내용을 설명한다.

3) 선인들의 사상을 이해하고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조건

1. 1차시에서 신습한자와 읽기에 대한 학습을 마쳤음.

2. PPT자료를 활용할 것.

3. 을 대상으로 문장의 구조를 설명하시오.

4. 과 동일한 의미를 지닌 한자를 설명하시오.

5. <자료1>을 활용하여 산문 내용을 설명하시오.

6. <자료2>를 활용하여 토의ㆍ토론 수업을 진행하시오.

 

 

竊鈇之疑

人有亡鈇者 意其鄰之子 視其行步 竊鈇也 顏色 竊鈇也 言語 竊鈇也 動作態度 無爲而不竊鈇也 其谷而得其鈇 他日復見其鄰之子 動作態度無似竊鈇者 -呂氏春秋

 

 

<활동지1>

<활동>

본문의 내용전개 설명하기

1.상황

2. 의심의 시작

3. 의심나는 부분

도끼를 잃어버림

이웃집 자식 의심함

/ / /

 

 

 

 

 

 

5. 결말

4. 해소 이유

 

 

()

()

 

 

<활동지2>

의심 = 인간의 본성

VS

의심 =

1. 두 가지 의견 중 어떤 의견에 동의하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동의하는 의견:

이유:

 

 

 

2. 다른 편의 의견을 들으니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인용

목차

문제지

지도안(20, 21)

영상(20, 2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